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틱 블래스트 (2010), 거대 추위의 지구공격, 빙하기 재앙영화


◆재난 영화 2011.08.13 07:00 Posted by mullu



Arctic Blast (2010)

감독: Brian Trenchard-Smith.
출연: Michael Shanks, Judith Baribeau, Cinthia Burke

검소한 자연재앙 영화 아틱 '블래스트'

로렌드 에머리히 감독에 의해 인디펜던스 데이, 투모로우,2012 등 블록버스터급 재앙 영화들에 관객 눈높이가 맞추어져 있는 바람에 다른 재앙영화들은 그다지 주목받기 힘든 상황이다.

이 검소한 재앙영화 '아틱 블래스트' 역시 투모로우 와 마찬가지로 강력한 추위가 공격 한다는 내용인데 특이한점은 그 추위의 공격이 눈에 확실하게 보여진다는 점이다. 대기권층에서 강력한 살인 공기가 점점 대기권에 퍼져 나가면서 각 나라에 퍼지기 시작한다..


눈으로 볼수잇는 추위의 공격,안개

이 영화는 그냥 추위가 온다가 아니라 확실하게 추위가 공격하는 것을 안개로 보여준다.안개에 닿기만 하면 순간적으로 얼어 버리기 때문에 안개만 피해서 도망가면 된다..


전 세계를 강타하기 시작하는 살인 추위 안개..

다른 재앙 영화들과 비교해 특이한 것은 오직 이 추위안개라는 점 하나고 모든 요소들은 판박이 처럼 같다.주인공 과학자가 이것을 막기위해 노력하는 이야기며..결국 미사일을 대기권에 쏴서 소멸 시킨다는 엔딩까지..재앙 영화들에서 보여주던 전개나 구조들이 그대로 반복된다..



볼만한 점은 안개가 닿자마자 얼어버리는 사람들과 건물들, 자동차등..그 자리에서 짧은순간 그대로 얼어죽는 모습들이 CG 의 대부분이다..

어사일럼의 재앙 영화들이 대부분 스튜디오에서 이루어 지는데 반해 이 영화는 제법 야외 촬영이 꽤 된다.물론, 볼만한 영상을 기대해서는 안되지만 저렴한 어사일럼의 B 급 재앙영화들을 무난히 즐기는 분들에게는 또 다른 비슷한 수준의 재앙 영화로 즐길만 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