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고질라 대 메카고질라 (1974),불량한 고질라와 혹성탈출 로봇.


◆괴수물 영화/[고질라] 시리즈 2011.05.09 21:51 Posted by mullu




고질라 15 - 고질라 대 메카고질라 (Godzilla vs. Mechagodzilla, 1974)

감독 후쿠다 준
출연 히라타 아키히코, 고이즈미 히로시, 마츠미 고로, 키시다 신

로보트물과의 결합, 메카 고질라의 탄생.

전작 울트라맨 스타일의 로보트가 등장하는 메가론으로 모여라 꿈동산을 만든 후쿠다 준 감독은 본격적으로 아동들이 좋아할만한 로보트 캐릭터를 창조해 내는데 바로 로보트 고질라 이다..이 메카 고질라는 고질라에 맞설 인공병기로 시대마다 모습을 달리하게 되며 2천년대에는 고질라의 영혼까지 담아 고질라에게서 인간들을 수호하는 유일한 수호신으로 모습을 바꿔가게 되지만 최초 시초는 지구를 파괴하기 위한 단순한 외계인들이 만든 악당 로보트 이다.

외계인들이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 고질라 퇴치용으로 만든 로봇으로 고질라가 메카 고질라를 상대로 지구를 구한다는 내용이 70년대의 메카 고질라 이다.


이 영화에는 메카 고질라 이외에도 모수라를 본뜬 신성한 전설속의 남자 괴수 '킹 시저(Caesar)'가 등장하는데 등장할때 무속인이 노래를 하는것에서 모수라를 본떴다고 할수 있겠다.그러나 별다른 위력은 안보인채 단순 게스트로 끝나버린다.


검은산에 해가 지면 전설속의 괴수 킹 시저가 등장해 세상을 파멸시킬 것이라는 무속인..그 장면을 봤다고 호들갑..동굴에서 킹 카이사르 조각상을 발견한 주인공..귀중한 유적을 덜렁덜렁 들고 다니다 탐내는 악당의 추적을 받게된다.

불량배 처럼 싸우는 고질라..

이 영화에서는 고질라가 뭔가 불만이 많은지 무척이나 폭력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건물도 우워어 지나가다 부수는게 아니라 벽돌깨기로 조준해 퍽퍽 부순다..


안귀러스를 만나니 권법 자세를 취하고...


꼬리잡고 패대기 치기 몇번해 늘씬하게 퍼지게 만든다음..


뭔가 독한 징벌을 하려는 저 눈초리..


킹콩 흉내를 내려고 입을 찢어 피를 내게 만든다..안귀러스는 걸음아 나 살려라 허겁지겁 뛰어 기면서 달아난다..


엉?????????..언제나 처럼 아무 생각없이 부수기 놀이하던 고질라 앞에...자기 닮은 녀석이 앞에 떡 버티고 있다..


일단 엉겨보고..고질라 계속 ?????? 불로 지져도 좀 보고..가죽이 벗겨지니 안에 금속이..어? 안 뜨거????너 뭐니??


얘가 시거 피면서 ㅋㅋㅋ 스위치를 꾹 누르고 정체를 드러내게 한다..


짠~ 사이보그 메카 고질라라네..


일단, 고질라는 처음엔 좀 당황해 당하다가 결국 메카고질라를 제압하는데 이 녀석은 하늘을 날기까지 하므로 위기에 몰리자 하늘로 날아 도망가게 된다.


혹성탈출?? 메카 고질라를 조정한 집단은 외계인들로 원숭이 혹성인 들이었다.당시 유행한 혹성탈출을 베꼈다고도 할수 있겠다..


메카 고질라가 정체를 드러내고 인류를 공격하기 시작하면서 뮤지컬?? 모수라 처럼 엔카 비슷한 수호신 주제가를 한곡 불러주시니 수호괴수 킹 시저가 나와준다..


그러나 메카 고질라에게는 게임이 안된다..열나 터지기만 하다가 고질라에게 바톤을 넘긴다..

 
고질라와 킹 시저는 일단, 같은 지구에 있으므로 같은 편이 되는데..킹 시저가 막지못한 메카 고질라를 제압할 유일한 희망은 이젠 고질라 외엔 없다..


그러나 이전에도 고질라 에게 한번 당했듯..처음의 메카 고질라는 고질라보다 한수 아래다.목을 빙빙 돌리면서 방어막을 쳐서 방어를 해 보지만..고질라는 여기서 메카 고질라에게 당해 온몸에 쇠막대기가 꽂히는 큰 부상을 당하게 된다..그리고 분노의 일격을 가하려 하는 순간 메카 고질라는 또다시 하늘로 날아 도망가기 시작하는데...그 이전에 고질라는 번개를 한번 맞은적이 있는데 그 이후로 분노하면 지지직..자석 고질라로 변한다..주위의 모든 쇠를 끌어들인다는...


결국 도망가는 메카 고질라를 자석으로 끌어들여 붙잡은 다음 대가리를 잡고 뎅강..


지구를 지켜 버리고 다시..떠나간다..



2부작으로 제작된 메카고질라..그러나 완전히 다른 작품.

이 메카고질라는 년차식으로 2부작인데 1부작과 2부 메카 고질라의 역공은 완전히 분위기가 다르다.아동용영화로 만든 메가론의 감독 후쿠다 준이 만든 이 영화 메카 고질라 의 다음작, 2부는 고질라의 원조인 혼다 이시로가 다시 메가폰을 잡아 완전히 방향을 바꿔 잡게 된다. 마치 후배에게 뭔가 보여주겠다고 작정하고 분노의 연출을 보인 혼다 이시로 감독의 정통 괴수물 메카 고질라 2가 그 다음해 선보이게 되며 그동안 조금씩 아동용으로 컨셉을 잡아가던 고질라 시리즈의 방향을 완전히 상실하게 만들고 고질라는 이후 10년간의 자숙 공백 기간을 가지게 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볼쇼이 2011.05.22 01: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엄. 미국판을 기준으로 쓰시는 것 같아서..... 킹 카이사르가 아니라 킹 시사 입니다. 시사는 오키나와의 수호견?이지요.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11.05.22 12: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영문 '시저'를 일본식으로 발음한것 아닐까요?.저도 정확한 이름을 보려고 위키를 찾아봤더니 영문으로 caesar 우리말로 보통 시저 라고 읽는데 시저는 카이사르라고도 불러 그렇게 표기 했습니다..

  2. 핑구 2011.10.15 18: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후쿠다 준 고질라중 제일 났네요.(개인적으로)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11.10.16 11: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런가요.전 후쿠다 준 고질라는 다 거시서 거기라..
      어느편이 낫다고 말할게 없는데요..
      메가론이 최악이란건 말할수 있습니다..

  3. Favicon of http://www.daum.net BlogIcon 고질라1954 2011.10.18 2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영화28번에서ocn에서방송하는거봣는데

  4. Favicon of http://www.daum.net BlogIcon 고질라1954 2011.10.25 17: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도방영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