한국에서 촬영한 처절한 인도영화.'갱스터 (2006)'


◆인도 영화 2010.12.09 10:50 Posted by mullu



갱스터 (Gangster, 2006)

감독 아누락 바수
출연 엠란 하쉬미, 샤이니 아후자, 캉가나 라나우트, 걸샨 그로버

서울을 배경으로 하는 비극적 러브 스토리..

갱스터 라는 인도의 갱스터 로멘스 영화는 한국 영상 위원회와 인도 대사관의 협조아래 서울을 비롯, 한국 전역을 배경으로 촬영됐다. 인도인들에게는 이국적인 풍경 이겠지만 우리에게 친숙한 배경의 독특한 인도 영화인 셈이다.

영화 내용도 내용이고 한국 사람들에게는 한국의 친숙한 이곳 저곳을 배경으로 보여지는 것에서 한층 더 관심을 끌만한 작품이지만 불행히도 국내에 소개되지 않으므로 외국 DVD 를 사서 영자막으로 보는수 밖에 없다..남자 주연으로 엠란 하쉬미가 나오며 샤이니 아후자와 맞대결을 벌인다.2006년도 박스오피스 순위는 20위 기록을 했다.이후 이  영화를 감독했던 신인 아누락 바수 감독은 거장 반열에 올랐음을 보여주며 한국 관객들에게도 2010년 카이츠 '연'을 선보이게 된다.

2010/12/18 - [인도영화] - 카이츠(Kites, 2010), 순수한 사랑의 아름다운 비극..


영화는 슬픈 음악과 함께 처음부터 총에 맞아 죽어가는 남녀 를 보여준다. 그리고는 과거로..서울을 배경으로 심란과 아카쉬 남녀 주인공의 심야 데이트가 시작되고, 한강에서 나룻배를 타고 하늘엔 폭죽놀이가 벌어지며 여자는 술에 취해 물에 빠지고..마치 알콜 중독에 걸린듯 폐인같은 여자 주인공 심란, 그럼에도 그녀를 사랑하는 아카쉬, 그러나 그녀는 절대 자신에 대해 이야기 하는 법이 없다..비밀에 쌓인 여인 심란의 이야기가 또 과거로 펼쳐진다.

그녀는 경찰에게 쫒기는 갱스터 다야의 연인으로 인도의 댄스바에서 춤추는 무희였다. 냉철한 갱스터에서 처음으로 심란을 보고 사랑에 눈뜬 다야, 다야는 심란을 보호하기 위해 조직에서도 버림받고 쫒기는 신세가 된다. 처음으로 다야와 가족을 꾸미게 된 심란은 그를 따라 기꺼이 도주에 동참하게 된다.그 와중에 가족으로 위장했던 아이가 죽게되고..심란은 한국에 숨어 들어와 다야의 전화만 기다리며 술로 몇년동안 세월을 보내는중 이었던것..


그녀의 고백을 들은 아카쉬는 더욱 그녀를 사랑하게 되고 그녀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려 노력하게 된다.그녀 역시 점점 안정적이고 편안한 아카쉬와의 생활에서 행복을 느껴갈 즈음 한국에 나타난 과거의 애인 다야..심란의 행복은 다야의 출현으로 인해 깨지게 되고 다시 숨막히는 도주의 생활이 이어지게 된다. 다야는 갱스터로서 손을 씻고 한국에서 노동을 하며 심란에게 여권을 만들어 주려 한다. 그리고 마지막..극적으로 바뀌게 되는 놀라운 반전,.



마지막 충격적인 반전부분은 영화를 보실분들을 위해 언급 안하는것이 좋을지도 모르지만 이 영화가 국내에 소개될 확율이 거의 없는듯 하므로 간략히 소개 하기로 한다..결국 주인공이 아카쉬가 아닌 심란과 다야라는 것..갱스터 다야에게서 심란에게 평화를 줄줄 알았던 순박한 아카쉬, 관객들은 아카쉬와 심란이 갱스터 다야를 제치고 맺어지길 강력하게 원하게 된다..게다가 아카쉬의 아기를 가지게 된 심란, 두 사람의 사랑에 방해를 놓는것만 같았던 과거의 애인 다야..결국, 심란은 다야를 경찰에 넘기는 길만이 다야를 조직의 추적으로 부터 살릴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아카쉬의 설득에 넘어가 다야를 경찰에 신고하게 되고 심란에게 배신당한 것을 알고 서울역 앞에서 울부짖는 다야..

그러나 심란을 꼬드겨 다야를 배신하게 만드는 아카쉬가 사실은 다야를 잡기위한 정보원 이었던 것..그녀가 다야의 유일한 약점이라는 것을 알고 이용한것이다.다야를 체포하자 그녀의 비밀을 공개하고 180도 다르게 대하는 아카쉬.결국 다야는 교수형을 언도받게 된다.

속았다는것을 안 심란은 복수의 총을 아카쉬에게 겨누고..결국 다야와 서로 죽음으로 사랑을 맺는 슬픈 이야기 이다..


한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우울하고 처절한 사랑..

이 영화는 다른 인도 영화처럼 장르의 혼합을 가지지 않는다.처음부터 꾸준히 한톤으로 어두우면서도 아름다고 무겁게 진행된다. 아름답고 클래식한 음악이 계속 흐르며 가을 한국을 배경으로 한국사람들 정서와는 조금 다른 인도 방식의 처절한 사랑이 그려진다.중간 중간 가요같은 노래가 흘러나오는것은 전형적인 인도영화의 특색을 그대로 고수한다.



한강에서 밤에 불꽃놀이가 펼쳐지는 와중에 나룻배를 타고, 한강 물속에 빠지기도 하고, 청계천에서 두 남녀가 개울물 놀이를 하고, 여자 주인공이 술병을 들고 술취한 장면에서는 소주병이 나오고, 신촌의 라이브 클럽이 나오고, 인도 영화라고 생각하면서 볼때 정말 색다른 서울의 모습들을 볼수있다.특히나, 판타지성을 중시하는 인도영화 이므로 빌딩 옥상에서 하얀 천과 함께 잠든다던지, 가을 낙엽에서 이불을 깔고 잔다던지..하는 한국의 현실과 전혀 무관한 아름다운 판타지성 장면들이 많이 연출된다.

다소 날림으로 찍은듯한 연기 장면들은 저예산에 빠른 시일내 영화를 찍어야 하는 당시 신인인 아누락 바소 감독 입장에서는 어쩔수 없는 선택 이었을듯 하다.인도 영화계의 현실속에서 신인감독은 3개월 안에 모든 작업을 마쳐야 한다고 인터뷰 한적이 있다.


한국 사람들에게 인도영화 갱스터는?

한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이 비극적 사랑 이야기인 갱스터의 이야기는 확실히 엄청난 신파극 이다. 당신은 나의 운명..사랑에 죽고 살고..한국에 살고있는 한국인 입장에서 보여지는 한국의 현실성 부족한 총격전 상황등은 말이 안된다고 느껴질지도 모른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영화에서는 느낄수 없는 순수한 신파에 대한 낭만과 마지막 반전 결말 부분에서 참을수 없는 침통함을 느끼게 된다.



특히나 영화 전체에 깔려있는 노래를 제외한 슬픈 음악 에서 한국영화가 따라갈수 없는 고품격의 사운드 트랙을 들려준다..마지막 엔딩, 주인공들이 전부 죽고나서 드디어 심란이 바라던 행복한 가족을 이루는 아름다운 CG 장면에서 코끝이 찡해온다..울어라 ..비통한 심정으로 처절한 극적 사랑 이야기를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고강도 신파 영화 이다. 관객들은 아카쉬가 정보원 이었고 심란을 이용한다는 사실을 절대 눈치채지 못하므로 마지막 반전의 충격은 대단하다. 스토리를 모르고 보는것이 가장 좋지만 반전을 다 알고봐도 심란의 그 우울한 분위기 만으로도 볼만한 영화이다.

카이츠를 보고 감명받은 한국 관객들이라면 단기간에 주목받는 거장 대열에 낀 아누락 바수 감독이 한국에서 찍었던 이 영화 '갱스터'에도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athroom-windows.net/privacy-bathroom-windows/ BlogIcon Privacy bathroom windows 2011.08.01 05: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블로그에서 읽을 수 매우 아름다운 possiblity 개인에게 제공하는 당신에게 많이 감사합니다. 정말 너무 즐겁고 또한 것입니다 최신 도움말을 공부하기 위해 매주 최소 3 회 귀하의 웹 사이트를 검색 저와 제 사무실 동료를위한 좋은 시간들로 가득 - 포장입니다. 모든 놀라운 제안을 당신에 의해 제공과 실제로, 우리는 항상있어 놀랐다. 본 게시물의 일부 2 점 궁극적으로 지금까지했던 최고입니다.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11.08.06 10: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외국에서 번역기로 제 블로그를 읽어주신다니 감사 드립니다..인도영화 소개에 관심 많은것으로 보아 인도쪽분이실지도 모르겠네요..어쨌든 찾아주셔서 감사 드리며 한글말이 어려우시면 영어로 하셔도 괜찮습니다.~

  2.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金属弯管机厂家 2018.03.21 00: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는적㱨ㄠ捬慳猽≮敷獟湡浥∾꟦ꎚ귤뢺门ꚁ觥꒧髩ꪨ똼⽨ㄾഊ㱤楶⁣污獳㴢摥瑡楬猢㸍਼瀾♮扳瀻♮扳瀻♮扳瀻♮扳瀻♮扳瀻♮扳瀻⃥꒧髩ꪨ뛥鲨꟦ꎚ귥몔꣧骄黥뢸껩膍賦뢩ꓥ꒧髤뢭蓤붜꣤붓냧骄軦颾苦뢩ꓥ꒧髤릋胤뮥냤릋뫦뢩ꓯ벌꿥鮠뫥薶맦꺊蓦麄ꃨ肌韥邍苨钬鳥꒧髩ꪨ뛥낆迦颎蓩肏軧骄釦隙鳦钯釥벀ꗯ벌ꧥ낽꿨莽髧骄ꫩ颳觨뺐蓨뾛ꗯ벌ꗦ辐飥鲟ꓥ銌鳧覩觧覩鏦뢩ꛯ벌ꇨ뚳鳧覩蓥薉裤붜꣥銌맦뢩ꛧ骄胦놂苨肌釦隙鳧骄ꛤ뢀ꫥ誟裦颯믦隭髥蚅뫦낔軥꒖賧ꦺ铧骄듦躥맦떁賥螏釧莭迤뢎雧閌뫦낔蓤몤ꋣ肂꟦ꎚ꣦麶꣦뢩ꓥ꒧髥蚅賤붿뫦낔蓥꾹臥鲨髥蚅ꫧ躯胥꒍賧莭迥뺈釥邑雦閣뇣肂鏦뢩ꓥ蚅蓧莭뷦钶ꗥ꒧軦钯뫦鞶賦뢩ꛤ벚蟩ꮘ賤릟뻥袰蛤뾝ꧥꊞ는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