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오의 라스트 댄서 (2009), 공산당도 굴복한 감동 예술의 힘..


◆헐리웃/유럽/드라마 2011.04.28 07:00 Posted by mullu



마오의 라스트 댄서 (2009) Mao's Last Dancer

브루스 베레스포드
출연 츠 차오 (리춘신 역), 브루스 그린우드 (벤 스티븐슨 역), 아만다 셜 (엘리자베스 맥키 역), 카일 맥라클란 (찰스 포스터 역), 조안 첸 (니앙 역)

중공이 배출한 세계적 발레리나..감동실화..

살벌한 공산국가였던 70년대의 중공, 혁명바람이 불던 당시에 중국의 시골가정에서 태어난 평범한 한 소년이 춤 하나로 모든 이념과 장벽을 넘어서고 완벽한 인간승리를 이루는 내용..가난한 공산국가인 70년대 중공의 수십억 인구중에서 선발되고 이념적 장벽을 넘어서 가장 화려한 세계적 발레무대 댄서로 성공한다는 믿기힘든 기적의 확율을 보인 사나이.

그야말로 .신이 보살피는 운을 타고나지 않음 불가능한 일이다..픽션이라고 해도 엄청난 스토리지만 이 영화가 실화란 사실에서 영화적 감동은 배가 된다.


공산국가에서 교육받고 자란 청년의 미국 문화적 충격..

한국 사람들은 이 영화를 보면서 북한을 떠올리지 않을수 없는데 70년대 중국의 모습은 우리가 아는 북한의 모습과 별반 다르지 않다..왜곡된 사상교육을 받고 자라나는 어린 아이들..공산국가인 중공이 지상 낙원이며  자본주의 세계는 끔찍한 상상하기도 힘든 지옥과 같은 곳이라고 세놰되는 아이들..주인공 역시도 어릴때 부터 그렇게 교육받고 자랐기 때문에 여느 중국 아이들과 다를바 없다...그러나..주인공에게는 중공이란 나라를 벗어나 직접 눈으로 자유민주주의 세상을 둘러볼 기회가 찾아오게 된다..바로 춤 때문에...


수백만명의 확율을 뚫고 당에 선발된 아이..

중공은 당에서 예능에 재능있는 아이들을 선발해 특별히 예술단원으로 키우게 되는데 여기서 평범한 시골 가정의 6번째 아들인 주인공은 기적처럼 뽑히게 되고 베이징 예술학교에 입학해 청년이 될때까지 발레 교육을 받게된다..


예술보다는 사상성과 혁명이 테마..

이 예술학교의 목적도 공산주의 혁명을 선전하는 도구이기 때문에 공연은 예술적으로 좋았지만 혁명적 사상이 결여돼어 있다며 처음 주인공에게 발레를 가르켜준 선생은 어디론가 반동분자로 끌려가게 되고...단원들은 공산주의 식 혁명 발레공연을 펼치게 된다..그리고.. 선진 발레를 도입하려는 취지에 따라 미국 발레단이 중국에 초청받아 이들을 가르키게 되는데..여기서 주인공을 눈여겨 본 미국 단장은 3개월간 주인공을 미국 발레단에 합류시켜 달라고 중국 당국에 요청..드디어 주인공은 3개월간 미국에 갈수있게 된다..


아들이 중국을 대표해 미국행 비행기를 타게됐다는 소식을 듣고 기뻐하는 부모님들..도저히 믿기지 않는 꿈같은 일이 벌어졌다..


부시 부통령까지 참석하는 중요한 공연에서 솔로이스트가 갑자기 부상하는 바람에 하루만에  대타로 완벽하게 솔로이스트 역을 소화해 낸 주인공은 졸지에 스포트 라이트를 받는 스타로 급부상 하게 된다..

이 주연 배우는 한국배우 유오성이 자꾸 연상되는데 유오성 보다 조금 더 잘생긴듯 ..게다가 진짜 발레리나로 춤이 장난 아니다..


문화적 충격에 빠지는 주인공..

미국에 갔지만 공산당 뱃지는 항상 달고 다니고 정신무장을 일단 철저히 하긴 했는데...대통령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사람을 보면서 겁나지 않냐며 자신이 더 불안에 떨고..난생처음 자유란것을 맛보고 문화적 충격에 빠지는 주인공..일단 3개월간 자유 민주주의 사회를 맛보게 되니 도저히 돌아갈 맘이 생기질 않는다..게다가 사랑하는 여자까지 생기게 되고..

주인공이 중국에 돌아가지 않겠다고 결심한 순간,..미국으로의 귀화 문제는 국가간 정치적 문제로 까지 커질수 밖에 없겠다..중국 당국에 의해 납치까지 당하게 되면서 중국에 남게된 부모님과 가족은 어떻게 될것인가..그야말로 정치적 망명과 같은 주인공의 선택에 해피엔딩을 간절히 바라는 관객들의 마음은 조마조마 해진다...


세계 정상급 발레 공연, 마지막 감동의 해피엔딩...

비록, 조국을 배신하긴 했지만 결국, 살벌한 중공마저 인정하고 박수쳐준..눈물이 핑 도는 따뜻함과 짜릿함..이 영화는 철저히 실화를 기초로 하고 있으며 해피엔딩으로 관객에게 짜릿한 감동을 선사하게 된다..픽션이라면 여자와 헤어지지 않았을 테지만 실화이기 때문에 오점이 하나 남았다고 봐야..동화적인 해피엔딩을 현실에서 이룬 감동적인 스토리를 볼수있다.게다가 최 정상급의 발레 공연도 함께 볼수있기 때문에 전혀 시간과 관람료가 아깝지 않은 영화라 하겠다.마지막 모든 사람을 기다리게 한 특별 게스트가 누구였을지 영화속에서 확인해 보는것이 좋겠다....과연 실화인가...믿기지 않는만큼 감동적 일수 밖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jhywjx.com BlogIcon 广告设备 2018.02.16 20: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는조2 、浇注头结构先进,性能可靠,操作方便,维修简单,可作前后、左右及上下的三维移动;















    在线客服








    王经理



    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