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D (2010),'몰래 카메라'에 대한 극한 실험.


◆인도 영화 2011.01.26 07:00 Posted by mullu



Love Sex Aur Dhokha 2010

감독: Dibakar Banerjee.
출연: Atul Mongia, Arya Banerjee, Neha Chauhan

새로운 페이크 다큐 방식을 선보이다.

파나노멀 엑티비티와 같은 형식의 페이크다큐는 공포만 있는것이 아니다. 인도에서 2010년 개봉해 화제를 모았던 이 영화는 기존 인도영화에 대한 조롱과 더불어 철저하게 관객들의 관음증을 자극하며 비디오로 촬영 된듯한 영상을 보여주는 영화이다. 평단은 이 실험적인 작품에 일제히 호평을 보였고 새로운 페이크 다큐의 가능성을 보여줘 화제가 됨과 동시에 상업적으로도 성공했다.

세가지의 에피소드로 나뉘어 있으며 제목의 앞 글자를 딴 LSD (마약 이름과 같음)로 불리고 있다.음악도 깔려있지 않고 과장된 연출 또한 없다. 음악과 신파가 주인 인도영화 시장에서 이런 실험적 영화를 제작하려한 용기가 대단하다.


일단, 신선한 연출과 실험적 시도에는 긍정적 평가를 내릴수 밖에 없지만 관객 입장 에서는 인도 영화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맛샬라적 엔터테인먼트 느낌은 전혀 없기 때문에 재미.라는 면에서는 그다지 좋은 점수를 줄수 없는 영화이다..물론, 실제같은 몰래 카메라를 영화보다 더 좋아하는 분들은 다를수 있겟지만 평은 대체적으로 양분되는 영화이다.신선한 충격이라는 평과 그래서 뭐 어쩌라고...춤과 노래와 화려한 영상이 빠져 재미 없다는 평이다.

그러나 적어도 파라노멀 엑티비티나 라스트 엑소시즘등..공포를 주제로한 페이크 다큐보다는 볼만한 영상에 흥미로운 기법등을 선보인다..특히나 기존의 맛샬라 영화등, 과장된 기법등에 대해 조롱하는 듯한 내용도 있어 인도의 젊은 영화 학도층들에게 호응이 꽤 좋은듯하다. 


첫번째 에피소드 '사랑' 영화를 찍으며 사랑에 빠지다...

사랑..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첫번째 영화를 촬영하는 에피소드가 가장 흥미로웠다.나름대로 인도 맛샬라 영화들을 패러디하는 장면에서 웃긴 부분들도 많았고 이 에피소드 하나만 떼어 장편으로 만들어도 충분히 흥미 로울수 있는 소재 였다고 생각든다.

주인공의 졸업 작품을 찍는 와중에 촬영된 영상들로 여배우를 하고 싶어 출연한 지망생과 사랑에 빠지게 되고 그 내용을 기록하는 내용이다. 여자의 아버지를 찾아가 영화에 대해 설명하고 함께 영화를 찍게된다. 영화를 찍는 부분들은 코메디 인데 마지막 엔딩은 뒤통수 한대 맞은듯 상당히 충격적이다.렉(REC) 처럼 페이크 다큐 공포영화로 갑자기 바뀐듯...결국 사랑에 빠져 도피행각을 벌이게 되고 아버지는 이들을 용서하는듯 보이지만..내동댕이 쳐진 카메라 렌즈를 통해 보여지는 섬찟한 살인..'명예 살인'으로 이어진다는 내용이다.


두번째 에피소드. '섹스'편의점 CCTV 섹스 동영상..

편의점 CCTV 를 통해 보여지는 사건들..결국 섹스동영상이 되어 인터넷에 퍼져 나간다는 이야기 인데 아래 사진에서 보듯 수위는 인도 영화가 보여줄수 있는 한계이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특히나 모자이크 처리가 무척 심하다. 두번째 챕터는  실제 인도에서 몰카 유출로 문제가 되었던 사건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고 하며 누구나 핸드폰 만으로도 동영상을 찍을수 있는 현대인들에게 무척이나 피부로 와닿을수 있는 내용이다.


세번째..'함정 수사' 뮤직 비디오 오디션..

자살을 시도하는 여자를 구해내면서 그 여자의 오디션 이야기가 펼쳐진다.뮤직 비디오를 찍기위한 오디션에 관한 내용으로 이것 역시 섹스와 연관된 내용인데 섹스를 매개로 오디션 합격을 거래하는 현장을 잡는다.


비평가 들의 찬사 '영화 혁명적인 작품'

인도인들에겐 어떨지 몰라도 한국의 무제한 개방된 야동 현실에 비추어보면 이 정도는..뭐..고등학생들도 관심 안가질 정도의 내용과 영상이다.한 마디로 현대인들이 가지고있는 관음증에 대한 실험작 정도..아직 성인용 영상들이 개방되지 않은 인도 에서는 엄청난 문제작이 될만하다. 그리고 그 형식면에 있어서 비평가들은 일제히 독창적인 스타일의 충격적인 새로운 영화 라고 극찬을 했다..



그러나 관객입장에서 새로운 실험적 영상이 흥미를 끌지만 '재미' 라는 관점에서 보자면 맛샬라 영화등에 비해 그다지 재밌다고 할수는 없는 작품이다.이런 실험적 영화도 인도 영화에 있다는것..그리고 이런 영화도 개봉되고 화제가 되고 상업적 으로도 성공 했다는것..여러가지로 인도 영화에 대한 시야를 조금 더 넓혀주는 계기를 준 영화 였다는것에 의의를 두어야 할것 같다.영화를 공부하는 분들은 페이크 다큐보다도 더 리얼한 신선한 연출로 한번쯤 꼭 보면 좋을 영화이다. 적어도 기존의 영화 기법들과는 확실하게 다른 독창적 형식의 영화라고 말할수 있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desinet.tistory.com BlogIcon rsSpberRy 2011.01.30 23: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와서 글을 남깁니다.
    일반 영화는 물론이고 인도영화에 있어 상당히 영향력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이 영화를 좋게 평가햇던 사람으로서 몇 가지 언급하고 싶은 부분이 있어서요.

    첫번째 챕터에서 영화 'Udaan'이 언급되었는데 2010년의 동명영화라면 전혀 다른 영화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동명의 TV시리즈와 97년 레카(Rakha)가 출연한 동명의 작품 역시 다른 영화구요.

    두번째 챕터는 미국의 영화와 비교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실제 인도에서 몰카 유출로 문제가 되었던 사건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실제 사건 내용을 반영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Look'이라는 영화는 안 봐서 모르겠지만 몇 년 사이에 CCTV를 통해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가 영화쪽에서 많이 나왔습니다. 이젠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찍는 세상이니 아마 감독은 자신도 이런 영상실험을 해보고 싶었던듯 하네요.

    이렇게 부연설명을 드리지만 그렇다고 이 영화가 좋은 평가를 얻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그건 맛살라가 없는 인도영화라서가 아니고 아무리 국적이 다르고 수위가 센 영화라 하더라도 그렇게 사람들의 호응을 받을 만한 영화라는 생각이 안들어서 말이죠. 사실 실험적인 영화가 대중들의 호응을 얻기는 쉽지 않으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가 인도에서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둔걸 보면 이런 영화에 대한 수요가 절실?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그래도 한 편으론 이런 영화들이 좀 나와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그냥 이건 제 생각입니다.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11.01.31 1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정말 감사 드립니다.저도 언급한 영화들은 못봤으며 그런말이 있다고 해서 적어 보았습니다.제가 인도영화에 대해 지식이 미흡해서 잘못된 정보들을 알릴수도 잇으니 언제든 지적해 주시면 정말 감사 하겟습니다. 지적되는 대로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2. Favicon of http://http:/www.jhywjx.com BlogIcon 芜湖彩钢板设备厂家 2018.04.24 20: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히新闻热点

    龙骨机龙骨机 生产的主要原料是以带钢为主的型材,然后通过一系列工艺长时...
    琉璃瓦机特点琉璃瓦机特点   琉璃瓦压瓦机分为三部分:辊道成型部分、压型部分...
    挡风抑尘设备防风瓦的用途   各种散装物料的露天堆放造成的扬尘污染不但造成...
    彩钢板设备说明彩钢瓦机器技术参数: 1、压瓦机外形尺寸:6000mm1800mm1200mm ; 2、压...











    双层三层压瓦机系列


    屋面\墙面板设备


    复合板生产线


    琉璃瓦设备


    角驰Ⅲ设备


    C Z型钢设备


    楼承板\车厢板设备

    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