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 (2010), 이상적인 플랜B,인공수정 그날의 비밀.


◆헐리웃/유럽/코메디 2011.01.02 07:00 Posted by mullu



스위치 (2010) The Switch

조쉬 고든, 윌 스펙
출연 제니퍼 애니스턴 (캐시 역), 제이슨 베이트먼 (월리 역), 토마스 로빈슨 (세바스찬 역), 패트릭 윌슨 (롤랜드 역), 제프 골드블룸 (레오나드 역)

결혼은 싫고 아이는 갖고싶은 여성.

여성이 결혼은 싫고 인공수정을 통해 아이를 갖길 원한다는 내용의 로멘스 코메디가 2010년 두편이나 소개되었다..플랜B, 와 바로 또 하나 이 영화 스위치 이다.

2010/06/24 - [헐리웃/유럽영화/멜로/드라마] - 플랜B,저 출산국가에서 보여지는 별나라 캠페인..

우선, 플랜B 가 어떤 코믹 상황도 없이 그냥 인공수정한 여자가 뒤늦게 남자를 만나 남자가 받아들이기 힘든 상황을 극복한다는  단순한 스토리를 끝까지 보여주며 상당히 볼품없는 드라마를 보여줬다면 스위치는 그나마 조금은 재밌는 상황이 깔려있다..


줄거리

우월한 유전자가 우정의 유전자로 스위치(SWITCH)!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유전자 스캔들!

“결혼은 싫고 아이만은 갖고 싶어!” 잘 나가는 뉴욕의 커리어우먼 캐시는 우월한 유전자를 통해 인공수정 임신을 결심한다. 임신 성공을 기원하는 파티에 그녀의 절친인 월리를 초대하고, 술에 취해 인사불성이 되어버린 월리는 그만 치명적인 실수를 저지르고 만다. 그렇게 그 날의 엄청난 사건(?)은 아무도 눈치채지 못한 채 캐시가 다른 도시로 이사를 가면서 기억 속에서 점점 묻혀진다.


7년의 시간이 흐른 뒤, 다시 재회하게 된 두 사람. 아니, 한 명이 더 있다?! 캐시의 아들 세바스찬을 만나게 된 월리는 자신을 묘하게 닮은 아이가 자꾸 신경이 쓰인다. 그리고 되살아나기 시작한 7년 전의 기억! 과연 그들은 캐시가 꿈꾸던 이상적인 가족이 될 수 있을까?



친구의 아이가 바로 나의 아들..

영화사에서 밝힌 줄거리만 봐도 해피엔딩은 기정 사실이고..플랜B 가 누군지 모르는 남의 아이를 자신의 자식으로 받아들이는 남자의 이야기라면 이 영화는 거기에 그 아이가 실제 자신의 아이라는 설정으로 관객들의 공감을 더 끌어낸다..


붕어빵 세바스찬..

세바스찬을 연기한 꼬마의 연기가 참 귀엽다..무의식중에 똑같은 포즈를 취하고 있는 두 남자.친구의 아이가 실제 자신의 아이라는 것을 혼자만 알게된 주인공의 심정은..


우월한 유전자의 주인공..

우월한 유전자로 세바스찬의 아빠가 될뻔한..


그날 벌어진 정(?) 교체 사건에서 확실하게 빵 터졌다..!

그외 벌어지는 스토리와 결말은 누구나 예상 가능한 범위안에서 이루어지는 판에박은 헐리웃 로멘스 코믹물의 전형을 보여준다. 누구나 예상 가능한 엔딩 이지만..마지막 비밀이 밝혀지는 결말 부분이 너무 단조롭고 영화적 공상이 아닌 누구나 예상 가능한 실제(?) 같아 영화적 재미는 크게 만족 시키진 못했던것 같다. 그냥 남자가 그날의 진실을 고백하면서 상황 끝..로멘스 코믹 영화의 묘미는 결과는 같더라도 누구나 생각하는 방법을 피해가는 것에 있는법인데..아쉽다고 하겠다.잠시 트러블이 일긴 하지만, 역시나 해피엔딩이다..가볍게 볼만 하면서 한번쯤 자식..가족..의 의미에 대해 잠시 생각해 볼수 있는 영화로 플랜 B 보다는 그래도 재밌게 본것 같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