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병기 그녀, 여린 사춘기 소녀, 군사무기 '치세'


◆일본영화 2011.03.07 07:00 Posted by mullu



최종병기 그녀 - 실사 극장판 (最終兵器彼女: The Last Love Song On This Little Planet, 2006)

감독 스가 타이칸
출연 마에다 아키, 쿠보즈카 슌스케, 칸지야 시호리,

기무라 다카하시 신의 인기 만화 '최종병기 그녀'의 실사 버전. 실사로 만들어진다는 소식에 팬들에게 엄청난 흥분을 불러 일으켰지만 다른 애니메이션 실사가 그렇듯 이 영화 역시도 공개 되면서 팬들의 원성을 상당히 많이 받았던 작품이다.

극과 극이 공존하는 캐릭터 '치세'

최종 병기 그녀는 전혀 어울릴것 같지 않은 두 장르, 순정만화에 변종 SF 를 섞은 내용으로 인류를 전멸시킬 만한 가공할 위력을 지닌 최강 무기가 가장 연약한 감성을 지닌 소녀라는...극과 극의 부조함을 지닌 '치세' 라는 캐릭터로 원작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녀도 인간이다.!

사춘기 소녀, 그야말로 내성적이고 감성도 여리고 연약한 그녀 치세..말 한마디만 들어도 눈물이 글썽댈것만 같다..그러나 그녀는 자위대의 최강 살상 무기. 일본을 침략해 오는 외국..전쟁이 나고 그녀는 학교 수업중에도 호출을 받으면 출격해 적군을 전멸 시켜야 한다..

그러나, 그녀는 좋아하는 남자친구와 함께 있고싶어 출격을 미루다 많은 아군병사들을 죽게도 만드는 소녀일 뿐이다.이 최강병기 그녀는 치세를 괴물로, 단순히 군사무기로 취급하는 정부와 그녀를 한 여자 아이로 보호(?) 하려 하는 소년과의 사랑을 담은 내용이다..

결국 세계는 전쟁을 종결 지으면서 일본에게 조건으로 악마와 같은 그녀를 소멸시킬것을 요구하게 되고 그녀는 좋아하는 남자와 도주를 하게 되지만..


최종병기 그녀의 가장 하일라이트 마지막 도주하던 두 어린 남녀의 동침부분..만화 원작에서도 상당히 섬세하고 충격적이게 묘사됐던 부분이다..그녀는 단지 좋아하는 사람과 평범한 인간 소녀처럼 살고 싶을 뿐인데..운명이 그러하니 ..


지구를 전멸시킬수도 있는 자신의 위력을 알고 전 인류가 그녀를 소멸 시킬것을 요구하자..결국 그녀는 소멸을 선택 하면서 관객들 가슴을 아프게 만든다..


결국, 그녀의 잔해를 찾아낸 남자 주인공..스스로 소멸을 선택한 치세의 마지막 잔해는 그렇게 관객들 가슴에도 슬픔을 안기고..



크게 성공한 원작 만화에 비해 실사판이 혹평일색이 된 요인은 너무도 한톤으로 슬픈 멜로 분위기로만 몰아갔기 때문이 아닐까도 생각해 보고..(한마디로 말해 지루하게..)개인적인 느낌은 두 남녀 주인공 캐릭터의 매력이 만화와 매치율에서 상당히 동 떨어졌다는 느낌을 받는다..

그러나 천사와 악마가 공존하는 '치세' 라는 최강병기 캐릭터로 인해 관객들에게 독특한 감성을 요구하는 매력 있는 작품 이라고 하겠다.전투 SF 병기를 순정만화로 만든 가장 이상적인 예가 아닐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