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사랑 이야기, 힌두교의 성지 '바나라스(2006)'.


◆인도 영화 2011.04.15 07:00 Posted by mullu



Banaras (2006) A mystic love story

감독: Pankaj Parashar.
출연: Naseeruddin Shah, Urmila Matondkar, Ashmit Patel.

가장 인도 스러운 영화, 바나라스

인도 하면 떠오르는것들..성지, 요기, 시바, 갠지스강..등 힌두교의 성지라는 바나라스 라는 지역을 배경으로 인도인들의 내면적 현실적 세계를 잘 보여주는 영화 바라나스,신비한 사랑이야기.. 다른 볼리우드 물들이 뭄바이를 배경으로 현대적 판타지라면 이 영화는 아름다운 갠지스강을 비롯, 사원등 분위기가 정말 인도같다.

2009년도 말람어로 만들어진 동명의 영화도 있으나 소개하는 영화는 힌두버젼인 2006년도 바나라스 이다.


이 영화를 이해 하려면 일단은 이 영화의 제목이자 배경인 바나라스라는 도시가 인도인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한번 잠깐 살펴 보도록 하자..

인도 종교, 문화의 수도 바나라스..
바라나시(산스크리트어: वाराणसी Varanasi), 버나러스 · 베나레스(힌디어: बनारस Benares) 또는 카시(힌디어: काशी Kashi)는 인도 우타르프라데시 주에 위치한 힌두교의 성지이다.


바나라시를 흐르는 갠지스 강은 힌두교도에게 성스러운 젖줄로, 가트에는 강에 몸을 담그고 그 물을 마시기 위해 모여든 신도들로 북적거린다. 강가에서 화장을 하는 모습은 바나라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이다. 인구는 약 116만 명(2004년)이다. 불교의 성지 사르나트가 인근에 있다.

바나라시에서 개발된 인도 고전음악의 버나러스 가라나와 수많은 유명한 인도 철학자, 시인, 작가, 음악가가 바라나시에 거주하였거나 거주하고 있다. 툴시다스가 그의 라마차리타마나스를 그곳에서 썼다. 아유르베다가 바라나시에 근원을 지닌다고 언급되며 고다마 붓다가 그의 첫 강론을 카시 근처의 사르나트에서 하였다. 고다마 붓다(기원전 567년~ ) 시절에 바라나시는 카시 왕국의 수도였다.

중국의 순례자 수안장은 도시가 종교, 교육, 예술 활동의 중심이라고 증명하였다. 그곳은 갠지스 강의 서쪽 제방을 따라 5km 가량 뻗어있었다. 바라나시는 버나러스 힌두대학의 고향이며 거주자들은 주로 카시카 보즈푸리어를 주로 사용하는데 그것은 힌두어에 밀접하게 관련되어있다. 사람들은 자주 바나라시를 사원의 도시, 인도의 종교 및 문화의 수도로 언급한다.

삶과 죽음의 무경계, 힌두사상

이 영화는 어떻게 보면 종교 영화 같기도 하다.(사실 종교 영화라고 봐야될듯..)'옴 나마 시바야' 라는 노래도 그렇고 옴 소리로 우주가 창조됐다는 옴 사상(?)이 처음부터 쫙 깔려 있으므로 인도 요가나 수행등에 관심있는 분들이 보면 좋을 영화이다.

 


어떤 내용들을 다루고 있나..

이 영화는 러브 스토리라고 하지만 로멘스 물이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고 미스테리라 하기도 그렇고 한국 작가주의 독립영화처럼 감독의 사상이 들어가 있는 분위기만 옴 스런 영화라고 하는것이 적당할듯 싶다.제목은 신비한 사랑 이야기 지만 별로 신비스럽지 않으므로 판타지적인 기대는 접는것이 좋다..대략적으로 큰 스토리를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


고향 바나라스를 떠나온지 17년이 된 종교 지도자 쉐탐바리는 아버지의 임종이 임박했다는 전갈을 받게 되지만 바나라스로 돌아갈지 말지를 고민하게 된다..그리고 그녀가 부모를 등지고 바나라스를 떠나게 된 원인인 남자 소함과의 과거 러브 스토리 이야기가 시작된다..


인도의 고질적 문제 신분제에 가로막힌 사랑..

쉐탐바리는 바라나스에서도 손꼽히는 부유한 집안의 딸로 거의 공주이며 남자 주인공 소함은 아기때 겐지스강에 버려져 하층민 집안에서 자라게된 고아이다..소함은 바바지 라는 노인이 소함 이라고 이름을 지어주고 어린 소함에게 우주에 대한 가르침을 주게된다..

어린시절 창밖에서 쉐탐바리가 노래하는것을 본 어린 소함은 노래를 연습하게 되고 소함의 노래는 사람들의 심금을 울리게 되면서 소함은 쉐탐바리의 음악선생이 된다.소함은 바바지의 가르침을 따라 우주를 바라보면서 영적인 인물이 되어가며 쉐탐바리는 그런 소함에게 사랑을 느끼게 된다..그러나 문제는 소함이 하층민 남자 란것..


쉐탐바리는 소함이 껍데기가 전부가 아닌 영적인 사람임을 주장하며 결혼을 주장하고..외동딸의 행복을 위해 부모도 겉으로는 결혼을 승락하는 분위기가 되면서 쉐탐바리는 기쁨에 들뜨게 되지만..마을은 전대미문의 신분을 무시한 연애에 분노하며 결국 결혼식을 앞둔 며칠전, 소함은 누군가에 의해 살해 당하고 만다..


거의 미치광이가 된 쉐탐바리를 돕기위해 아버지의 친구인 의사가 미국에서 찾아와 쉐탐바리와 설전을 벌인다..영적인 세계를 믿지않은 현대적 사상을 지닌 박사에게 쉐탐바리는 소함을 직접 만나게 해 주겠다며 멘토라 들었던 바바지를 직접 찾아가 보지만..바바지는 이미 오래전에 세상을 떠난 신적인 인물..신전만이 ...


그러나, 인도의 성지 행렬에서 박사는 직접 바바지를 만나게 되고 쉐탐바리가 영적인 스승이 될 인물이라고 태도를 바꾸게 된다..


귀향..그리고 가족간의 화해..

그렇게 영적인 세계로 전향한 쉐탐바리는 대대적 환영을 받으며 고향 바라나시에 돌아오게 되고 임종을 앞둔 아버지와 화해 하면서 과거 어떤 사건이 있었는지가 떠 오른다..


허무 하기만 한 엔딩..

이 영화는 구성도 그리 흥미롭지 않지만 제목에서 풍기는 신비한 사랑 이야기는 결국 끝까지 보이지 않는다..결국 누가 소함을 죽였나..라는 작은 미스테리만을 남겨 놓고 스토리를 끌고 가지만 마지막..소함을 죽인것은 바로 쉐탐바리의 부모님들 이었다..딸을 하층민에게 시집 보낼수 없던 어머니가 하인을 시켜 죽였던것..쉐탐바리는 이미 그 사실을 알고 있다고 말해 어머니에게 신적인 대접을 받게 된다.


'옴' 스런 느낌만 남는 영화...

엔터테인먼트 적인 재미는 그다지 없으나 분위기만은 차분하고 갠지스강을 비롯, 바나라스 라는 아름다운 인도인들의 정신적 수도를 보는 재미가 있는 영화라 말할수 있겠다..그러나 신비한 사랑 이야기 라는 제목도 그렇고 바바지 라던지 우주적 힌디 사상등을 펼쳐놨지만 결국 영화내에선 아무것도 제대로 보여주진 않고 '옴 om '만 부각하는 점에서 뭔가 기대를 하고 본다면 실망감 또한 클수 있겠다.(나처럼..)제목에 낚엿다고 해야하나..

힌두 사상과 분위기만 인도 스러운 영화 라고 하겠다. 이 영화는 분위기가 인도 스러워 그런지 서양인들은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은듯 하다. 큰 기대없이 바나라스 영화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DVD 살것없이 공개되어 있는 아래 온라인 상영을 보면 된다....(런닝타임은 2시간, 영문 자막임)

[인도옛날 영화 온라인 상영(영자막)] - Banaras - A Mystic Love Story (2006)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norsk-casinos.com/ BlogIcon les dette 2013.03.13 09: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법! 재미있군!

  2.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温室蔬菜大棚设备价格 2018.03.22 23: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단这是新建文章 2,首页,金属弯管机 圆管弯管机 大棚骨架设备厂家,750横挂板设备,河南角驰设备,请修改添加正文内容,龙骨及设备安徽滁州。마다

  3. Favicon of http://www..tfywjx.com BlogIcon c型钢设备 2018.03.22 23: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의进货单中暂未添加任何货品












    企业在线


    您好!欢迎新老客户咨询洽谈!
    ...





    同丰压瓦机械厂 销...


    ,※产品主要技术参数;








    点此洽谈
















    新品推荐 混批 有成交 样品


    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