뎀! (1954), 초대형 개미때의 습격, 고전 괴수물의 걸작..


◆괴수물 영화/특촬 괴수물 2011.06.22 07:00 Posted by mullu



뎀! (1954) Them!

고든 더글라스
출연 에드문드 그웬, 제임스 휘트모어, 샌디 데셔, 매리 알란 호캔슨, 숀 맥클로리

괴수 공포물의 전형을 제시한 고전 걸작..


핵실험 방사능으로 인해 개미가 거대괴물로 변한다는 고전 뎀(1954)은 그 이후 나온 괴수물들이 많은 부분을 차용하면서 하나의 스탠다드 모델이 된 고전이다. 하수구를 배경으로 하는 것에서 엘리게이터, 미믹을 포함, 그 유명한 에일리언의 장면들도 이 영화에서 먼저 볼수있다..

그해 워너 브라더스 작품중에서 가장 히트했다고 하니 흥행에도 성공한 괴수물 이라고 하겠다..


내용은 괴수물 답게 단순하다..텍사스의 한 사막에서 트레일러 등이 박살나고 한 소녀가 정신이 멍해 사막을 걷다가 순찰대에 의해 구조된다..소녀는 뭔가에 충격을 받아 실어증 상태가 되고..

 


정체불명의 살인사건이 연이어 발생하자 경찰은 소녀가 본것이 무엇인지, 그 정체를 알기위해 소녀에게 최면요법을 시행한다..실어증에 걸린 소녀는 최면으로 인해 입을 열지만 갑자기 비명을 지르며 외친다..뎀(그들) 이 온다! 그들이 ..이 영화 제목 뎀(그들)을 이렇게 강조하면서 드디어 조사단이 출동하게 되고..
 


핵실험으로 인한 부작용으로 거대한 개미가 사막에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된 조사단들..개미의 습성상, 때거지로 몰려있을것이라 예측, 개미굴을 찾기 시작한다..


사막 한가운데에 있는 개미굴을 발견, 바주카포와 마취가스를 이용해 일만타진 하는데는 성공했지만, 이미 부화되 빠져나간 여왕개미가 두마리 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여왕 개미를 찾아라..


 

 여왕 개미는 날아다니기 까지 하므로 어디에 새 둥지를 틀고 또 번식을 하고 있을지..목격자들을 찾아다니며 여왕 개미를 추적하는 주인공들..처음에는 일급비밀로 정보를 통제했지만 도시에 여왕 개미가 잠입했다는 증거나 나오자 비상 사태를 선언, 계엄령을 발동한다..

 


도시의 하수구에 아지트를 틀었다는 것을 알게된 군대는 드디어 개미소굴로 군인들을 파견, 몰살 시키기 작전이 벌어진다..이 하수구에서 벌어지는 개미소탕 장면은 그 이후 나온 많은 영화들의 전형처럼 반복되어 지게 된다..에일리언도 마찬 가지지만 엘리게이터의 그림자 연출장면, 미믹등..많은 괴수물의 명 장면들이 전부 이 영화에서 영감을 얻고 발전 되었음을 확인할수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프리스트 2013.06.16 11: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일리언 2가 이걸 베낄 수준으로 따라했죠. 마을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여자아이, 마지막에 알투성이 소굴로 들어가서 여왕개미 앞에서 화염방사기로 알을 불태우는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