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와 사랑, 강해서 아름다운 영화 '라아반 (2010)',


◆인도 영화 2011.01.07 06:00 Posted by mullu


볼리우드 영화 소개


라아반 (2010) Raavan

마니 라트남
출연 아비쉑 밧찬 (비라 문다 역), 아이쉬와라야 라이 (라지니 역), 치얀 비크람 (데브 프라탑 샤르마 역), 고빈다 (산지바니 쿠마르 역), 프리트비라즈

감성을 자극하는 강한 영상 미학.

2010년 부산 영화제에 초청되어 한국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준 볼리우드 영화 라아반, 아비쉑 밧찬과 아이쉬와라 라이 실제 부부가 출연하며 감독과 함께 직접 한국을 방문, 무대인사를 펼치기도 했다.마니 라트남 감독과 아비쉑밧찬 아이쉬와라 부부의 조합은 그전에 '구루' 에서 이미 성공한바 있다.

관객을 강하게 몰입시키는 강렬한 그림 같은 영상에 이 영화를 본 한국 관객들은 볼리우드 영화의 수준에 감탄을 금할수 없었다. 강함이 부딫치는 내용에서 관객들을 흡수 하는것이 그 어떤 하드 보일드 영화들 보다도 강렬하며 많은 장면에서 비가내려 축축한 아름다운 영상 미학을 느끼게 해준 영화 '라아반'을 소개해 보기로 한다.


부산 국제 영화제에서 홍보한 문구

복수와 사랑이 뒤얽힌 발리우드 영화의 정수 두 편. 비레이야는 여동생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경찰에게 복수하기 위해 레지니를 납치한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레지니의 아름다움과 강한 정신력에 매료된 비레이야는 그녀와 사랑에 빠지고 만다. 눈부신 의상, 뮤지컬 시퀀스가 어우러진 인도영화의 재미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2010년 15회 부산국제영화제)

※ 왜 두편 이라고 했냐면 같은 스토리에 같은 배우들이 나오지만 배역을 바꿔 다르게 만든 라아반의 타밀어 버젼 '라아바난'이 함께 소개됏기 때문이다.마니 라트남 감독은 같은 내용으로 이들 주인공들이 배역을 살짝 바꾸어 타밀어 버전 '라아바난' 을 동시에 제작 했다. 즉, 힌디 버젼인 라아반과 타밀어 버젼인 라아바난은 같은 내용, 같은 배우들이 나오지만 동시에 제작된 다른 영화이다..

인도라는 나라가 워낙 넓어 언어가 서로 달라 이같은 현상이 벌어진다. 부산 영화제에도 이들 두편이 전부 소개 되었으며 라아바난 보다는 아비쉑 밧찬이 비라를 맡아 두 부부가 함께 나오는 장면이 많은 힌디버젼 '라아반'이 더 인기를 모았다.아마도 두 영화의 분위기는 많이 다를것으로 생각되며 타밀어 버젼인 '라아바난'은 남인도식 분위기로 만들어졌을 것이다.이 포스팅은 물론 힌디버젼인 '라아반' 에 관한 것이다.

강한 캐릭터들이 부딫치면서 발생되는 처절한 아름다움을 내포한 영상들..마니 라트남 감독의 영상 감각을 극찬하지 않을수 없다. 단 한컷도 예술이 아닌 느낌이 없다..절묘한 포커스와 처절하지만 한폭의 그림같은 아름다움이 깔려있다..

복수를 꿈꾸는 광기어린 인물 비라..


아비쉑 밧찬이 연기한 산적두목 비라는 다소 정신분열증세가 있는듯 보이는 광기와 카리스마 어린 인물이다.그가 형사반장의 아내 레지니 (아이쉬와라 라이로 아비쉑 밧찬의 실제 부인)를 납치해 가자 형사는 그를 쫒기 시작하면서 그의 소문에 대해 묻고 다닌다..

'그는 두려움이 없고 그와 마주치면 죽음의 신과 만나는 것이다.' 실질적으로 마을을 지배하고 있는 로빈훗과 같은 존재로 마을 사람들에게 그는 악마이자 신이다. 누구도 그의 정확한 실체를 아는 사람이 없고 경찰에 협조 하려고도 하지 않는다. 실제적으로 마을을 지배하는 살아있는 전설적 인물인셈..형사반장은 사랑하는 아내를 구하기 위해 군대를 동원해 산으로 대대적 수색을 시작한다..


냉혈한 비라가 죽일수 없었던 유일한 여인..레지니

최고의 형사반장 아내 답게 그녀는 죽음에 대해 두려움이 없다.총앞에서도 당당하며 자신의 죽음은 자신이 선택 하겠다며 비라가 총으로 쏘기 직전 절벽에서 스스로 뛰어 내린다..그러나..운명은 그녀를 살려내게 되고..죽음을 두려워 하지 않는 사람을 본 비라는 그녀를 죽일수 없음을 알게 되면서 그녀를 인질로 삼게 되는데..


광기어린 두 남자와 한 여자..

이 영화는 강한 남성용 영화지만 아름답다..한 여자를 사이에 두고 광기어린 두 남자가 대결하는 구도도 그렇지만 죽음을 두려워 하지 않는 원수의 강한 여자..서로 다른 3색의 강함끼리 부딫치면서 발생되는 바로크적 긴장의 미학..운명적 감정..두 남자의 사랑..애시당초 해피엔딩이 되기엔 풀수없는 문제 되겠다..누군가는 죽어야 끝이 나는 게임이 된것..


형사 데브와 레지니의 행복한 생활..레지니는 납치되기 전까지 부족할것 없는 남편을 사랑하는 평범한 아내..악당의 손에서 남편이 구해주길 기다리며 버티게 되는데..


레지니는 이들의 마을에서 인질로 지내는 동안 비라가 복수에 미쳐 광기 어리게 된 사건을 알게 되고 비라에게 동정심을 갖게된다..그가 사랑하는 여동생의 결혼식날..남편으로 인해 결혼식은 산산조각나고 여 동생은 경찰서에 끌려가 수모를 당하고 자살하게 된것..그리고 비라는 미치광이가 된것으로 레지니는 남편과 비라, 그 둘 사이에 누구편도 들수없는 복잡한 심정이 된다..평화를 원하는 동료들의 시도에도 무조건 막다른 길로 향하는 두 남자..

세 사람 모두의 운명을 바꾼 14일..


이 영화는 일반 헐리웃 오락물처럼 뻔한 스토리나 뻔한 진행의 신파적 구조를 갖지 않는다.내면에 흐르는 두 남자와 한 여자의 복잡한 심리 상태를 그림같은 영상속에 섬세하게 담아내고 있다.마지막, 절벽위의 다리 결투씬은 그야말로 액션도 백미지만 그 사이에 어떤 일들이 일어 났는지..

영화는 비라가 레지니를 위해 복수를 포기하고 모두가 바라는 평화스런 해피엔딩으로 끝맺는가 싶더니..왠걸..관객의 예상을 뛰어넘어 보다 복잡한 비극적 엔딩을 향해 가게된다..

과연 레지니를 더 사랑한 남자는 누구였을까..누가 정의 였는가..영상미와 더불어 영화가 끝나고 나서도 헐리웃 오락물처럼 개운한것이 아닌 묽직한 감정을 관객에게 떠안기며 엔딩을 맞는다.

한국을 찾은 라아반의 주연 배우들과 감독

아비쉑 밧찬과 아이쉬와라 라이 부부가 초청받아 한국땅을 밟았다..볼리우드 스타는 자기들끼리 결혼을 주로 한다..신분제도가 확실하고 자신들 영역에 다른 계층이 들어 오는것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는듯..대부분 데뷔도 남자들은 영화계 2세들이 주로 장악하고 스타가 된다.여자는 모델출신이나 미인대회 출신들이 장악. 물론 아이쉬와라 라이도 미스월드 1위 출신이다.


확실히 헐리우드에 비해 아직 볼리우드는 한국에서 그다지 인기가 없어서인지 최 정상급 배우들인데 볼리우드 영향권 국가들만큼 한국에서 난리 난것 같지는 않다.



※영국 런던에서 '라아반' 시사회 에 모습을 드러낸 두 스타 부부. 생방송 중계까지 한다.

아이쉬와라 라이는 에스크맨 닷컴에서 전세계 남성들의 투표로 세계 최고 미인으로 선정 되기도 했던 세계적인 여신으로.결혼과 동시에 헐리우드 진출을 접고 남편따라 다시 볼리우드에 복귀한 케이스.. 아줌마가 됐음에도 그 전설적 미모는 여전하다..이 영화 라아반에서도 확인할수 있다.



부산 영화제에서 이 영화를 본 한국 관객들은 아마도 볼리우드 영화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헐리우드 스릴러 하드 보일드 영화와 무엇이 다른지 직접 확인 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듯 하다. 그러나 인도 내에서는 개봉당시 화제를 모았으나 흥행에는 결국 실패 했다는 소식이다. 대신 쌍둥이 영화인 타밀어 버젼 '라아바난'은 타밀 지역에서 흥행에 크게 성공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温室蔬菜大棚设备价格 2018.01.28 00: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를  彩钢瓦全钢结构厂房框架、单面彩钢板钢结构厂房、多跨式钢结构车间、带木行车梁厂房、别墅式彩钢板用房连跨彩钢板天棚、楼顶加层、大跨度厂房、轻钢结构环棚



      该彩钢板设备采用高水平自动控制软件,山东彩釉瓦设备,新建文章 1,实现生产信息化管理;角驰压瓦机采用台湾台达DVP14ES主机计算机,使用文本屏显示的电控系统,便于操作,易上手






    ,导柱彩钢设备上海,泡沫复合板设备 隔热复合板设备,湖南彩钢琉璃瓦设备厂家;



    角驰压瓦机介绍



    整个机组自动化控制系统采用高集成的网络,使自动化系统性能更优越;该机器还具有操作、维护、保养以及机械的调试、模具更换容易等优点。일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