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후나 (2004), 특수부대 샤룩칸, 대학교 위장 잠입 종합 선물세트


◆인도 영화 2011.02.05 07:00 Posted by mullu



메후나 (2004) Main Hoon Na

파라 칸
출연 샤룩 칸 (람 소령 역), 자예드 칸, 수시미타 센 (찬드니 역), 수닐 셰띠

세계 정상의 안무가 '파라칸' 감독 데뷔작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옴샨티옴'의 감독 파라 칸은 볼리우드와 헐리웃에서 안무가로 명성을 쌓아온 일류 안무가 여성 이다.파라칸이 처음 감독으로 데뷔 하면서 제작한 영화가 바로 샤룩칸 주연의 '메후나' 이다. 뜻은 내가 여기 있어요.라는 뜻으로 장르를 알수없는 3시간 분량의 액션, 코믹, 드라마.종합적으로 선보이는 전형적인 볼리우드 스타일이다.

인도인들이 좋아하는 오리지널 볼리우드 맛샬라 영화 스타일이 어떤것인지 정확하게 알수 있는 영화 이기도 하다.



특수부대원 샤룩칸, 대학생으로 위장 잠입..

램 프라사드 소령(샤루 칸)은 인도와 파키스칸의 오랜 적대감을 종식시킬 야심찬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그를 위해 아마지트 장군의 딸, 산자나를 보호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장군의 딸을 보호 하기 위해 학생으로 위장해 잠입하게 되는데 그에게는 또하나의 이유가 있다. 바로 그 학교에 배다른 형제가 있는것..

아버지의 유언을 따라 형제를 찾고자 하는 램 소령. 그런데 알고보니 장군의 딸의 남자친구이자 껄렁대기로 유명한 럭키이다.


장군의 딸을 보호하면서 동시에 이복 동생을 챙기려 하는 샤룩칸..그러나 럭키의 어머니에게 샤룩칸은 부부사이를 갈라놓은 원수나 마찬가지 존재이다.이런 드라마를 쭉 깔고 가면서 액션 영화에 가정 드라마 형태를 더한다. 


액션 + 가정 드라마 + 춤과 노래..

이 영화는 그야말로 세파트로 나눌수 있겠다. 화끈한 매트릭스를 흉내내는 액션 부터 신파적 가정 드라마, 그리고 신나는 음악과 춤 뮤지컬 이다.안무가 출신답게 파라칸 감독의 영화는 화끈한 춤이 상당한 분량을 차지 하는데 이 영화의 성공으로 다음 작품인 '옴 샨티 옴' 역시 복합 스타일로 더 큰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헐리우드 영화 방식에 익숙한 국내 관객들에게는 상당히 난해한 흐름의 영화 되겠다. 3시간이나 되는 장르 불투명의 오락영화에 익숙치 않을것 이므로 액션과 드라마 뮤지컬 세가지를 동시에 즐길수 있는 분들만이 재밌게 볼수있는 전형적인 인도식 영화이다.




그러나 인도 영화팬들 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재미를 주는 영화로 요즘들어 헐리웃 스타일로 인도 영화가 방향을 잡아가고 있는데 조금은 안타깝다고 하겠다..이 영화 스타일 이야 말로 인도영화만이 가진 매력을 정확하게 유지하는 독특한 방식이 아닐까 싶다..

파라칸 감독은 처녀작 '메후나'로 흥행 감독이 되었고 두번째 연출한 '옴 샨티옴'은 전설적 히트작이 되었다.그리고 세번째로 만든 악쉐이 꾸마르와 카트리나 카이프 주연의 '타스 미르 칸' 이 2011년 1월 박스오피스 1위를 점령하며 볼리우드 영화계를 다시한번 뒤흔들고 있는 중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갱선 2013.09.05 05: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영화어디서따운받아서볼수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