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2012 특수 촬영기법 총 공개


자료/메이킹 2009.11.15 23:23 Posted by mullu


그 많은 돈 전부 어디다 썼나 봤더니..

재난영화의 대가라고 불리우는 로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2012 는 그간 그가 쌓아온 특수촬영에 대한 모든노하우가 총동원된 작품입니다.국내도 개봉 3일만에 백만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모두가 한결같이 하는말이 스토리는 실종됐지만 놀라운 시각효과를 보여준다 입니다.그렇다면 ,그 놀라운 시각효과들에는 과연 어떤 특수촬영 기법들이 동원 됐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물리적 특수촬영과 컴퓨터 그래픽으로 나눠지며 로랜드 에머리히 감독은 어떤것은 실제로 어떤것은 CG 로 할지 정확하게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막강한 제작비 지원으로 물량을 아낌없이 쏟아부은 2012에서는 일반적인 상상을 뛰어넘는 특수촬영들이 선보였다고 합니다.가령 지진을 촬영할때는 보통 카메라를 흔들고 배우들이 연기를 하는데 2012 에서는 아예 두세 블록 세트장 자체를 만들어 흔들었다고 합니다.

2500 평, 27톤 무게의 비행기,자동차등이 올라갈수 있는 특수장비를 제작했다고 하며 통째 흔들어 댔다는군요.배우들이 실제 공포에 떨었었다고 합니다.
 
1. 지진 세트 촬영 장면



영화사에서 공개한 2500평 세트를 만들어 흔들어 대는 놀라운 특수촬영 기법에 대한 해설 영상입니다.그 외에도 영화속에서 보여주는 화제가 된 장면들을 어떻게 촬영했는지 특수촬영 기법들을 모두 공개 합니다.역시 어마어마한 천문학적 제작비가 없으면 불가능한 장면들 이네요..

2. 거대한 파도 장면



히말라야를 덮쳐오는 엄청난 파도,이것은 CG가 아니면 불가능한 장면입니다.효과를 맡은분이 처음 대본을 받아들고 어떻게 표현해야 하나 고민에 빠졌었다고 합니다.

3.LA 대 지진 도시 탈출 장면




리무진을 탄 배우들만 진짜고 나머지 도시,배경등은 100% CG 이며.LA 대지진 부분이 가장 힘든부분이었다고 합니다.미리 공개된 5분가량의 도시 탈출씬을 만드는 장면이 보여집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나이트세이버 2009.11.16 01: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한 제 감상을 얘기하라면... "그래서, 뭐?" 이겁니다.

    '영화'가 '특수효과 포트폴리오'는 아니잖아요. 암튼 롤랜드 에머리히같은 사람이 아직도 영화를 만들 수 있는 걸 보면 참 신기해요.

  2. Favicon of http://estel.tistory.com BlogIcon 아스라이 2009.11.16 02: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경우 솔직히 어릴때는 화려하게 부서지고 폭발하는 장면만에 만족하던 때도 있었습니다. 음.. 그런데 제 경우 이제는 스토리나 잔잔한 감동이 더 마음에 와닿더군요. 이 감독은 어쩌면 화려함과 감성 둘 다 잡으려고 하기보다는 그저 확실한 박력에 치중하기로 한건지도 모르겠네요.(물론 스토리를 무시할수는 없으니 감동도 양념식으로 넣고 말이죠.) 만약 영화 주 관객층을 화려함을 좋아하는 사람들로 설정하고 영화를 만들었다면 감독의 판단은 적절했다고 봅니다.

    다만... 우리나라의 영화인들의 수준이 높으신 터라... 더이상 이런 알맹이 빈 화려한 블록버스터를 그리 좋게 봐주지 않으실거라는 생각이 듭니다.(물론 속시원해서 좋다는 분도 봤습니다.)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09.11.16 17: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부 보고나서 영화에 대해 악평을 하는것 같은데 흥행에는 전혀 지장없는듯 합니다.어차피 시각적 즐거움을보려고 찾는 관객들이니깐요..저 역시..평판을 벌써 들엇는지라 기대는 안하지만 보러는 갈것 같네요.^^..감독이 노리는게 그런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