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아메리카 (1990), TV드라마 보다 못한 미국판 우뢰매.


◆슈퍼 히어로 2011.05.05 14:23 Posted by mullu



캡틴 아메리카 (1990) Captain America

앨버트 퓬
출연 맷 샐린저 (캡틴 아메리카 역), 네드 비티, 로니 콕스, 프란체스카 네리, 마트코 라구즈

마블사의 대표 슈퍼 히어로 캡틴 아메리카..우뢰매 판.

2011년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가 다시 제작돼 개봉예정인데 아마 어떻게 만들어도 이전에 나온 영화들 보다는 나을것이 확실해 보인다..그 이전에 나온 캡틴 아메리카 1990 은 그야말로 헐리우드 영화가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엉망이다..헐리우드의 슈퍼히어로 물들은 그래도 기본은 할거다..라는 생각을 여지없이 부숴버린다..

보통 아동용 SF 히어로의 대표 한국 영화로 우뢰매를 언급하는데 비록 우뢰매를 정석으로 보진 못했지만 이 영화 캡틴 아메리카는 아마도 우뢰매 보다도 더 엉성하고 재미없지 않을까 싶다..


무기는 오로지 방패 하나..

이 캡틴 아메리카의 무기라곤 오로지 쓰래기통 뚜껑이 연상되는 둥그런 방패 하나다..이것을 원반 던지기 하듯 휙 던지면 악당들이 텅 소리내며 맞고 쓰러지는데..데미지는 그닥 느껴지지 않는다..머리 양옆에 날개달린 가면은 네이버 표시인가..원작이 그렇다 쳐도 이건 도저히..

 


일단, 캡틴 아메리카가 왜 이런 웃긴 복장을 입고 복면을 쓰고 싸워야 되는지 이유는 절대 없다..뭐 특별한 기능을 수행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정체를 숨기기 위함도 아니다..무기도 왜 방패 하나만 들고 다니는지 누구도 모른다..그냥 이렇게 입고 방패 들고 싸워야 캡틴 아메리카다..

줄거리는 대략..나치의 슈퍼인간에 대항하기 위해 주사한방 맞고 슈퍼솔져가 되는 캡틴 아메리카..악당을 쳐부수러 잠입했는데 도리어 잡혀 악당의 미사일에 묶여 버린다. 미사일은 백악관을 향해 발사 됐는데 백악관 코앞에서 묶인 캡틴 아메리카가 발로 탕탕 쳐서 미사일 궤도를 바꾸더니 알래스카에 떨어져 냉동된다..그리고 몇십년이 흘러 사람들이 발견하니 갑자기 눈을 번적뜨고 돌아와 복귀한다..그리고 미사일에 묶여 캡틴 아메리카가 날아가는 것을 우연히 본 소년은 커서 미국 대통령이 되있고 악당은 거물이 돼 있다..캡틴 아메리카가 다시 달려가 방패를 휙휙 던져 나찌의 악당을 무찌른다는 이야기...

 

 


줄거리를 보자면 원작이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그야말로 엉성 그자체다..스토리야 만화가 다 그렇다지만..일단 ,영화 그림으로 보자면 일반인들 보다 캡틴 아메리카가 힘도 쎄고 싸움을 더 잘한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는데 거기다 무기까지 방패하나 힘겹게 들고 뛰어만 다니니 ..뭐하자는 시츄에션인지..총한방 쏘면  끝날 악당들을 이리저리 총알을 피해가며 힘겹게 달려가 엉성하게 한대 패거나 방패를 어설프게 휙 던지는거 외엔 달리 아무 능력도 없다...알록달록 미국기 스판쫄쫄이는 왜 입어야 하는지...왼만한 괴작들도 유쾌하게 봐주는 나 조차도 그야말로 아...이것이 진정 헐리우드 슈퍼 히어로 영화인가..한숨과 탄식이 나올수 밖에 없는 영화이다..우뢰매가 이것보단 좀 나을듯..

2011 새롭게 만들어진 캡틴 아메리카는 어떤 모습일지..캡틴 아메리카 캐릭터가 전작인 이 영화의 악명에서 벗어나게 될지가 관건이 될것같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