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가메라 대 가오스 (1967), 가장 유명한 괴수 익룡 '가오스'


◆괴수물 영화/[가메라] 시리즈 2011.06.03 21:52 Posted by mullu



가메라 3 - 가메라 대 가오스 (Gamera Vs. Gaos, 1967)

감독 유아사 노리아키
출연 우에다 키치지로, 혼고 고지로

가메라 시리즈에서 가장 유명한 괴수 가오스..

가메라 시리즈에 나오는 괴수중 가장 유명한 괴수는 학사모를 쓴 익룡  가오스이다..90년대 다시 등장한 카네코 슈스케 감독의 가메라 3부작에도 유일하게 등장하는 고전 괴수는 가오스 이다. 3편중 1편과 3편에 등장한다.

카네코 슈스케 감독이 이전의 유아사 노리아키 감독이 만든 괴수들을 전부 무시하고 새로운 괴수들을 선보였는데 가오스 만은 다시 그대로 리메이크 한 이유는 그만큼 유아사 노리아키 감독이 만든 가메라 시리즈3~7편중 첫번째 작품인 이 3편 가오스 편이 가장 걸작이기 때문이다.(2편인 바르곤도 걸작이지만 감독이 다르며 1편은 미국인 감독과 함께 작업했다.)

가오스 이후 나온 시리즈는 그야말로 유야용 수준으로 엉망이지만 이 가오스편은 지금봐도 특수효과라던지 괴수들의 전투연기등이 생생하고 박진감 나게 구현되어 있다.그러나 더 발전하는 것이 아닌, 유아사 노리아키 감독은 이 가오스 이후,갈수록 엉망인 가메라 시리즈를 만들어 내더니.5편 부엌칼 괴수에서 엉망의 절정을 이룬다..첫끝발이 개끝발..아니면 첫작품 이후는 되는대로? 아마도 고질라와의 대결을 피해 이 영화이후 아동용으로 전향한것이지만..결과적으로 보자면 가메라 시리즈를 망친 장본인이 바로 이 영화를 찍고 시리즈 연출을 계약한 유아사 노리아키 감독이라 할수 있겠다..그냥 이 영화만 찍고 물러났음 참 좋았을것을...


이 가오스편 스토리는 그야말로 심플 그 자체다..화산이 폭발하고 지진이 엄습, 익룡 가오스가 깨어나 인간을 공격한다..그리고 가메라가 무찌른다..이다...가장 기본적이고 단순한 괴수물의 틀을 그대로 따르면서 특수효과등에 의한 멋진괴수의 난동씬, 결투씬을 위주로 영화가 만들어 졌다고 하겠다..67년도 일본 특촬 기술 수준을 확인할수 있는 작품이 아닐까 싶다..


화산이 폭발하고 지진이 발생..가오스가 깨어난다. 이 가오스는 입에서 노란 광선이 나가는데 이 광선에 맞으면 비행기도 종이처럼 짝 하고 날카롭게 찢어지게 된다.거대 항공기에 광선이 지나가자 비행기가 반으로 잘리우고 사람이 쏟아지는 장면도 있다..그리고 모형 산과 숲을 실감나게 만들어 가오스가 등장할때 거대 사이즈 처럼 보이게 만들지만..음...일단 가오스 분장은 ..아무리 시대가 그렇다지만..좀 심한듯..

1967 년도 가오스..1995 년도 가오스


30년간의 특수분장 기술차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가오스 분장..둘다 CG 가 아닌 특수 가면 이지만 그 기술차는 엄청나다..카네코 슈스케 감독이 보여준 가오스는 그야말로 완벽한 익룡 그자체다..


어쨌든 가오스가 등장하니 가메라도 등장, 여기서 혈투를 벌이게 되는데 가메라는 가오스의 광선에 팔을 맞아 심한 부상을 입게 된다.그러나 주인공 꼬마 아이는 구해낸다..이 가오스와 싸우는 장면은 바로 다음작 오징어 괴수편에도 또 재활용 되는데 뜬금없이 나오던 남자아이가 바로 이 영화에서 나온 주인공이다.


그리고 가메라는 바닷속 깊이 숨어 상처를 치료하느라 두문불출...



군대가 가오스를 퇴치하고자 하지만 가오스의 날개짓에 탱크도 날아가고, 사람도 날아가고 집도 부서져 날아가고...심지어는 가메라 까지도 날아간다..광선 쏘는것과 날개짓 돌풍..가오스의 무기는 이렇게 두개라고 보면 되겠다..

실감나는 가오스의 도시 파괴,고공비행장면..

괴수물 영화를 판단하는 기준은 어찌보면 무척이나 단순하다.모순되지 않는 기본 스토리에 그저 얼마나 실감나게 괴수적 느낌을 표현해 내냐는것..그런점에서 이 가오스 편은 67년도 작이라고 봤을때 상당히 실감나는 정교한 연출을 보여준다..건물이 45도 각도로 잘리워져 무너진다던지..달리던 택시가 절반으로 잘려나간다던지..야구장위를 난다던지 도시위를 활공하는 장면도 상당히 공을 들였다..


가메라와 가오스의 공중전..


가오스도 익룡이기 때문에 날수가 있다.당연히 가메라와 야구장 위에서 공중전을 벌이게 된다.이 공중전 장면도 당시대 기술로 봤을때 실로 놀라운 장면이라고 할수있겠다..


가오스의 약점..태양..

가오스는 태양빛 아래서는 생존 할수가 없다..그점을 아는 가메라는 아침이 올때까지 가오스의 발가락을 물고 버티기 작전에 들어간다..처절하게 매달리는 거북의 힘겨운 버티기..그리고 해가 떠오르기 시작..


결국, 가오스는 자기 발가락을 스스로 끊고 달아난다..이 장면 역시 이 영화에서 가장 인상깊은 장면이다..정말 리얼하게 연출했다..


가오스의 발가락을 집어다 분석하는 인간들..역시도 가오스의 약점이 태양빛이란걸 알아낸다..가오스를 아침이 올때까지 잡아두는 작전과 산에 불을 지르는 작전등..여러 작전이 시행되지만 모두 실패..결국, 가메라 만이 가오스를 상대할수 있다..(가메라의 정석..)
 


처절한 괴수들의 혈투.

드디어 육탄전이 전개된다..가메라의 피는 녹색이며 가오스의 피는 핑크빛이다..그저 단순히 사람이 괴수 옷입고 인형극처럼 연기할거라고 생각한다면 이 영화나 근래나온 가메라를 보면 그런 생각은 싹 사라진다..이후 나온 가메라와 같은 감독이 연출했다고는 도저히 믿겨지지 않는 혈투를 연출한다..이렇게 할수있는 사람이 그렇게 엉망으로 만든다는건 도데체..왜일까..

 


결국, 가메라는 화산속에 가오스를 끌고 들어가고 고마워 하는 사람들의 인사를 받으며 떠오르는 아침해와 함께 하늘로 공중회전날기..하며 사라진다..

이 가오스전은 가메라 고전중에서 가장 볼만한 작품이며 사실 고전 가메라를 보려 한다면 이 영화까지만 보는것이 더 좋을수도 있다..왜냐하면..이후 갈수록 엉망인 아동용으로 완벽히 탈바꿈한 날림 가메라가 나오기 때문인데..같은 감독이면서 그렇듯 수준차이 나는 가메라 시리즈를 만든다는건 정말 불가사의 한 일이다..특히나 점점 나아 지는것이 아닌 이 첫작품이 가장 훌륭하고 갈수록 후져 지는건..



어쨌든 고전 가메라 중에선 이 가오스 편이 가장 볼만하며 카네코 슈스케 감독이 왜 가메라 3 부작을 연출하면서 고전 괴수중에서 가오스만 특별 대접해 주는지  이 영화를 보면 알게된다..1편에서 공동 감독을 맡고 처음으로 독자적 감독을 맡은 이 작품에서 유아사 노리아키 감독은 연출을 인정받아 가메라 전문 감독으로 7편까지 연출하게 되지만.결과적으론 첫번째 찍은 이 작품이 가장 훌륭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http:/www.jhywjx.com BlogIcon 芜湖彩钢板设备厂家 2018.03.11 08: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런려进货单中暂未添加任何货品






    运费说明


























    登录享受会员价、淘宝数据等更多权益




    查看进货单



    收藏夹
    收藏的货品 收藏的供应商 收藏的服务 交易过的供应商


    诚信通服务
    免费联系我们 特权体验馆 新会员申请 老会员续费 优惠活动


    实力商家
    实力品牌 实力工厂 商家入驻


    我是供应商
    推荐有礼 交易技巧 成功经验 热门活动 千牛工作台 网销宝平台

    는네

  2.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金属弯管机 2018.04.09 02: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리欢迎来到本网站,请问有什么可以帮您?









    氰酸酯组份与聚醚多元醇组份)性能指标符合配方要求。通过本设备即能生产出均匀、合格的泡沫






    2 、浇注头结构先进,性能可靠,操作方便,维修简单,可作前后、左右及上下的三维移动;















    在线客服








    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