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룩칸의 '아소카 (2001)',황제가 될 운명 앞에선 비극적 사랑..


◆인도 영화 2011.01.21 07:00 Posted by mullu



아소카 (2001) Asoka

감독 : 산토시 시반 
배우 : 샤룩 칸, 까리나 까푸르

인도 최고의 국민배우 샤룩칸과 카리나 카푸루가 주연한 대작 사극 '아소카' 는 정통 대하 사극으로 코믹성을 전혀 볼수없는 진지한 샤룩칸의 연기를 볼수 있는 영화이다.

픽션과 논픽션을 버무린 역사극..

실제 역사적 인물인 아소카 황제를 소재로 픽션을 가미, 적군의 공주와 인도영화식 애절한 비극적 사랑을 테마로 잡았다.인도 에서는 역사적 사실을 왜곡 했다고 해서 대대적인 비난에 휩쌓이기도 했지만 그런것들을 제외하고 외국인으로서 단순 영화로서만 봤을때 아소카 황제의 사랑과 전쟁 이야기는 상당히 흥미롭기만 하다.

이 영화는 샤룩칸이 설립한 지금의 영화사인 '레드칠리스 엔터테인먼트' 사가 아닌 예전 설립한 영화사 '드림즈 언리미티드'사가 제작한 블록버스터 물이다.(샤룩칸과 아미르칸은 각자 자신의 영화사를 소유하고 있다.)


전반부 '아소카' 왕자와 카루와키 공주의 사랑 이야기..

이 영화의 전반부는 디즈니 만화에 주로 등장하는 완벽한 왕자와 공주 이야기를  인도특유의 신파적 연출로 만들어 냈다.신파적 낭만에 취하다 보면 동화같은 왕자와 공주의 엇갈리는 운명적 사랑에 가슴 싸하게도 만들고 뭉클하게도 한다.그리고 관객들은 이 영화가 동화같은 공주와 왕자의 로멘스로 해피엔딩이 될것이라고 예상하게 된다.(내가 그랬다..).즉, 전반주는 왕자와 공주가 나오는 디즈니 만화를 성인판  멜로로 만들었다고 보면 되겠다.


왕자인 아소카는 황제 자리를 놓고 그를 제거하려는 형제의 음모를 피해 단순한 병사 파우완으로 행세하며 방랑생활을 하기 시작한다..그리고 만나게 되는 또 다른 나라의 왕족..역시나 음모에 휘말려 왕이 살해당하고 어린왕자와 도망친 이웃나라 공주 카루와키 이다..완벽한 동화속의 왕자와 공주가 서로 위기상황에서 만나 사랑을 꽃피우게 되는  순간이다..

줄거리를 모르고 감상을 시작하면 중반부 까지는 단순히 싸움 잘하는 전사왕자가 곤경에 처한 공주를 구하고 해피엔딩을 맞는다 란 디즈니 스타일의 동화적 생각을 갖게 만들지만 런닝타임이 세시간이 넘어감으로 섣부른 판단은 금물이다.


운명의 장난이 시작되다..

어느날, 아소카의 어머니가 위독하다는 전갈을 받고 아소카는 잠시 고국을 향해 길을 떠나게 된다.금방 돌아온다고 했지만...그 사이 카루와키 공주와 왕자를 뒤쫒던 병사들에 의해 카루와키 공주를 보호하던 집단민이 단체로 살해 당하게 된다..공주를 보호하기 위해 공주와 왕자행세를 한 백성이 대신 죽음을 당하게 되고..아소카가 돌아왔을때는 카루와키와 왕자는 죽은것으로 된다..카루와키 공주가 죽은줄 알게된 아소카는 광기에 휩쌓여 점점 포악해져 가며 결국 형제를 죽이고 황제가 된다.그리고 통일 전쟁을 벌이게 되는데....

그러나..카루와키는 당연 살아있다..아소카가 단순히 병사 '파운완' 인줄 아는 공주와 왕자..파우완을 찾아 아소카의 나라까지 왔으나 찾을수가 없다..때마침 지나가는 황제 아소카의 행렬.. 그러나 아슬하게 서로를 발견하지 못하게 되면서 관객들을 안타깝게 만든다...


카리나 카푸르 말고 또다른 여신급 배우..

이 배우 처음 등장할때 부터 뭔가 광채가 다르더니만 .Hrishitaa Bhatt 란 배우로 이 영화 아소카로 데뷔한 신인 배우이다. 이후 꾸준히 활동하고 있으나 아직 큰 히트작은 없다.아파 누워있던 아소카에게 자객이 독약을 먹이려는 장면을 발견해 어쩌다 보니 칼로 자객을 살해하게 되고..신부가 살인을 했으니 당연히 결혼은 취소되고..누구도 사람을 죽인 이 여인과 결혼하려 하지 않게되자 목숨을 건진 아소카가 거두어서 왕비가 된다..


악마라 불리운 황제.. 아소카

아소카는 카루와키가 죽은줄 알면서 이성을 잃고 악마로 변하기 시작한다..그를 지탱하는 것은 오직 한가지 전쟁..그리고 승리..아소카가 지나간 자리엔 수많은 무고한 죽음이 널리게 되고..모든 가까운 사람들이 그의 잔혹한 정벌에 등을 돌린다.그리고 ..카루와키 공주가 복권된 사실을 모른채 카루와키 공주의 국가와 전쟁을 벌이게된다..그리고 전장터에서 만나게 되는 두 운명적...사랑..


인도 황제의 목욕, 그리고 자객..

인도 황제의 꽃잎과 진흙으로 된 목욕장면, 아소카는 온통 주위에 그의 목숨을 노리는 자객들로 들끓게 된다..그의 잔인한 끝없는 정벌로 고난을 함께 해온 가장 친한 친구마저도 그에게 칼을 들이댄다.카루와키 공주의 신하가 자객으로 와서 아소카 황제가 카루와키 공주가 그리도 찾았던 '파우완' 임을 알게 되지만..결국 그 사실을 전하지 못하고 ..


악마 아소카를 상대로 모든 백성이 싸운다..

카루와키 공주는 전사 출신답게 아소카가 자신이 그토록 찾아 헤메던 파우완인줄 모르고 전투결의를 다지게 된다.그리고..


전장에서 적국의 수장인 아소카 황제가 자신이 그토록 찾아 헤매던 병사 파우완이란것을 알게 되면서 카루와키는 충격에 전의를 상실하고 만다.


승전한 병사들이 약탈해온 적국의 물품중에 카루와키 공주의 백마를 발견한 아소카..카루와키 공주가 살아있었음을 알게되고 자신의 병사들과 전쟁을 치루었음을 알게 되면서 미친듯 전쟁이 휩쓸고 지나간 전쟁터를 찾아 헤매기 시작한다..


그리고, 그녀의 말은 주인을 찾아 가고..결국 그렇게 둘은 전쟁이 휩쓸고간 자리에서 다시 만나게 된다.


그리고, 병사 파우완일때 자신을 따르던 카루와키의 동생이자 어린 왕자는 화살에 맞아 숨을 거두게 되고..아소카는 왕자의 뜻에 따라 전쟁을 종결짓는다.




샤룩칸이 역사극에도 어울리는 전천후 배우 란것을 다시한번 확인하게 되는 작품 아소카..고대 전사 샤룩칸을 보고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역사 블록버스터 물이다.살만 칸의 '비르'에서 실망한 관객들이라면 샤룩칸의 '아소카' 를 추천한다.그러나 이 영화 '아소카' 역시  역사적 사실을 왜곡 시켰다는 거대한 비난에 휩쌓였으며 그런 이유등으로 샤룩칸이 주연을 맡았음에도 흥행 에서는 그해 박스 오피스 16위라는 초라한 흥행 성적을 냈다.

인도 통일 제국을 이룩한 아소카 황제만 역사적 사실일뿐 이 두 신파적 공주와의 사랑은 당연히 사실이 아니며 극을 위한 픽션이다.인도인들에게 민감한 종교적 부분에서 카루와키의 역활에 대한 비난이 가장 컸다고 한다. 워낙 많은 인종이 지역이 나뉘어 있는 인도인들에게는 종교적인 부분과 역사적 사실들이 부딫치며 어떤 민족에게는 불쾌한 감정을 유발시키고 논란이 됐겠지만 외국인들 입장에서는 그냥 영화로 즐기면 될 뿐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aggie 2012.05.08 07: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선생님께서 OST만 보여주셨던 그 영화네요.. 그런데 학교에서본영화중 가장 인상깊고 재밌게 봤던 그 인도영화는 없네요.. 제가 못 찾는 것인지.. 샤룩칸 주연이었는데, 왜 엄청엄격한 학교였는데 교장이 샤룩칸 애인의 아버지이고 샤룩칸 애인은 아버지의 반대때문에 자살하고 나중에 샤룩칸은 음악 선생님으로 돌아와서 학교의 세 학생을 사랑으로 이끌고 나중엔 교장까지도 사랑에 무릎꿇게(?) 만드는 그 영화요... 되게 유명한 영화일거라 생각했는데, 소개하신 영화들 중에 없는 것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