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 (死国), 1999, 호러 멜로 소설같은 영화..


◆ 귀/요괴 판타지 2011.07.10 07:00 Posted by mullu



사국 (1999) 死国 Shikoku

나가사키 슌이치
출연 나츠카와 유이 (히나코 역), 츠츠이 미치타카 (후미야 역), 쿠리야마 치아키 (히우라 사요리 역), 네기시 토시에 (히우라 테루코 역), 오오스기 렌 (히우라 야츠타카 역)

분위기만 음산한 일본식 공포, 호러 스타일..

사국, 죽음의 나라는 소설이 원작으로 영화 역시 소설을 보는듯 하게 전개되는 영화이다..관객을 깜짝 깜짝 놀라게 하거나 잔인한 장면을 보여줌으로 끔직하게 만드는 요소는 전혀 없다..음산한 분위기로만 처음부터 끝까지 몰고가는 스타일 인지라 단순히 음산하고 판타스틱한 호러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소설책 보듯 볼수 있지만 뭔가 자극적인 공포를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는 어김없이 싱거운 스타일이다.게다가 음악도 그렇고 공포 보다는 멜로적 느낌도 난다.

이 영화는 죽음의 나라에서 죽은자가 살아 돌아온다는 단순한 스토리 이다..워낙, 별의별 잔인하고 끔찍한 영상들이 난무하는 지라 죽은자가 다시 살아 돌아온다는 단순한 설정..만으로 영화에서 공포를 자아내는 것은 쉽지가않다..공포를 원했다면 다른 영화를 선택하는 것이 낫다.이영화는 소설을 보는것 같은 잔잔한 호러 판타지 멜로 영화이다..


무엇보다 영화 관람을 결정하게 만든 포스터가 너무 마음에 든다..

삶과 죽음으로 갈린 세 소꼽 친구의 이야기..

사요리와 후미야 그리고 히나코..시골 마을의 세명의 어린시절 소꼽 친구가 이 영화의 주인공 들이다..세명의 사랑과 질투, 그리고 죽음과 이승으로 갈린 친구들의 이야기..죽음의 땅에서 살아 돌아온 옛친구 이자 연인, 음산하지만 제법 애절한 사연을 담고있는 내용이라고 하겠다...


이 세 친구중 사요리는 무당 집안의 딸이다..어린시절 사요리의 집에 놀러갔다가 우연히 사요리의 푸닥거리 장면을 보게된 히나코..비밀을 들킨 사요리는 그때부터 히나코를 미워하는 것 같은 알쏭달쏭..가장 친한 친구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 안에 질투가 있다..자신의 무당 운명이 싫어 마을을 떠나고 싶어하는 사요리를 남겨두고 히나코는 아버지를 따라 마을을 떠나게 된다..그리고 성인이 돼어 다시 돌아온 마을..


사요리는 물에빠져 죽은후이고 히나코는 같은 친구 후미야를 만나게 된다..후미야와 사요리는 서로 사랑하는 사이였지만, 사요리가 죽고나자 후미야는 아무도 사랑하지 못할것만 같던중, 히나코가 돌아오자 히나코를 사랑하게 된다..소꼽친구였던 둘은 이제 사요리가 사라지자 연인이 되는것 같은데..

영화에서 유일하게 섬찟한 장면..


16살에 죽은 사요리 유령이 그 둘앞에 나타나는것...뭐 귀신처럼 흉하게 분장하고 그런것 없다..그냥 16세 모습 그대로 자연스럽게 나타나게 되고..


실제로도 살아 돌아오게 된다..무당 이었던 어머니가 해서는 안될 죽음의 나라와 이승의 문을 열어 버린것..


다시 살아 돌아온 사요리와 새로 사귄 히나코 사이에서 졸지에 3각 관계가 되어버린 세 친구...

 


이왕 살아 돌아 온건데..좀 살게 내버려 둘것이지..법칙에 어긋난다며 궂이 다시 죽음의 땅으로 돌려보내려는 관세음 괴인이 다시 늪속으로 밀어 넣는다...애절하게 살려달라는 사요리에게 후미야가 같이 딸려 들어가고 히나코만 남는다..


죽음의 늪에서 다시 육체가 살아 나오는 설정등은 공포스러우면서도 판타스틱 하지만, 그 이외에 공포 스럽거나 한 것은 없다. 싱겁고 담백한 일본식 호러영화로 소설을 읽는듯한 느낌이 그대로 전달된다..소설을 읽으며 깜짝깜짝 놀라거나 하는일 없듯, 이 영화도 마찬가지로 분위기만 음산 스럽기 때문에 자극적인 공포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은 분명 밍숭하다며 불평할것이 뻔한 영화이다. 그러나, 판타스틱한 스릴로 따진다면 아주아주 싱거운 '링' 과 같은 느낌을 받을수 있는 영화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dibrary1004 BlogIcon 디토씨 2011.07.20 13: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립중앙도서관 디브러리블로그 디토입니다.
    좋은 글 즐감하고 트랙백 걸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11.08.06 09: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멋진 블로그 주인님께서 찾아주셨는데..답인사가 늦어 죄송합니다.제 블로그 포스팅이 예약발행 시스템이라 제가 확인이 늦었습니다..

  2. Favicon of http://blog.naver.com/moonlight168 BlogIcon 하쿠 2011.10.16 17: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최근 저 소설을 보고 있었는데..왠지 네타당한 느낌 ㅋㅋㅋㅋㅋ으 보면 안되는거여써 ㅠㅠ 영화에서는 사유리와 후미야가 원래 사귀던 사이였군요.. 소설에선 짝사랑으로 나오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