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루 (2007), 인도의 경제성장을 주도한 재벌 영웅 스토리


◆인도 영화 2011.02.07 07:00 Posted by mullu



구루 (Guru, 2007)

감독 마니 라트남
출연 아비쉑 밧찬, 아이쉬와라야 라이

아비쉑 밧찬의 연기에 대한 집착을 확인할수 있는 영화 '구루'

라아반으로 한국팬들에게도 인사를 한 마니 라트남 감독과 아비쉑 밧찬, 아이쉬와라 라이 주연의 전작, 구루..

2011/01/07 - [볼리우드 영화소개] - 복수와 사랑, 강해서 아름다운 영화 '라아반',

이 영화는 다른 영화에서 날렵한 몸매와 근육질의 아비쉑 밧찬이 살을 찌우고 중년의 중후한 구루를 연기한다..그 전해 나온 영화 둠2를 보자면 단기간내 영화를 위해 엄청난 증량을 했음을 알수있다. 배우가 이렇듯 역에따라 몸무게를 늘였다 줄였다 하는것이 쉬운일은 아닐듯 하다..

이 영화는 그해 박스 오피스 흥행8위를 기록했다.아이쉬와라 라이와 부부로 나오는 아비쉑 밧찬, 둘은 이 영화 이후 실제 결혼해 지금 가장 유명한 볼리우드 스타 부부이다.


인도 재벌 스토리 '구루'

이 영화는 구루라는 젊은이가 아이쉬와라 라이와 결혼을 해 부부생활을 하면서 무일푼으로 사업을 시작해 인도의 근대화 과정에서 재벌이 되는 과정, 그리고 부패와 손잡기도 하면서 인도의 경제발전에 이바지 한다는 실제적인 내용을 담고있는 영화이다.우리나라로 치자면 현대 '정주영' 영화쯤 되겠다.

가장 이상적인 내조자를 연기하는 아이쉬와라 라이..




시골 처녀 아이쉬와라 라이의 비오는날 추는 춤...오리를 쫒아가며 뒤뚱뒤뚱 춤도 재밌다..


가장 이상적인 내조자로서의 아내의 모습을 연기하는 아이쉬와라 라이..이 영화에서 아이쉬와라 라이는 가장 아름다운 모습부터 후반 중후한 사모님 까지..단순한 여신 이미지가 아닌 연기파로서의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나 구루와 만나게 되는 과정, 결혼하게 된 과정..특히나 처음 결혼한후 구루가 떠날때 구루에게 투정하듯 본심을 고백하고 함께 기차에 타게되는 장면이 정말 인상적이다...

구루가 자신과 결혼한 이유가 사실은 지참금으로 사업을 하기위한 것이었음을 알게 되면서 잠시 위기를 맞지만 바로 본연의 자리로 돌아가 내조를 한다.게다가 백발이 희끗희끗할때 몸이 안좋은 남편을 대신해 청문회에 나가 변론을 하기도 한다..남자들이라면 그냥 아이쉬와라 라이 보는 재미 하나만으로도 이 영화를 볼 가치가 있다 하겠다.


중년의 구루역의 아비쉑 밧찬은 그간의 그의 영화를 보던 분들에게 충격적일만큼 풍부한 몸을 보여준다.재벌이 사업을 유리하게 하기 위해 법을 어기고 조정 하는 것은 어느나라나 마찬가지인듯..구루는 비록 자신이 바라던대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지만 각종 비리에 연루되 청문회에 서게되고 위기를 맞는다.

그러나 그는 청문회에서 당당하게 말한다..




나는 간디가 아니다..사업만을 알며 그런 노력에 의해 가난을 퇴치하고 그것이 인도의 근대화를 가져온 원동력이라고...최저의 가격에 최고의 폴리에스테르를 만들수 있는게 잘못이냐고 ..급성장한 이면에서 가난과 사업을 위한 불법.. 무엇이 국가에 더 중요한가 ..질문을 던지며 인도인들의 애국심을 자극한다. 

마지막 항변에서 구루는 기립 박수를 받으며 결국 형을 면제 받는다..나아가자 인도여..라는 환호속에 인도의 경제 상황에서 사업가를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사랑받는 경제 영웅 이야기라고 보면 되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