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삐꾸씨 까삐깜 (2001), 때로는 기쁘고 때로는 슬프고..


◆인도 영화 2011.01.14 00:23 Posted by mullu


볼리우드 영화 소개


까삐꾸씨 까삐깜 (2001) Kabhi Khushi Kabhie Gham

감독 : 카란 조하르
배우 : 샤룩 칸, 리틱 로샨, 라니 무커르지,까졸, 카리나 까푸루.아미타브 밧찬, 자야 바두리,

인도 최고의 배우들이 모두 출연하는 신파 가족극 .

인도 최고의 배우들이 몽땅 출연하는 초 거대 가족신파 '까삐 꾸씨 까삐 감' 때로는 기쁘고 때로는 슬프고'란 뜻이다. 배우 이름들만 봐도 두번다시 한 영화에 모이기 힘든 입이 쩍 벌어질 정도의 초 초화 캐스팅이다.' 

1998년도작 꾸츠 꾸츠 호타헤의 놀라운 성공에 힘입어 카란 조하르는 보다 많은 제작비와 유명배우를 총 출동시켜 4시간 가까운 런닝타임의 초 거대작 아아아 신파를 만들었고 이 영화는 그해 박스 오피스 2위를 기록하며 흥행에 크게 성공했고 한국에서도 팬이 많은 인도영화중 하나이다.

국내 개봉 시도, 그리고 불발..

재밌는것은 인도에서의 흥행과 초 호화 출연진 이라는 소문에 한국 에서도 2시간 분량으로 줄여 개봉을 시도 했었던 적이 있다.한글 포스터 까지 제작 되었지만 결국 개봉은 불발되었는데.. 한국 사정에 비추어 봤을때 4시간 가까이 되는 영화를 통째로 극장에 걸수도 없었을터지만 그렇다고 이 영화는 맛샬라 부분을 편집해 잘라내면 그야말로 배우들 얼굴외에는 볼것이 전혀 없는 신파 영화 이기도 하다. 결국, 한국 실정에서 개봉은 무산될수 밖에 없었다고 해야 하겠다.


단순한 스토리, 화려한 볼거리

줄거리는 너무나 간단하다. 자식이 없는 재벌집의 상류층 가문에 샤룩칸이 입양되어 오고 그후 그 집안에 아들이 태어나는데 그 아들이 자란 역이 리틱 로샨이다. 입양된 형과 친 아들, 두형제의 이야기 이다..샤룩칸에게 결혼이 배정 되어진 상류층 약혼자가 라니 무커르지고 그러나 샤룩칸은 집안 가정부 딸인 까졸과 사랑에 빠지게 된다.


라니 무커르지,까졸, 샤룩칸..이 트리오의 조합은 이미 '꾸츠 꾸츠 호타 헤'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던 조합으로 카한 조하르 감독은 아예 맘먹고 자신의 흥행작인 꾸츠..의 요소들을 이 영화에 다시 집어 넣었다. 중반에 잠깐 '꾸츠 꾸츠 호타헤'의 멜로디가 나오기까지 한다.

2011/01/13 - [볼리우드 100선] - 꾸츠 꾸츠 호타 헤, 뭔일이 생길것 같아..

가문과 맞지않는 하류층 여인과 결혼 하겠다는 입양아 샤룩칸에게 아버지는 '너는 내 핏줄이 아님을 스스로 증명했다..고 하며 아들이 아님을 선언한다..그리고 샤룩칸은 집을 나와 영국에서 까졸과 혼인해 새 가정을 꾸미며 연락을 끊고 살게되고 외국에서 공부를 마치고 돌아온 동생 리틱 로샨이 형을 찾아가 다시 가족과 합치게 노력한다는 이야기 이다..30분이면 끝날 이 간단한 이야기가 네 시간 가까이 되는 이유는 바로 화려한 볼거리들 때문이다. 장면들 마다 백여명 이상 되는 백댄서들과 엄청난 물량의 화려한 뮤지컬이 동원된다.


아아아 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원없이 아아아를 ..

까삐 꾸씨 까삐 감 영화는 내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아아아 장르다.영화 처음부터 런닝 타임 내내 아아아 음악이 깔리면서 손만 잡아도 울고 눈만 마주쳐도 눈물을 흘리는 장르인데..그것이 남녀의 사랑에 대한 것이 아닌 가족의 사랑에 대한 내용이다. 시어머니가 며느리 생각만 해도 눈물을 흘리고 며느리는 시아버지 생각만 해도 눈물을 흘리고 옆에서 지켜보는 처제까지 이유없이 따라 운다. 아버지와 아들이 울먹거리고 형제가 울먹거리고..
 
그야말로 긴 런닝 타임 내내 아아아 와 함께 닥치는대로 가족들이 생각만 해도 눈물을 흘려대면서 화려한 춤과 노래들로 도배를 한 결과 맛샬라적 요소가 너무 오버돼 크게 감동받기는 힘들다.하지만 아아아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장시간 아아아를 넘치도록 맛볼수 있다.남녀간의 사랑이 아닌 가족간의 사랑 이야기에 별거없는 장면에도 아아아 원없이 깔려주니 설탕을 아주 많이친 케이크를 과식하는 느낌이 드는 영화라 할수 있겠다.



리틱로샨 & 카리나 까푸루

이 영화는 크게 두가지 분위기로 나눌수 있는데 바로 전반부, 입양된 큰형 샤룩칸과 까졸 커플의 고전풍 분위기와 동생인 리틱 로샨과 카리나 까푸루 커플의 현대적 분위기 이다. 리틱로샨은 형이 영국에 살고있다는 정보를 입수 영국으로 유학오게 되고 바로 까졸의 동생 카리나 까푸루를 만나 형을 집으로 돌아오도록 함께 작전을 펼치게 된다. 영국에 스포츠카를 몰고 나타난 멋진 킹카..리틱로샨의 춤과 노래가 후반부를 거의 장식한다. 여성분들은 아아아 영화에 나오는 리틱로샨을 보면서 마냥 행복할수 있겠다.그야말로 내용은 없어도 화끈하게 대규모 인원들이 나와 춤추고 노래한다.


가족간의 사랑을 느껴보는 아름다운 동화..

이 영화는 한편의 동화같은 가족 판타지 영화 라고 할수 있겠다. 영화는 처음부터 스토리가 어떻게 진행될지 관객들이 다 알수 있을만큼 단순하고 정직하기 때문에 스토리를 즐기기 위한 영화는 아니다.그야말로 아아아 감성과 맛샬라 적인 요소를 즐기기 위한 영화로 인도영화를 좋아하는 매니아들은 환호하겠지만 맛샬라 영화를 그다지 접하지 못했던 일반관객들에게 이 영화는 상당히 소화해내기 지루할지도 모른다. 볼리우드의 톱 스타들이 줄줄줄 나오지만 그들의 팬이 아닐경우 영화 스토리를 따라가게 되는데 이 영화는 긴 런닝타임에 비해 스토리 기둥은 너무도 간략해 진척이 거의 안되기 때문이다.이 영화에서 맛샬라 부분을 잘라내고 2시간 정도로 편집해 국내 개봉 했다면 결과는 참패가 분명 했을 것이다.맛샬라 팬들에게도 일반 관객에게도 욕만먹고 외면받는 영화가 됐을테니까...

인도 아아아 영화는 현실과 상관없는 순수한 마약의 세계이다. 한번 그 마약같은 아아아 매력에 빠지면 아아아만 나와도 가슴이 몽롱해 지지만., 과연 자신을 인정하지 않은 시아버지를 길에서 우연히 만났다고 아아아 며느리가 눈물을 흘리고, 시동생을 만났다고 울고, 며느리가 갑자기 떠올라 생각만으로 눈물 흘리는 시어머니..결국 인도 영화는 현실적이지 않지만, 순수함을 그려내는 동화속 세계 이야기 임을 알게된다.그리고 그 매력에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힘든것이 인도영화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ㅠㅠㅠ물어볼게요 2011.01.15 00: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즈기ㅠㅠㅠ영화는 어디서 보는건가여...사이트같은데서 다운받으시나여?ㅠㅠㅠㅠ요즘 갓 보기 시작했는데 구할 방법을 모르겠어요ㅠㅠㅠㅠ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11.01.15 08: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무엇보다 자막문제 때문에...

      한글 자막으로 보셔야 한다면 동호회같은 사이트에 가입 하시는 방법 밖에 없는것 같네요.영화제 등에서 보셔도 되구요..궂이 한글 자막이 아니어도 된다면 해외에서 DVD 를 구입하거나 외국 사이트에서 구해서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