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시스트2 - 공포영화 TOP10 시리즈


◆추억의 영화 2009.11.08 18:30 Posted by mullu



요즘 현대인들은 영화를 너무 많이 봐 도데체 몇편의 영화를 평생에 걸쳐 보는지 모를것이다, 나 역시 그렇다.몇년전까지는 국내 개봉되는 영화 대부분을 봤고 예전에는 수천장의 비디오 테이프들을 소장해 대형화면으로 개인극장을 꾸미기도 했다.너무 많이 봐서 그런지 대부분의 영화들이 보고 나서는 바로 잊어 버리게 된다.나중에 분명 본 영화인데 내용도 생각안나고 제목도 생각안나는 영화들이 태반인데 반면, 그중 몇몇 영화들은 아주 어릴때 봤음에도 또렷히 기억나는 영화들도 있다.그만큼 강렬하게 기억나는 영화들을 나열해볼까 한다.

어릴때이니 만큼 환상적이거나 공포영화들을 주로 좋아했던것 같다.공포영화지만 무작정 사람들을 죽이는 '텍사스 살인마' 나 '13일의 금요일'등..스플래터나 고어적 영화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고 기억에도 남지 않는다. 뭔가 판타지 요소가 있어야 나의 감성을 충족시켜주기 때문이다.아직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르 역시 '반지의 제왕'류의 판타지 이다.오늘은 내가 본 공포영화중 시간이 흘러도 아직도 생생히 기억하는 판타지 공포영화들을 골라보도록 하겠다.모두 하나의 트랜드들을 이끌었던 히트작 들이다.잔인하기만 한 '호스트'류의 스플래터 고어 영화는 일단 제외했다.그리고 일반적으로 최고의 영화라지만 내용이 기억나지 않는 판타즘이나 헬레이져등 유명한 영화들도 제외했다.볼때는 재미있었겠지만 지금 내 기억에 남지 않았는데 어쩌란 말이냐..


1. 엑소시스트 2 (1977)

수많은 공포영화들을 봤지만 대부분의 영화들은 기억속에서 지워졌다. 공포영화 중에서 원조격 이라 할수있는 엑소시스트,나는 그중 2를 가장 좋아한다. 왜 1이 아니고 2냐..한다면.내 취향에는 방안씬이 주이고 끔찍한 장면만 나열된 1보다는 세계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악마를 물리칠 힘을 찾아 다니는 환상적인 영상의 2가 더 맞고  중학교때 극장에서 본 기억이 있기 때문이다.그후 나중에 비디오로 1을 봤지만 2의 환상적인 영상들은 찾아볼수 없어 일단 제꼈다.공포로 따지자면야 물론 목이 돌아가는 1이 더 무서웟지만...

파주주'라는 악마가 생각난다..메뚜기때들을 물리치는 마법의 힘을 가진 소년과 마지막 린다블래어와 오버랩되던 영상들이 생각난다.

신부가 자신의 믿음을 시험하기 위해 악마로부터 칼날위를 걸어보라는 시험을 당하자 발등위로 칼날이 쑥하고 뚫고 나오며 쓰러지는데 넘어지고나니 자신이 찾던 사람 앞이라는 내용도 생각난다.
내가 생각하는 엑소시스트 시리즈중 최고는 2이다.




줄거리

17세가 된 소녀 리건(Regan : 린다 블레어 분)는 자신도 모르게 이상한 힘을 발휘하는 일들을 하게 된다. 추기경(The Cardinal : 폴 헨레이드 분)의 부탁을 받고 필립 라몬드 신부(Father Lamont : 리차드 버튼 분)가 리건의 집으로 온다. 리건은 정신과 의사인 더스킨 박사(Dr. Gene Tuskin : 루이스 플레쳐 분)의 정밀검사를 받는데 모든 것을 과학적으로만 처리하고 악령을 믿지 않는 박사와 신부는 의견 차이를 일으킨다. 리건을 치료하다 죽은 메린 신부(Father Merrin : 막스 본 시도우 분)의 행적을 조사한 라몬드 신부는 리건에게 분명히 악령이 깃들어 있다는 것을 확인한다.



더스킨 박사가 고안한 기계를 이용하여 리건의 기억 속으로 들어간 라몬드 신부는 악마와의 싸움에 뛰어든다. 라몬드 신부는 악마가 리건의 완전한 영적 힘을 얻는 것을 거부한다고 더스킨 박사에게 말하지만 그녀는 신부가 악마에 미쳤다며 믿으려하지 않는다. 악마에 대해 조사하러 아프리카로 갔던 라몬드 신부는 코쿠모(Older Kokumo : 제임스 얼 존스 분)로부터, 각자 혼자 행동하는 낙천적인 곤충 메뚜기가 폭우가 쏟아지면 날개를 비비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성격이 변해 한데 뭉쳐지면서 공격적이 된다는 말을 듣는다. 아프리카에서 돌아온 신부는 악마와 싸우기 위해 리건과 워싱톤으로 간다.



더스킨 박사와 샤론은 신부 뒤를 쫓아 오고, 마침내 죠지 타운 프로스텍트 8번지에 도착한 신부는 메뚜기떼에 휩싸여 리건의 모습을 하고 있는 악마와 싸워 마침내 리건을 구해낸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