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트볼 머신 (2005),기괴한 특촬이 돗보이는 피범벅 SF 고어


※ [금지구역] 2011.04.11 19:00 Posted by mullu



미트볼 머신 (2005) ミートボールマシン Meatball Machine

야마구치 유다이, 야마모토 준이치
출연 타카하시 잇세이 (유지 역), 카와이 아오바 (사치코 역), 야마모토 아야노 (미치노 역), 마스모토 쇼이치로, 테즈카 토오루

만화같은 공포 특수효과의 천재 '니시무라 요시히로'

머신걸, V걸 대 F 걸, 도쿄 잔혹경찰, 전투소녀 피의 철가면전설, 로보게이샤등..니시무라 요시히로는 일본 고어물 특촬분야 에서 만화적인 연출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두터운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인기인이다.그가 감독을 맡은 영화는 물론 그가 특수촬영에 참여 했다는 것만으로도 대대적인 홍보효과를 누리며 매니아 층을 끌어들인다.

니시무라 요시히로의 만화적 특수 효과가 가장 돗보이는 작품중 하나는 바로 이 영화 미트볼머신 이다.영화 내용은 그야말로 싸구려 저예산 SF 고어물이지만 특수효과와 분장만큼은 정말로 화끈하다.CG 가 아닌 실제로 분장을 통해 기생수와 감염된 변종인들 장면들이 실로 생생하게 보여진다..내용이 없기에 영화의 90% 가 니시무라 요시히로의 특촬을 보여주기 위한 용도의 영화라고 봐도 될만하다..


피로 범벅된 저예산 SF 물.'미트볼 머신'.

영화 줄거리는 단순하다..지구 곳곳에서 정체불명의 거북이 같이 생긴 생명체들이 사람들에게 기생,정신을 지배하여 '네크로 보그' 라는 황당한 기계인간으로 변종하게 만든다..이들 네크로보그는 서로 만나면 생존을 위해 서로를  잡아먹는 본능이 있다.

작은 공장에서 일하며 친구라곤 없이 외롭게 살고 있는 요지는 강 건너 공장에서 일하는 사치코에게 첫눈에 반하고 친해지려고 하는 도중 사치코가 네크로 보그로 변하게된다. 요지는 변종이 되려는 순간 절반을 파괴, 몸은 네크로 보그 이지만 정신은 그대로인 반인 반수가되어 변종이된 연인 사치코와 싸우게 된다는 내용...


CG 가 아닌 특촬로만 이루어진 영상..

80년대의 특촬 공포물을 좋아하는 분들이 환호할만한 니시무라 요시히로의 만화 같으면서 실감나는 특수효과가  처음부터 끝까지 주욱 이어진다..손에서 전기드릴이 나오고 인간 육체안에 기계 생물체들이 세포와 결합해 돌아가는 장면등이 CG 가 아닌 특수 분장으로 전부 촬영됐다. 판타스틱 매니아 들에겐 이야 할만한 영상이지만 기계와 인체가 섞이는 기괴한 피의 강도가 워낙 강하기에..일반인들에겐 역겨울수 있겠다..확실히 이런 영상들은 CG 보다 특수분장이 훨씬 생생하다..


주인공의 눈앞에서 사랑하는 여인 사치코는 괴생물체에게 몸을 점령 당하고 네크로보그로 변하게 된다. 괴 생물체가 몸안으로 들어가 강간(?)하는 영상과 더불어 마지막 마무리로 눈을 엽전으로 점령하면 완벽하게 네크로 보그가 된다...숙주가 된 인간의 기억을 통해 행동을 시작한다..


주인공인 요지는 네크로보그를 사냥하는 사냥꾼에 의해 그들의 숙소로 구출(?) 되어 오게 되는데..그 사냥꾼의 딸이 네크로보그의 변종이다..네크로보그가 서로를 잡아 먹으면서 생존한다는 것을 아는 사냥꾼이 딸을 위해 주인공을 잡아온것..그리고 주인공을 네크로 보그로 감염시키려는 순간,주인공은 불굴의 의지로 거부, 육체만 점령 당하게 되고 몸은 네크로 보그가 되지만 정신은 그대로 남아있게 된다..한쪽 눈밖에 못 가렷다..


그리고 네크로 보그가 된 연인을 편안한 죽음으로 보내기 위해 싸우게 된다..


내용은 SF , 그러나 영상은 고어..

이 영화는 내용만 보자면 고어장르가 아니라 SF 및 변종 슈퍼 히어로 영화라고 해도 될만한 내용이다..하지만, 화면 전체가 처음부터 끝까지 피로 범벅된 영화 이기에 고어장르에 들어간다.인간과 기계가 반반씩 섞여있는 피범벅 변종이 되는 주인공도 그렇지만 화면 자체도 잔인하기 이를데 없다.특히나 다른 머신걸, 철가면 전설등의 영화들과는 달리 감독이 다르기에 코믹 요소도 없다.


이 생물체도 아니고 기계도 아닌 괴 생물체는 어디서 온것이며 왜 서로 죽고 죽이는지에 대해선 영화 맨 마지막에 나오게 된다.. 이 실험을 한것은 외계인으로서 주인공의 바디를 이용해 보다 진보된 신 네크로 버그 미트볼 머신이 탄생하게 된다는 엔딩을 보여준다..흥행에 성공했으면 시리즈로 만들 계획을 가지고 제작한듯 싶은데..아직 속편이 나왔다는 이야기는 없다..니시무라 요시히로의 특수분장이 아니면 가차없이 쓰래기통으로 들어갈 정크 필림으로 특수분장사 니시무라 요시히로의 명성으로 인해 매니아들이 찾아보는 영화가 된 작품이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