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에게 신발을, 오빠의 간절한 소망 '범범볼레 (2010)'


◆인도 영화 2010.12.17 06:30 Posted by mullu



Bumm Bumm Bole (2010)


감독: Priyadarshan.
출연: Atul Kulkarni, Rituparna Sengupta, Darsheel Safary.

인도에서 만든 현실적인 동화같은 이야기..

가난한 인도의 가정에서 어린 동생의 신발을 구해주기 위해 노력하는 오빠의 아름다운 동화같은 이야기..범범 볼레..

볼리우드에서 매년 나오는 천 여편 영화들이 전부 무조건 판타지라고 생각 한다면 인도의 현실을 그대로 담아낸 동화같은 작품 올해 개봉된 '범범 볼레' 를 보면 그런 선입견은 싹 사라지게 된다..인도의 작은 시골 마을을 배경으로 전 세계적으로 크게 히트한 1997년도작 '천국의 아이들'을 새롭게 리메이크 한 작품이다..


주인공은 끈이 끊어진 동생의 신발을 수리하러 갔다가 쌀을 빌려오라는 아버지의 심부름 도중 쓰래기로 오인한 고물장사로 인해 신발을 잃어 버리게 된다. 당장 신발이 없어 학교에 갈수없는 어린 여동생..오빠의 간청에 부모님께 이르기를 포기하고 오빠의 말을 따르기로 한다..


임기응변으로 자신의 커다란 운동화를 번갈아 신기로 하는데..오전반 오후반으로 나눠 동생이 학교에 먼저 신고가면 오빠는 마을 어귀에서 기다렸다 신발을 받아 신고 학교를 간다. 어린 동생이 오빠가 학교에 늦을까봐 정신없이 뛰는 장면에서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관객들은 코끝이 찡한 감정을 느끼게 된다..영화 전체에 아름다운 음악이 깔려있어 이들의 가난이 한편의 동화처럼 펼쳐지게 된다..새 신발을 사줄 형편이 안되는 집안..오빠는 여동생의 신발을 자신의 힘으로 구해 주어야만 하는데..



신발 받아신고 뛰는 007 작전으로 오빠는 매일 지각하게 되고 야단을 맞지만 사실을 말할수도 없는 노릇..


낡은 신발을 빨아 넌 이들에게는 비가 오는 것만으로도 신발이 젖으면 학교를 못갈까봐 조마조마 하다..어린 소녀의 눈에 비치는 거리의 이쁜 새 신발들..영화는 힘든 가난한 인도의 가정을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절대 눈물등을 강요하지 않는다.도리어 산뜻한 코믹식으로 이 두 꼬마의 연기를 주축으로 끌고 가는데 어린 여동생의 천사같은 연기에 관객들은 잠시도 눈을 떼기 힘들다..


시험을 보는도중 시간을 묻는 여동생..혹시라도 오빠가 학교에 가지 못할까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오빠를 위해 시험지를 대충 쓰고 황급히 학교를 빠져나오는 여 동생..그러나 개울에서 신발 한짝을 빠트리게 되고..이런 작은 사건 하나 하나에도 관객들은 어쩔줄 몰라 애태우게 된다..


근래 본 가장 아름다운 동화..하지만..

인도영화 범범 볼레는 근래 본 영화중 가장 아름다운 동화같은 영화였다고 생각한다. 인도 영화답게 중간에 CG 를 이용한 신발세계 판타지가 노래와 함께 펼쳐지기도 한다.하지만, 단순하게 동화같기만 한 영화가 아니다. 영화 처음부터 보여지는 아동을 이용한 끔찍한 테러 장면..어린아이를 이용해 폭탄을 전달하고 터트려 버리는..잔혹한 범죄 장면으로 영화가 시작된다. 그리고 시골 마을에도 기생하는 범죄 집단등..범죄로 부터 아동들을 보호할 장치가 전혀 마련되어 있지 않은 인도 시골마을의 참혹한 현실을 그대로 보여주며 부모의 실직, 생활고등 어린 아이들의 세계와 구별되는 냉정한 성인들의 세계를 대비시켜 보여준다.



오빠가 신발값을 벌기위해 테러집단의 심부름을 하려는 장면에서.영화 처음 나왔던 끔찍한 장면이 재현되는 스릴까지 느끼게 만들어 준다.결국, 신발을 얻기위해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는 오빠.. 동생에게 새 신발을 갖게 해주려는 이 오빠의 간절한 소망은 어떻게 될까..

심각한 빈부격차가 존재하는 인도의 현실 세계와 추악한 범죄 테러의 세계, 그리고 그것을 바라보는 아이들의 관점은 오로지 신발이다..이 세가지가 한 영화안에서 전부 녹아들어 독특한 동화같은 영화가 되었다.


장래가 촉망되는 두 어린 천재배우들..

프로모션 홍보차 모습을 드러낸 두 아역 배우들..특히나 자신의 신발을 잃어버린 오빠를 위해 부모에게 비밀로 하는 어린 여동생을 연기한 이 아역 배우는 가히 천부적 연기소질을 지녔다고 하겠다..

※저작권이 어떻게 된건지는 모르겠지만 유투브에 올해 개봉한 '범범 볼레' 영화 전편이 고화질로 올라와 있다.힌두어를 알아 들을수는 없지만 관심있는분들은 보기 바란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aggie 2012.05.08 06: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본 천국의아이들이 생애 처음 본 '인도' 영화였군요...음 여자아이가 사진으로만 봐도 매우 귀엽네요! 귀여워서라도 이 리메이크작도 꼭 한번 보고싶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