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2010)' 상상 초월 !! SF 맛샬라 신작 영화.


◆인도 영화 2011.01.04 07:00 Posted by mullu



로봇 (2010) Endhiran The Robot

감독 S. 샹카르
출연 라즈니칸뜨 (닥터 바시가란/ 치티 역), 아이쉬와라야 라이 (사나 역), 다니 덴종파 (닥터 보라 역), 산다남 (쉬바 역), 카루나스 (라비 역)

맛샬라 영화에서 SF 로봇물!!!

개인적으로 가장 보고싶어 하며 고대했던 영화중 1순위 .SF 맛샬라 무비! 로봇.볼리우드 신작영화 '로봇' 을 소개 하기로 하겠다.

아이쉬와라 라이가 주연을 맡은 SF 코메디 영화 '로봇' 은 바이얼센터리얼 맨, 가제트, 사이보그 그녀..터미네이터 , 트랜스포머, 등등..기존의 헐리웃과 다른 나라에서 나온 모든 로봇물에서 관객들이 재밌어 하는 부분을 몽땅 끌어와 버무린 인도식 맛샬라 SF 블록 버스터 이다. 게다가 한국영화 '드래곤 워' 의 하이라이트 장면까지 로봇 드래곤으로 재현했다.

모든 로봇물의 재미를 다 끌어 모은 종합 블록버스터..

맛샬라 영화에서 SF로봇물을 보는것은 분명 다른 어떤 영화에서 느끼지 못하는 재미가 있다.인도 영화를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인도영화는 단순한 스토리를 밀고 나가는 스타일이 아니다.

런닝타임이 세시간 가까이 되므로 인간이 되고싶은 로봇물 영화에서 나오는 모든 요소를 두루두루 나열해 인도식으로 춤과 노래를 곁들여 보여준다.게다가 화끈한 액션 CG 까지..'사이보그 그녀' 트랜스포머 등을 재밌게 본 관객이라면 놏칠수 없는 즐거움을 주는 오락 영화다.


로봇 치티의 사랑도 있으며 슈퍼 히어로로서 활약하는 내용, 그리고 인간의 마음을 알지못해 벌어지는 사건, 화려한 맛샬라 춤과노래 등등...수많은 유치하지만 황당하게 재미있는 요소들이 연달아 보여지므로 단순 줄거리만 가지고 이 영화를 판단하기엔 부족함이 있다.


주인공 바시가람 박사(라지니 칸트)가 십년을 연구해 만든 로봇 치티, 치티는 모든 지식을 책을 한번 눈앞에 흔드는 것만으로 입력 시키는 슈퍼 컴퓨터 이자 슈퍼 파워를 지닌 로봇이다. 박사는 치티를 인간대신 모든 생활에 적용시키고 또한, 군용으로 개발하고자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국가 승인을 얻으려 한다. 그에 반해 매번 실패만을 거듭하는 박사의 스승인 보라 박사는 제자를 시기, 인간을 이해하지 못하는 기계는 위험하다며 승인을 받지 못하게 하고, 비밀리에 테러 집단에게 로봇부대를 무기로 팔려고 하며 치티를 자신의 소유로 하고자 한다.


로봇이 마음이 없기 때문에 입력한 대로만 행동하는 것을 트집잡는 보라 박사의 방해로 국가 지원에서 번번히 탈락..그러나 모든 매스컴이 보도하는 가운데 화재 현장에서 영웅적으로 인명을 구하는 치티..슈퍼 히어로 로서 로봇의 국가적 지원이 이루어 지는가 했더니 마지막 목욕중인 여성을 그대로 나체 상태로 구해내게 되고 대중앞에 나체를 보인 여성은 수치심에 자살을 하고만다. 인간에게는 목숨보다 소중한것이 있음을 이해하지 못하는 로봇 치티..

주인공 박사는 치티에게 인간을 이해시키기 위한 시도를 하는데..그러다 어느새 자신의 약혼자인 아이쉬와라 라이를 사랑하게 된 치티..박사는 질투심과 치티가 중요한 군사 미팅에서 사랑타령을 하자 분개해 토막살기(?) 해 버린다..토막 살기 당하는 마지막 순간까지 여주인공을 사랑 한다고 말하는 로봇..ㅋ.인도식 신파의 재미가 물씬...그리고 쓰래기 하치장에 산산분해돼 버려진 치티..보라 박사의 손에 의해 새롭게 탄생돼어 터미네이터가 된다. 박사와 인간에게 복수를 다짐 하면서 터미네이터를 노골적으로 카피한 영상들이 나오기 시작한다.


박사의 결혼식에 나타나 신부를 납치하며 도주하는 자동차 도주씬은 그간 보아왔던 어떤 헐리웃 액션물보다도 화끈한 액션을 보여준다.입을 다물지 못할 정도의 감탄만이...


그리고.치티를 복제한 사이보그 군단의 인간에 대한 전쟁이 시작된다.,처음엔 치티가 거대한 기계 괴수등을 상대로 영웅이 된다는 이야기인줄 알았으나 역시 인도영화 답게 스토리는 예상과 다르게 전개된다.. 박사가 복제 치티로 변장해 로봇 군단에 잠입해 치티를 파괴하려 한다는 이야기로 전개되 나간다.특히나, 수백명 로봇 군단중에서 한명 인간인 박사를 골라 내려는 치티의 여러가지 시험들이 꽤나 스릴있다..


마지막 어떤 영화에서도 볼수없었던 번신 합체 로봇!!

SF 적인 맛샬라 춤도 일품이지만 CG 를 이용한 액션 장면들은 그야말로 장관이다..가제트의 황당함을 넘고 넘어 수백명 카피된 치티가 뭉쳐 자유자재로 레고놀이를 펼친다..관객들은 그냥 벌린입을 다물지 못하고 와와..감탄만 하며 보게된다..한국영화 드래곤 워 장면을 그대로 변신 합체 로봇으로 재현 하기도 한다..


볼만한 요소들, 로봇 에피소드들..


로봇이 쿵푸까지..부르스 리를 입력하니 그대로 흉내내는 로봇..로봇에 대한 많은 에피소드들이 정말 재밌고 볼만하다..특히 사랑하는 여인을 위해 여인을 문 모기를 쫒아가 모기와 전투를 벌이고 사로잡아 온다음 사과하게 만든다는 황당한 만화같은 장면에서는 웃음이 안 터질수가 없다..그외 기차옆을 뛰는 장면, 터미네이터와 가제트를 종합한 장면, 자동차 도주씬, 로봇때들이 거리로 나와 마구 난장피는 장면등등..SF적 볼거리가 계속 나와준다..

화끈한 춤과 영상.SF 뮤직 비디오.


아이쉬와라 라이의 뇌살적인 SF춤...

주로 대형 역사극에서 여신으로 군림하던 아이쉬와라 라이가 현대적인 감각의 로봇춤을 추고 그 외에도 모던틱한 이미지를 강조해 아이쉬와라 라이 팬들에게는 잠시도 눈을 떼기 힘들다..


로봇 VS 인간

이 영화에는 박사를 똑같이 카피한 로봇과 인간인 박사, 둘다 아이쉬와라 라이를 사랑하게 되면서 삼각관계를 이루며 인간과 로봇간의 대결을 보여주고 있다. 아이쉬와라 라이는 둘 사이에서 원시적 이미지와 SF 이미지를 대비시켜 완전히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인간미 넘치는 여신과 사이버틱한 여신의 이미지가 동시에 한 영화에서...
 


극장에서 볼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3시간 짜리 인도영화가 한국 극장에서 상영되기란 아직은 멀고도 먼 길이다.인도영화 팬들과 SF 영화 팬들은 기다렸다 정식 DVD 가 나오면 꼭 보시기 바란다.아이쉬와라 라이가 역사극 뿐만이 아닌 SF 사이버에서도 여신급 매력을 보인다는것을 확인할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개봉 돼었으며 현재 타밀 지역 박스 오피스 에서는 흥행 1위로 올라섰다고 한다.감독 상카르와 배우 라지니칸트, 아이위와라 라이 모두 볼리우드가 아닌 콜리우드 타밀 출신이기 때문에 타밀 지역에서 열광적인 호응을 보이는듯 하다.볼리우드 쪽에선 파란 칸 감독의 신작 '타스마르칸'이 1위를 고수하고 있는중이다..(볼리우드에선 그다지 흥행 했다는 소식은 아직...)

이 영화는 또한, 인도 영화 사상 가장 많은 제작비가 투입 되었다고 해서 화제를 모았지만 곧 바로 샤룩칸의 라원이 그 기록을 갱신하게 된다..처음 로봇에는 샤룩칸이 출연 하기로 돼어 있었으나 각본을 본 샤룩칸이 유치하다고 거부했다고 알려지고 있다.그후 샤룩칸은 자신이 직접 SF 물을 제작 하겠다고 발표한것이 '라원' 이다.


※볼리우드 최대의 제작비가 들었다는 영화 샤룩칸 주연의 SF '라원' 도 인도에서 곧 개봉될 예정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힌디영화팬 2013.06.20 20: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로봇 군단 은 김정일을 본따 만든 것 같습니다. 북한군 스타일이 느껴지던데..^^

  2. 으미 2015.11.21 21: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웬 후시녹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