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 미라클 러브스토리 (2009), 애매함과 괴상함, 멍 때리는 영화.


◆일본영화 2011.04.17 07:00 Posted by mullu



울트라 미라클 러브스토리 (2009) ウルトラミラクルラブストーリー Ultra Miracle Lovestory

요코하마 사토코
출연 마츠야마 켄이치 (미즈키 요우진 역), 아소 쿠미코 (신센 마치코 역), 노조에 세이지 ( 타나카 후토시 역), 아라타 (시마다 카나메 역), 와타나베 미사코 (시바타 모츠 역)

머리가 멍해지는 영화..

이상한 일본영화, 제목은 너무나 동화같고 포스터도 뭔가 파릇할것 같고...이 영화는 내 이름은 칸, 차태연의 바보등과 같이 약간 바보스럽지만 순진한 청년의 사랑 이야기 라고 한다.

지능이 약간 모자란 순진한 바보가 출연하는 영화들은 대부분 동화같은 아름다운 드라마들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요구한다..이 영화 울트라 미라클 러브스토리 역시 바보청년 요진이 주인공인데..그 내용은 기존의 순수한 바보의 사랑 이야기들과는 완벽히 다르다....


바보의 괴상한 사랑 이야기..

약간은 정상에서 벗어나있는 이 영화는 과연 어떤 장르라고 말할수 있을까..현실이라고 보기엔 엽기적이고 판타지라고 보기엔 너무나 현실같다.감독의 작가주의 예술 영화라고 생각하는편이 딱 좋을듯 하다.일단, 영화사에서 밝힌 줄거리만 옮겨 본다..

무공해 순수 청년, 사랑에 빠지다!

아오모리의 시골마을에서 할머니와 함께 사는 어린아이 같이 순수한 청년 요진. 할아버지가 남겨주신 농사법에 따라 농사를 짓지만 수확은 늘 신통치 않고, 밭에서 기르는 배추는 오늘도 벌레 때문에 여기저기 구멍투성이다. 그러던 어느 날 요진은 도쿄에서 온 유치원교사 마치코를 보고 난생 처음 사랑이란 것에 빠진다. 마치코를 향해 온몸을 던져 돌진하는 요진의 초특급 일편단심 짝사랑이 시작되는데… 과연 요진의 바람대로 그들은 서로 좋아하는 사이가 될 수 있을까.

나처럼 여기까지만 알고 영화를 보는것이 좋겠다..이 영화를 보게된 가장 첫째 이유가 궁금증 때문 이니까..그러나 한가지만은 분명히 말할수 있겠다..그렇게 순진한 바보 청년이 벌이는 아름다운 동화같은 사랑 이야기는 절대 아니라는것..그런 몽클한 영화를 기대했다간 뒤통수 제대로 맞는다.이 영화는 상업 영화가 아닌 예술 영화니까..


아이들과 바보 청년..그리고 여선생..

영화는 처음 유치원 아이들과 바보청년, 그리고 청년이 좋아하는 유치원 선생..이들의 이쁜 사랑 이야기가 시작.....될것같은 분위기로 시작된다..그러나..첫눈에 반한 청년과 달리 사랑은 좀처럼 시작되지 않는다..여선생은 과거의 사랑의 상처를 잊지 못하고 있으며 약간 이상한 청년인 주인공에게 경계심을 갖게된다..


무공해 청년이 농약을 맞았을때..

이 영화는 현실적인 스토리가 아닌 괴상한 내용을 담은 영화이기 때문에 감독이 도데체 무슨 의도를 가지고 있는지 곰곰히 생각해 보게 만든다..무공해 청년과 농약..무공해 쳥년은 농약이 자신의 두뇌를 진화로 이끈다고 생각한다..그리고 농약을 적극적으로 받아 들인다..뭐냐..이거..


이 영화 런닝타임이 좀 긴편이다.두시간 정도 되는데 체감 느낌은 더블정도로 느껴진다..별다른 극적인 연출없이 지지부진 끌어가는 전형적인 일본영화 스타일 이라고 하겠다..

어쨌든 무공해 청년은 농약이 자신의 사랑을 얻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왜냐면 농약에 중독된뒤 여자에게 예전의 나와 지금의 나중 어떤 내가 더 좋으냐 물었을때 여자가 아무생각없이 지금이 더 난것같다고 대답했기 때문에..청년은 농약에 중독될수록 여자가 자신을 더 좋아할것 이라고 믿는다..그래서 농약을 받고 또 받는다..돈을 다 털어 농약을 전부사서 샤워를 한다..그래서 어떻게 되냐고?

농약을 하도 맞아서 그런지 감독이 미쳐간다..관객들도 아스트랄틱 세계로 들어오라고 헤헤 꼬시기 시작하면서 스토리는 전형적인 몽클한 바보 청년의 사랑 이야기가 아닌 독창적인 감독의 예술 세계(?) 로 삐딱선을 향해 달려가기 시작된다..


마지막 멍 ~ 때리는 엔딩을 경험하라..

ㅋㅑㅇ..찢어지는 디스토션 기타의 굉음과 함께 영화가 끝나면.머리가 멍~ 해진다..영화가 끝나고 난 다음 관객들은 수수께기 풀이에 들어가기 시작한다..생각하지 않으려고 해도 그 괴상한 엽기 스토리를 짜낸 감독이 무슨 말을 하려는지 이것저것 추측해 보게 된다..그런 시도마저 없다면 이거 뭐냐..불쾌감 만이 들수잇는 영화니까..만약 감독이 아무생각 없이 그냥 막 가보자고 했다면 관객 농락이라고 볼수도 있겠다.

이런 의미일까? 저런 의미일까...한참 생각해 보다가 어떤것도 명확하지 않고 애매하다..코에걸면 코걸이식 해석이 가능하고 귀에걸면 귀걸이 식 해석도 가능하고..그리고 설령 그렇게 한참 궁리한후 딱 맞는 정답을 찾았다고 치자..그럼 멍 때리고 다 보고난 영화가 갑자기 막 재밌어 질까? 어쨌든 다 끝나고 나서 한참 수수께끼 풀이에 몰두 해야만 하는 내용이다. 생각하기 싫으면 그냥 찝찝한채 잊어야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2.07.19 06: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먼저 리뷰 잘 읽었습니다. 저는 이 영화를 굉장히 사랑스럽게 보았어요.
    농약의 의미가 있다면 자기 자신을 해치면서까지(정체성을 잃는 일) 바꾸어가며 사랑을 얻으려고 하는 순정 그 자체를 표현한 것이 아니지 않나 싶어요.
    비록 마지막에 뇌를 곰에게 던져버리는 엔딩만큼은 다소 엽기적이라고 생각되었지만.. 요진의 "저 당신을 위해 죽었다, 살았다 하고 있어요!" 하는 대사에는 사랑에 다 던질 수 있는 생명체의 사랑스러움이 그대로 담겨있지 않아 싶었습니다!

  2. ... 2013.07.03 14: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지막은 정말 쇼크.... 대체 어떻게 받아들여야할지 모르겠음
    설상가상 영화보고 인터넷켰더니 원빈 열애설... .더블 쇼크.....

  3.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缩口机厂家 2018.01.28 0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료지生产的主要原料是以带钢为主的型材,广东广告扣板机,然后通过一系列工艺长时间加工制成的各种各样的型材。生产的龙骨其中包括轻钢龙骨、烤漆龙骨等多种型材,使用的时候,制作尺度又标准又准确,还可以根据广大客户的任何需求生产其要求的产品,满足市场上的需求,这样的生产方式使得龙骨机在市场上得到了认可,还进展了很大的销售市场。龙骨机在制作冷弯型材的时候,彩钢板成型机器石家庄 压瓦机价格,一般关键的也还是选取以带钢为主的型材,选取带钢型材的时候,要经过严格检测才能选取的,选取的时候要严格查看,带钢表面不能有破裂的痕迹,如果此型材出现了裂痕,说明此材料不具有良好的强度,这样的话,热销彩钢板设备江苏,龙骨机在冷轧过程中会无法成型,山西彩钢瓦设备价格。经过严格的选取好材料后,我们按照客户的要求冷轧到客户规定的范围之内。现在有一些新型龙骨机,高配彩钢设备河南的,使用的时候,不用操作员手动操作。由此看来,龙骨机的技들지

  4.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金属弯管机 2018.02.16 20: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로文章过长无法正常显示,请右键选中"批量长文章分割",压瓦机设备价格,先对其进行分割处理!일크

  5.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金属弯管机价格 2018.03.22 23: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있니







    本店内推荐



    14707d1D8AvM&sortType=wangpu_score4707d1D8AvM&sortType=wangpu_score



    地址因网络出错无法加载,请刷新页面试试



    抱歉,公司地址无法被地图定位



    中国 河北 沧州市河北省泊头市开发区104国道张三村北

































    企业在线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