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고질라 대 킹 기도라 (1991), 타임머신과 로봇 기도라..


◆괴수물 영화/[고질라] 시리즈 2011.05.10 18:32 Posted by mullu



고질라 19 - 고질라 대 킹 기도라 (Godzilla Vs. King Ghidorah, 1991)

감독 오오모리 카즈키
출연 리차드 버거, 오다카 메구미, 우에다 코이치, 츠치야 요시오

최고 괴수 고질라를 막아라..기도라의 부활..

그간 고질라의 최대 정적으로 등장했던 기도라가 로보트로 다시 소생해 등장 한다. 게다가 그간은 기도라의 습격으로 부터 고질라가 지구를 구한다는 내용이었으나 이 영화는 다른 영화들과는 조금 다르게 마지막엔 기도라가 로보트로 변해 고질라를 막는 정의의 괴수로 등장한다..기도라는 워낙 고질라와 많이 싸웠던 괴수로 이미 고질라에게 패해 죽게 되지만 미래에서 온 타임머신을 탄 인류가 기계 로보트로 다시한번 부활시켜 과거로 돌아와 고질라를 없애려고 한다는 이야기 이다..

반이 기계로 변해버린 로봇 기도라의 모습을 볼수있으며 타임머신을 타고 고질라의 탄생에 얽힌 과거까지도 보여진다.


테라사와라는 심령학자는 2차대전중 라고스 섬에서 고질라사우러스가 고질라를 탄생시켰다고 믿고있다..그섬에 수소폭탄 실험을 한 1954년 얼마후에 고질라가 도쿄를 처음 습격하게 되었다는것..


갑자기 도쿄 상공에 나타나 떡하니 착륙해 버린 UFO, 정체는 2204년에서 날아온 미래의 타임머신이다..이들은 자신들이 고질라를 완전히 제거한 미래에서 왔다는것을 증명하면서 아직 쓰지도 않는 테라사와의 책을 일본 정부에 선물하고 고질라의 태생을 추적, 탄생 자체를 막을수 있다고 한다..테라사와를 포함 주인공들이 이들의 타임머신에 올라타고 1944년도 고질라 사우러스가 발견된 라고스 섬으로 가게된다..


이들은 고질라 사우러스를 텔레포트 시켜 고질라를 현재 존재하지 않게 시도하나 그 테스트에서 변형된것은 또 있다..바로 기도라..미래에서 온 이들은 고질라를 사라지게 도와주는 대신 그 자리에 기도라를 만들어 낸다.고질라는 사라졌지만 그보다 더한 존재인 기도라가 등장, 일본을 본격적으로 초토화 시킨다..왜 미래에서 온 이들이 자신들을 속이고 기도라를 만들어 냈는지 주인공들은 의심하기 시작하고..

미래에서 이들을 과거로 보낸 진짜 목적은 미래의 일본이 너무 부유해서 주체를 못할 정도가 되자 기도라를 이용해 일본의 과거를 망가트려 일본이 전세계에 군림하는 것을 막으려는 목적 이었음이 드러난다..결국, 현재 일본 입장에서는 기도라를 없애기 위해 다시 고질라를 만들어 낼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된것..


미래에서 온 인물중 에미라는 여자가 있는데 이 여자가 기도라에 의해 고통받는 일본인들을 보면서 반란을 일으키게 되며 주인공들을 돕게 된다. 그리고 과거 소련의 핵잠수함이 침몰할 당시 라고스 섬과 같은 충분한 방사능이 존재하므로 고질라를 또다시 만들어 텔레포테이션..기도라와 대적시킨다..

엉성한 터미네이터

고질라가 매편마다 그 당시의 유명한 헐리웃 영화의 소재를 한가지씩은 첨가한다는 것을 고질라 팬들은 다알것이다..이 영화에서는 미래와 타임머신이라는 소재가 등장하므로 터미네이터를 엉성하게 베낀 장면이 나온다.


미래에서 온 승무원중 오퍼레이팅을 담당하는 사이보그 조종사가 있는데 자신들의 목적이 드러나고 에미가 일본 정부를 도와 고질라를 다시 소생시키려 하자 주인공들을 막기위해 터미네이터 처럼 달리고 행동한다..누가 봐도 딱 터미네이터 장면을 본딴 허접한 개그임을 알수있다.그러나 에미는 우주선으로 복귀한뒤 이 로보트의 프로그램을 바꿔 자신에게 충성하게 만들며 반란에 동참하게 만든다..


결국, 다시 등장한 고질라는 기도라를 바다에 수장시키고 UFO 까지 파괴, 완벽한 고질라의 세상이다..그러나..이젠 진짜 다시 고질라를 막아야 되는 상황이 벌어진다..


에미는 미래로 돌아가 기도라를 다시 회생시켜 고질라를 막으려는 남자 주인공 신도의 아이디어에 동참하게 되는데 정말 돌아올거냐고 묻는 신도에게 나는 이 시대가 좋다...왜냐하면 당신이 있기 때문에..라고 고백한다..

미래에서온 사이보그 기도라..

미래로 돌아간 에미는 1992년도 일본인들을 돕기위해 고질라가 수장시킨 기도라의 시체를 로봇으로 대체해 메카 고질라 를 만드는 식으로 사이보그 기도라를 만든다..절망뿐인 일본, 더이상 막을 방법이 없는고질라의 폭주를 막기위해 에미가 조종하는 반기계인 사이보그 기도라가 미래로 부터 등장한다.

 
결국, 메카 기도라와 함께 고질라를 바닷속에 수장시키고 에미는 다시 미래로 귀환...

공포영화 엔딩?

고질라를 기도라와 함께 바다에 수장 시켰는데 갑자기 눈을 뜨는 고질라...전형적인 공포영화 엔딩 스타일로 끝을 맺는다..
 


이미 이전에 우주까지 제패하고 온 고질라 이므로 타임머신 정도야..일본을 꺽으려는 외국의 침략에 고질라가 없으면 안된다는 설정은 과거 기도라 시리즈에서 외계인이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 기도라를 불러들이고 고질라가 지구를 지킨다는 설정을 살짝 바꾼것이고 마지막 반전으로 메카 기도라를 이용해 고질라를 다시 없애려 한다는 것에서 기존의 기도라 와는 다른 다소 신선함을 느낄수 있다..


일본의 파괴자이자 수호자인 고질라 신앙 ..

고질라가 죽는 장면에서 울것같은 경건한 표정을 짓는 일본 총리의 모습(고질라 1985) 처럼 이 영화에서도 일본인들에게 고질라가 어떤 의미인지 잘 드러나는 대목이 있다, 과거 2차대전 당시에 미군에 의해 사살되는 고질라사우러스에 대해 자신들을 살려준것에 대한 고마움을 느끼고 눈물 흘리며 경례를 했던 이때의 장교는 나중 킹 기도라와 싸우는 고질라를 보며 같은 고마운 감정을 느낀다..그리고 자신의 눈앞에 그때의 고질라 사우러스가 변한 고질라가 다가오자 원한다면 자신의 목숨을 가져 가라고 고개를 끄덕거린다..그리고 고질라에 의해 담담히 죽음을 맞는다..비록 일본을 파괴하긴 하지만 외세 앞에서는 자신들을 지켜주는 고질라에 대한 무한 애정을 보이며 죽음도 순순히 받아들이고 순종하는 신앙에 가까운 모습을 볼수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