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을 위한 영화속 '환상속의 그녀'들


영화 이야기 2011.02.09 17:11 Posted by mullu



남성들의 판타지를 충족시켜 주는 환상속의 그녀들..

현실 세계에서 절대 가능하지 않으며 결코 찾아볼수 없는 로멘스, 남성들의 본능속에 잠재된 이상향의 판타지속의 그녀들이 영화속에는 자주 등장한다.영화속에만 존재하는 '환상속의 그이' 에 열광하는 여자분들과 환상속의 그녀에 열광하는 남성팬들..오직 영화속에만 존재하는 판타지 로멘스 물은 슈퍼 히어로 물과 같이 언제나 그 팬들층으로 부터 기본 흥행은 보장 받는 아이템이라고 하겠다...

환상속의 그녀, 여자 주인공 들의 공통점!
 
인간과 다른 능력, 미모, 그리고 백치미 이다..그런 요인들로 인해 이런 영화들은 주로 남성 관객들에게 호응을 얻게되는 로멘스 판타지 이다. 몇몇 여성 관객들에게는 혹평을 감수해야 하는 장르 이기도 하다.

어떤 환상속의 그녀들이 영화속에서 가장 유명한지 알아 보도록 하자.

오직 나만을 위하는 그녀는 사이보그 !

싸이보그 그녀 (2008) 僕の彼女はサイボーグ Cyborg She

감독 곽재용
출연 아야세 하루카 (그녀 역)


그녀는 사이보그, 그야말로 남성들의 로봇에 대한 호기심에 가장 완벽한 이상향의 여성 캐릭터를 접목시킨 작품이다.자신을 위해 목숨까지 내 던지는 맹목적 희생정신과 더불어 사랑까지 하게 된다는..

천사와 사랑을 (1987) Date With An Angel

감독 톰 맥러플린
출연 엠마뉴엘 베아르, 피비 케이츠,

돌봐줘야 하는 그녀는 천사 !


말 그대로 하늘에서 뚝 떨어진 날개달린 천사다..한때 전 세계 남성의 핫 아이콘이기도 한 피비 캣츠가 이 영화에서는 천사와 라이벌 관계인 인간 약혼녀로 히스테리를 부리며 등장한다.영화는 상당히 볼품없지만 엠마뉴엘 베아르가 강아지 소리를 내며 아무것도 모른채 지상에 떨어진 천사역을 맡아 보호본능을 자극하면서 뭇 남성들을 홀렸던 작품이다.

종을 거슬러 사랑을 찾는 그녀는 인어공주 !

스플래시 (1984) Splash

감독 론 하워드
출연 톰 행크스 (알렌 바우어 역), 대릴 한나 (매디슨 역),


바닷속에 사는 인어가 사랑을 찾아 인간으로..인어공주를 현대판으로 각색한 스플래쉬는 톰 행크스가 남자 주연을 맡아 대 히트, 후속편까지 나왔으며 역시 사랑에 맹목적으로 목숨까지 내 던지고 매달리는 인어를 내세워 남자들의 로망을 충족시킨 작품이다.

야릇한 환상을 꿈꾸게 만드는 그녀는 마네킨!

마네킨 (1987) Mannequin

감독 마이클 고티에
출연 앤드류 맥카시, 킴 캐트롤,


마네킨이 살아 움직이기 시작했다..그야말로 남성들에게 야릇한 성적 상상을 불러 일으키는 소재로 대히트, 시리즈를 이어가는 작품이기도 하다. 보통 이쁜 여자들을 보면서 '인형같다' 라는 표현을 하는데 이 영화는 진짜 인형이 살아서 애인이 된다는 달콤한 판타지를 보여준다.

전지전능 하지만 바보같은 그녀는 외계인 !

Jaane Kahan Se Aayi Hai (2010) 자네 카한 세 아이 헤이

Director: Milap Zaveri
출연: 재클린 페르난데스


그녀는 외계인 ! 금성에서 사랑을 배우기 위해 온 우주인..새 엄마는 외계인도 마찬가지 지만 이 영화에서 여 주인공은 지구사정에 전혀 모르는 백치이지만 온갖 초능력과 마법들로 남 주인공을 환상적인 경험속으로 끌어들인다..오직 사랑만을 찾아..남성들에게 이보다 더한 판타지가 있을까..

화끈한 엔터테인먼트 재미를 주는 그녀는 여신 뮤즈!

제너두 (1980) Xanadu

로버트 그린왈드
출연 올리비아 뉴튼-존 (키라 역),

 

올리비아 뉴톤존이 주연을 맡은 초대형 뮤지컬 제너두, 신나는 음악과 춤으로 한 시대를 뒤흔든 헐리우드의 팝 뮤지컬이다.이 영화에서 여 주인공은 그림속에서 튀어나온 그야말로 환상속의 그녀이다..음악의 여신 뮤즈가 인간 세상에 튀어나와 남자 주인공을 천국 제너두의 세계로 초대한다는 이야기..

지옥이라도 따라갈 애절한 그녀는 처녀 귀신 !

천녀유혼 (1987) 倩女幽魂 A Chinese Ghost Story

정소동
출연 장국영 (영채신 역), 왕조현 (섭소천 역),


남성들 애간장을 태우게 만든 처녀귀신 섭소천이다..이런 귀신이라면 지옥인들 못 따라가리..전 세계 수많은 남성들을 홀린 처녀 귀신과의 판타지..너무나도 유명한 천녀유혼을 빼 놓을수 없겠다.

지구를 멸망 시킬수도 있는 무시무시한 그녀는 인간병기!

최종병기 그녀 - 실사 극장판 (最終兵器彼女: The Last Love Song On This Little Planet, 2006)

감독 스가 타이칸
출연 마에다 아키, 쿠보즈카 슌스케, 칸지야 시호리,


전 지구인을 몰살 시킬수도 있는 무시무시한 인간 병기 이지만 나약한 심성에 눈물을 보이며 사랑을 원하는 가련한 사춘기 그녀, 이런 무시무시한 그녀를 보호해 줘야 하는 남자 주인공...마치 그녀의 사랑을 얻는것 만으로 심적으로 전 지구인을 굴복 시킬수 있을것 같은(?) 환상을 남성들에게 불러 일으키는 최종병기 그녀 '치세' 이다..


※이외에도 일반 인간이지만 미래에서 온 그녀, 원시세계의 그녀도 있고 온갖 환상속의 그녀들이 영화속에 있다. 남성분들 이라면 영화 속에서만 만나볼수 있는 환상속의 그녀들을 보는 즐거움이 있겠지만 여성분들은 바보같은 영화라며 비난하는 분들도 많은듯 하다..그러나 지구위의 반은 남자..반은 여자..또 어떤 새로운 환상속 그녀, 그이가 나오더라도 최소 절반의 관객들은 환호 할것이기 때문에 환상속 그녀,그이 물은 망해도 본전은 하는 아이템중 하나라 하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riendsno1 2018.04.18 22: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영화들이야말로 제가 쓰고 싶었던,찾아 헤맸던 영화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