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고질라 대 가이간 (1972),지구 대표괴수팀과 우주괴수팀의 대결..


◆괴수물 영화/[고질라] 시리즈 2011.05.09 16:48 Posted by mullu



고질라 13 - 고질라 대 가이간 (Earth Assault Order: Godzilla Vs. Gigan, 1972)

감독 후쿠다 준
출연 이시카와 히로시, 쿠사카와 나오야, 시미즈 겐, 오매 와타루

고질라와 친구 괴수 안귀로스 VS 우주괴수 가이간과 기도라..

고질라 대 가이간, 이 영화에서는 가슴에 톱니가 굴러가는 유명한 우주괴수 가이간과 머리셋 달린 기도라 (제로) 가 지구의 괴수 고질라와 그의 친구 안귀러스와 서로 팀을짜서 태그매치를 벌인다..일본의 오리지널 제목은 'Earth Destruction Directive: Godzilla vs. Gigan' (地球攻撃命令 ゴジラ対ガイガン Chikyū Kogeki Meirei Gojira tai Gaigan) 이며 미국에는 'Godzilla on Monster Island' 그리고 영국에서는 ' War of the Monsters' 라는 제목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고질라가 완벽하게 아동용으로 흘러가게 되기 이전이므로 이 영화 미국판 버젼은 아동용인 G 그래이드를 받기위해 약간의 폭력적 장면 커팅이 이루어 졌으며 ..이 영화에서 재미잇는 장면은 고질라와 안귀러스가 서로 인간의 언어로 대화를 나눈다는것..이런 설정과 더불어 지구인으로 변장한 우주인들의 지구정복 야욕까지 고질라와 안귀러스가 부숴 버린다는 설정이다..


우주괴수 가이간과 ,기도라.VS 고질라, 안귀러스

기도라는 이미 소개된 우주 최강의 괴수이고 기도라의 친구로 새롭게 가이간이라는 우주괴수가 처음으로 등장한다..가이간은 가슴에 톱니가 돌아가는 기계 괴수인데 이 괴수는 이후의 시리즈에서도 기도라와 함께 자주 등장하게 된다..

고질라 테마파크..


네불라 엠이라는 행성인들은 자신들의 별이 죽게되자 지구인으로 변장해 지구정복의 야욕을 불태우는데..고질라 테마공원을 조성한다는 구실로 비밀기지를 차리고 음파를 발산해 우주괴수 지간과 기도라를 지구에 끌어들일 음모를 펼친다..만화가인 남자 주인공..괴수물 만화를 그리면서 조성중인 고질라 테마파크를 방문..

평화로운 몬스터 아일랜드..


여전히 고질라 아들에게 고질라 후라이드를 교육시키는 고질라..고슴도치 같은 괴수 안귀러스가 다가와 이상한 신호(우주괴수들을 끌어들이는) 에 대해 고질라와 대화를 나눈다..여기서 안귀러스가 그 신호의 정체를 알아보겠다며 인간들의 섬으로 정찰을 나가게 된다..


고질라 테마파크에 다녀온 남자 주인공을 납치한 사람들..자신의 오빠가 실종됐다며 도와달라고 주인공에게 요청을 하게 되고 남자 주인공은 고질라 테마파크의 비밀을 캐기 시작한다...


안귀러스가 해안에 상륙하자 인간들은 뭣도 모르고 군대를 동원해 안귀러스를 쫒아 보낸다..아이 씨..그게 아닌데..괜히 인간을 습격하러 온줄 오해받은 안귀러스는 투덜대며 고질라에게 털어놓게 되고..


같이 가자! 감히 인간들이..고질라 열 받아 친구를 데리고 다시 일본 본토로 헤엄쳐 오기 시작한다..


고질라 동상에서 나오는 신호는 결국 우주괴수 지간과 기도라를 지구에 불러들이게 되고...이 두녀석 지구에오자마자 다짜고짜 도시파괴 놀이를 시작한다..


뭔일이 있는지 궁금해서 전속력을 다해 헤엄쳐 오는 고질라와 안귀러스..


지구인들의 필사적인 방어도 전혀 먹히지 않고 속수무책 지구는 파괴되어 간다..


아니, 감히 저놈들이 나의 나와바리를 ! 야..니들 지금 뭐하는거야? 고질라 자신이 부숴야될 도시를 마구 부수고 노는 우주괴수들을 보자 분노하기 시작한다..


해보자는 거지..킁..이때부터 2:2  지구괴수 대 우주괴수의 팀플레이가 펼쳐진다..


고질라 타워의 비밀을 알게된 남자 주인공은 몰래 잠입해 여자의 오빠를 구하고 폭탄을 설치한후 빠져 나오고..


쪽팔리게..저런 우주 떨거지들한테..이게 뭔 망신이야..친구가 당하기만 하자 야단도 치고..다시 작전을 짠다..


고질라가 이길것 같자 고질라 타워에서 광선을 발사해 고질라를 헤롱거리게 만든다..정신 못차리는 고질라 당하기만 하는데..


폭탄이 터지면서 인간으로 변장했던 외계인들의 정체도 바퀴벌레였다는것이 드러나고..


자..고질라 다시 일어서 반격을 시작한다..


우주괴수 강철 앞발에 찍혀 대가리가 쩍 하고 갈라지는 엄청난 부상을 입은 고질라...


그러나,분노의 불사신 고질라..엄청난 부상을 입었지만 다시 불끈..


우주괴수들을 다시 우주로 쫒아보내고 부상을 치료하기 위해 몬스터 아일랜드로 돌아간다..고질라 고마워..하지만 고질라는 언제나 지구를 지켜버리고도 아무런 댓가를 바라지 않는다..가끔씩 심심할때 도시만 부수고 놀면 되니까..



우주 괴수둘이 와서 지구를 (일본만) 깨부수는 장면이 상당히 리얼하게 묘사되어 있으며 스토리는 아동용 같지만 연출은 정통 고질라 괴수물 답다..70년도 고질라 시리즈 중에서 가장 막강한 우주괴수 두 마리와 싸우는 내용으로 당시 기준에서 볼때 상당한 물량이 동원된 블록버스터 라고 볼수 있는 영화이다..이후 지간과 기도라, 안귀러스는 심심치 않게 계속 등장하게 되면서 유명괴수가 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볼쇼이 2011.05.22 01: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넵. 지간이 아니라 원작에서는 가이간이라고 읽습니다. 미국인이야 뭐 마음대로 읽겠지만.....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11.05.22 12: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가이간' 또는 '가이강'이 맞는이름 같네요..포털 다음 영화 제목에 '지간'으로 표시돼있어 저도 그냥 따랐는데요..전부 제각각 불러대니..어떻게 불리는것이 더 보편적인지 알아보고 바꾸어야 겠네요..

  2. 핑구 2011.10.03 20: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문으로 봣는데 이거 쓰레기더군요.괴물들이 싸우는것도 보러면 엄청걸리고 기도라가 나는게 프라모델 갔더군요.게다가 이놈의 괴수들이 말까지 하더군요."안기라~,왜그래?~"뭐 이러더 군요.

  3. Favicon of http://www.daum.net BlogIcon 고질라1954 2011.10.18 20: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고지라게속보니가고지라모습이바뀌네요

  4. Favicon of http://www.daum.net BlogIcon 고질라1954 2011.10.18 20: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mullu님근데고지라시리즈중몇편이제미잇음

  5. Favicon of http://www.daum.net BlogIcon 고질라1954 2011.10.25 17: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원작시리즈를좋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