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둠2 (2006), 전설이 된 볼리우드 액션, 미션 임파서블!


◆인도 영화 2011.01.20 07:00 Posted by mullu



둠 2 (2006) Dhoom 2

산제이 가드위
출연 리틱 로샨, 아이쉬와라야 라이, 아비쉑 밧찬, 우다이 초프라, 리미 센

볼리우드 오락 액션영화의 대명사 '둠2'

둠2는 인도내 1800 개의 극장에서 대대적으로 개봉,2천년대 흥행기록 5위에 올라와 있는 초 히트작으로 인도뿐만이 아닌 북미지역,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도 개봉돼 흥행한 작품이다, 물론 둠 1이 히트 했으니 2가 제작된것 이지만 1이 비교적 허술한 스토리에 검소한 영상을 보여줬다면 둠2는 스케일이 다르다..볼리우드의 황제사단 야쉬라지 필림에서 심혈을 기울인 작품으로 스토리도 짜임새 있고 화려한 춤과 볼거리들이 1에 비할수 없이 발전했다.

게다가 볼리우드 최고의 미남배우 리틱 로샨과 최고 여신 아이쉬와라 라이가 또다시 커플로 나온다.( 아이쉬와라 라이는 이 영화에 형사 제이 로 나오는 아비쉑 밧찬과 이 영화이후 실제 결혼했다..)

리틱 로샨은 그해 같이나온 끄리쉬 에서도 주연을 맡아 둠2 와 함께 대히트를 시켜 2006년도를 자신의 해로 장식했다.박스 오피스 1위가 '둠2'이고 2위가 '크리쉬' 이다.리틱 로샨의 해라고 하지 않을수 없겠다.



최고의 매력을 발산하는 배우 '리틱 로샨'

둠2를 가장 전설적 액션 오락 명작으로 만든 일등공신은 바로 리틱 로샨이다.이 영화 보고 리틱로샨에 안 반할 여자 없다고 할 정도로 리틱로샨은 완벽한 춤, 액션을 보여준다.화끈한 춤과노래 액션의 종합판으로 보면서도 재밌다.재밌다..계속 감탄하게 된다.리틱로샨은 그해 필림페어 어워드 에서 최우수 배우상을 수상했다.


인도판 '투캅스' 제이와 알리

둠2 에서는 둠1에서 오토바이 정비사로 제이를 도와주었던 알리가 드디어 소원인 경찰이 된다.제이와 파트너가 돼서 투캅스를 이루지만 이 투캅스가 세계적인 도둑 리틱 로샨과 아이쉬와라 라이 악당들의 매력에 조연처럼 보인다. 둠2의 실제 주연은 투캅스가 아니라 도둑커플인 '에이'와 아이쉬와라 라이 이다.


만화같은 오락 액션 영화 둠2!

어떤 내용인지 그림과 함께 설명 시작..


여왕으로 변장한 리틱로샨..세계적인 도둑 '에이' 그의 진짜 얼굴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처음에 여왕이 리틱로샨일줄은 꿈에도 생각못했다.여왕으로 변장해 왕관을 훔쳐갈줄 누가 알았으랴..(가면을 벗어 던질때 놀라서 두세번 리와인드 해서 다시봤다.)




여성들을 까무러치게 만드는 춤실력을 보여주는 리틱로샨..완벽한 몸매에 춤까지 완벽.인도의 마이클 잭슨이라는 별명이 괜하게 붙여진 별명이 아님을 확인할수 있다..


동료인 알리가 위장잠입한 마약상들에게 잡히자 구해주기 위해 강물속에서 갑자기 제트보트를 타고 튀어 나와 주는 제이..(인도영화 황당함은 알아준다..ㅋ)


총탄이 빗발치는 와중에도 마누라에게 온 전화..'지금 근무중인데'..마누라는 잔소리만 한다..


개미 새끼 한마리 없는 박물관.철저한 경비속에 에이의 침입을 완벽히 차단했다고 자부하는 경찰..박물관에 에이가 잠입했다는 첩보는 들었는데..도데체 어디 있단거야..


여깄다...


로봇까지 이용해 다이아몬드 탈취 성공..


나올땐 할아버지로 순식간에 변장...


못하는게 없는 슈퍼맨..신이라 불리운 사나이다..땅으로 꺼졌다.롤러 코스터를 타고 하수관에서 솟구쳐 올라주시는 '에이'현실성은 전혀 없는 만화같은 액션이라고 하겠다.




짝퉁 에이를 마주치다..그녀는 아이쉬와라 라이..에이를 우상으로 삼는 추종자다...

볼리우드 에서 최고의 조합은 리틱로샨과 아이쉬와라 라이 이다.조다 악바르,구자리쉬등..이 둘의 조합은 남녀 모든 관객들을 만족시킨다. 리틱 로샨이 여성관객들을 까무러치게 한다면 이번엔 남성들이 까무러칠 차례다.아이쉬와라의 뇌살적인 춤이 펼쳐진다.


드디어 그녀의 소원대로 파트너를 이뤄 주기로 한 '에이'


그러나 사실 아이쉬와라 라이는 경찰인 제이의 정보원이다.에이를 잡기위해 일부러 접근 시킨것..제이에게 정보를 건네기 위해 접선한 극장 옆자리에 왠 이상한 녀석이 찝적 대는가 했더니...에이다..


그 누구와도 같이 일한적 없고 마음 터논적 없는 에이는 그녀를 사랑하게 되면서 진짜 자기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한다. 그녀 역시 경찰의 정보원 이지만 에이에게 점점 빠져들게 되고

나를 믿니? 그럼 .....뛰어 내려.....

둠2에서 신과 같은 사나이 리틱 로샨의 능력에 대해 만화같은 과장됨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명장면.절벽 낙하씬..아무 설명도 없이 에이는 자신과 파트너가 되려면 자신을 무조건 믿어야 한다고 말하고는..절벽에서 그냥 뛰어내리라는 명령을 내린다..


죽으란 말인가?..경찰 제이와 비밀리에 내통하고 있는 아이쉬와라 라이의 벙찐표정..자신이 경찰의 첩자임을 안걸까..어쨌든 믿음을 보여야만 하는데..


낭떠러지에서 그냥 뛰어 내려 주시는 두 남녀..


암만 영화지만..장난이 좀 쎄다...관객의 예상대로 아슬아슬한 순간에 레일을 걸치고 절벽에 매달리는 두 남녀..짜릿한 그야말로 만화같은 명장면..


화려한 볼거리와 신나는 춤, 노래..그야말로 둠2는 잠시도 쉴틈없이 눈이 즐겁다..갱스터가 최초이자 한국에서 촬영된 유일한 인도영화라면 둠2는 브라질에서 촬영된 최초의 인도 영화 이기도 하다.인도영화에서 브라질의 축제장면을 감상할수 있다.

가장 하일라이트 씬..사랑의 러시안 룰렛..

에이가 처음으로 사랑하게 된 여인..아이쉬와라 라이..그녀가 경찰 제이의 끄나플임을 알고.배신감에 절망한 에이는 오직 자신의 목숨은 그녀만이 가져갈수 있다고 하며 러시안 룰렛 게임을 벌인다.


여섯발이 든 총탄..그리고 다섯발 까지 모두 기적적으로 불발..이제 한발 남았고 아이쉬와라 라이가 쏠 차례다..


이중첩자 아이쉬와라 라이..


아이쉬와라 라이는 경찰 제이와 연인이 된 도둑 에이의 사이에서 아무쪽도 배신하지 않는 길을 택한다.즉, 에이를 도와 도둑질을 하게 하면서 동시에 경찰 에게도 자신들의 행적과 정보를 넘겨주게 되는데..경찰과 에이를 정면에서 대결하게 만듬으로서 누가 승자가 될지는 그들의 실력에 맞기게 된다.모든걸 알려줄테니 잡을수 있으면 잡아보라.! 역시 멋진 도둑이다..경찰은 모든 정보를 알고 대비 했으면서도 눈뜬채 당하게 되고..도주 방향까지도 경찰에게 알려준다..

잡을테면 잡아봐라!


인도 젊은이 들에게 모터 싸이클 붐을 일으킨 영화 '둠'

이 영화 '둠'은 모터싸이클 액션이 주가되는 영화이다.전편이 모터싸이클 도둑을 잡는 이야기로 오토바이 액션들이 펼쳐지지만 둠2역시 마찬가지로 리틱 로샨의 마지막 멋진 모터 싸이클 액션이 선보인다.이 영화 둠으로 인해 인도 젊은이들 사이에 모터 싸이클 열풍이 불었다고 하며 뭄바이내에서 모터싸이클로 인한 교통사고 또한 단기간에 증가 됐다고 한다.


아미타브 밧찬 역시 명색이 주인공인데 리틱 로샨에게 뒤질수만은 없는법..만화같은 이야기 지만 ..절벽에서 낙하산을 타고 뛰어내리는 에이를 맨몸으로 뛰어내려 공중에서 낚아 챈다.


마지막..에이가 잡히려는 순간 총으로 에이를 쏴서 낭떠러지로 떨어뜨린 그녀..왜 그랬어? 사랑하니까...
그러나, 오락영화가 비극으로 끝나는거 용납 안된다..당연히 해피엔딩..사랑의 러시안 룰렛이 바로 트릭이었다는것을 관객은 영화 마지막에 알아 차리게 된다.

둠1은 영상이 다소 헐리웃 물에 비해 촌스러워 한국사람들에게 그다지 좋은 반응을 못 얻을수 있지만 이 둠2는 완벽한 오락영화로 미션 임파서블 같은 헐리웃 액션물에 맛샬라를 섞었다고 보면 된다. 인도영화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한국 사람들에게도 강력히 추천할 만한 오락 영화이다.

※ 옴 샨티 옴 에서는 시상식에서 '둠5' 라며 둠을 패러디 한 장면도 나온다.





철저하게 상업성을 추구하는 영화 이니 만큼 둠2.5 라는 게임 타이틀로도 제작되었고 코카콜라등과도 손을 잡고 홍보프로 모션을 벌리기도 했다.

둠2가 그 이후 나온 영화들에 끼친 영향은 상당하다..보통 시리즈로 속편을 찾아보기 힘든것이 인도영화인데 이 둠 시리즈는 속편이 더 흥행한 경우로 속편에 대한 제작 분위기를 이끈 영화이다.현재 '둠3'와 샤룩칸의 '돈2'도 제작중이다..이 영화 이후 인도의 블록버스터 오락물들은 매년 발전..지금은 더한 화끈한 영상을 보이는 작품들도 여럿된다.럭, 프린스.등이 둠2에 영향받아 근래 나온 오락영화들로 추천할만한 블록버스터 물이다.그러나 흥행에서는 아직 둠 시리즈 만큼 히트한 액션 오락물은 없다.

2010/12/12 - [볼리우드 100선] - 럭, 세계 최강 기적의 '운' 들이 격돌한다.!
2011/01/09 - [볼리우드 100선] - '프린스' 볼리우드식 '매트릭스' 스타일리쉬 액션!

또한, 2011년 샤룩칸이 볼리우드 사상 최고의 제작비를 들인 SF 히어로 물 '라원' 이 개봉 준비중이다.'라원' 에는 성룡도 특별 출연한다.헐리우드의 전유물이기도 했던 액션 오락 장르에서 볼리우드가 맛샬라 까지 가미해 보다 풍성한 재미를 주기 시작했음을 알수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