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조폭 코믹 영화 '웰컴 (2007)' 흥행은 2위!


◆인도 영화 2010.12.21 06:30 Posted by mullu



웰컴 (2007) Welcome

감독 아니스 바즈미
출연 악쉐이 꾸마르, 나나 파테카르, 카트리나 카이프, 페로즈 칸, 말라이카 아로라

코믹 영화의 단골 배우 악쉐이 꾸마르와 연기는 별볼일 없어도  환상적인 매력을 뿜고있는 가장 잘 나가는 배우 카트리나 카이프가 주연한 영화 '웰컴' 2007년도 디피카 파두콘의 '옴 샨티 옴'과  흥행 순위1위를 다퉜던 작품으로 박스 오피스 기록은 2위로 기록 되었다.2천년대 나온 작품중 역대 흥행 기록은14위.대단한 흥행 성적이 아닐수 없다.

이 영화는 인도 코메디의 전형으로 처음부터 망가져 보자란 의도로 만들었는지 유치황당함을 전면에 내세우며 말도 안되는 상황을 종횡무진 펼쳐 보인다..


조폭 두목 여동생, 명문가에 시집을 보내라!

인도의 결혼 관습등을 미리 알고 있지 않으면 이 영화는 서양식 사고 방식으로 이해 하기가 쉽지않다. 결혼은 부모끼리의 약속에 의해 정해지고 이 영화는 그것을 이용해 코메디를 엮어 나간다.서양인 관점에서는 납득하기 힘든 관습이다. 돈과 명성 모든것을 얻은 조폭 두목이 명문가에 동생을 시집보내고 싶어하고 사돈될 사람이 조폭이란것을 알고 도망다니는 신랑측 가족, 그러나 신랑 신부될 두명은 사랑에 빠지고..

엎치락 뒷치락..머리가 어질어질 할 정도로 스토리 비약이 심하다. 마음을 잡게 하겠다며 갑자기 조폭 두목을 영화배우로 꾸민다던지..논리나 이성등은 스토리에서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그야말로 막 가보자는 영화다.


카트리나 카이프의 매력이 가장 드러나는 영화

연기는 별볼일 없지만 이 영화에서 카트리나 카이프는 확실히 여신급 매력을 뿜어낸다.옴 샨티 옴에서 디피카 파두콘이 남성을 홀렸다면 이 영화는 카트리나 카이프다..둘은 실제 남자배우 란비루 까푸르를 사이에 두고 라이벌 이기도 하다. 디피카 파두콘과 공식 연인 이었던 사이에 카트리나 카이프가 끼어 낙아챘다는 가쉽이..



카트리나 카이프는 현재 볼리우드에서 가장 잘나가는 여신 이지만 다른 배우들처럼 어릴때부터 볼리우드 배우가 되기위한 수업등을 받은 경우가 아니다.외국에서 모델로 활동하다 스카웃 된 경우니까...그래서 춤에 있어서 늦게 배워 그런지 다른 배우들에 비하면 몸치같은 느낌도 준다.. 


인도식 코믹 조폭 영화

한국을 휩쓸었던 코믹 조폭 영화들 처럼 이 영화는 인도식 코믹 조폭 영화이기도 하다.이들 조폭들이 벌이는 대사나 행동들이 이 영화 코믹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후반에는 이탈리아 에서 전용기를 몰고 대부까지 찾아와 국제적 마피아의 코믹 소동이 벌어지게 된다..어느 나라나 조폭들 세계는 비슷한듯..




스토리의 한계없는 비약에 대해 현실성을 따지고 든다면 이 영화는 그야말로 말도 안되는 쓰래기 취급 당하기 쉽상이다.만화 같은 막 나가는 스토리의 인도식 슬랩스틱 코메디에 대해 열린 마음으로 봐야만 하는 대표적인 영화 되겠다.그런 열린 마음으로 보기 시작한다면 만화보다 더한 황당한 상황등에서 뒤집어지게 웃게 된다. 인도인들이 열광하는 코드가 바로 그런것들인듯..

2010/12/26 - [배우] - 카트리나 카이프 08어워드 '웰컴' 퍼포먼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