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허 (2010), 전설적 명작 '벤허' 다섯번째 리메이크


◆헐리웃/유럽/드라마 2011.06.30 07:00 Posted by mullu



벤허 (2010) Benhur

감독 Steve Shill
출연 Joseph Morgan, Stephen Campbell Moore, Emily VanCamp, Kristin Kreuk.

50년만에 다시 제작된 대작 '벤허'

Lew Wallace 가 1880년도 쓴 전세계 베스트 셀러 소설 Ben-Hur: A Tale of the Christ 는 백년이 넘게 계속 영화화 되고 있지만 그 스케일이 워낙 방대해 쉽게 제작할 엄두를 내기 쉬운 영화가 아니다..찰톤 헤스톤이 주연한 1959년도작 벤허는 영화사 최고의 명작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그해 아카데미 11개 부문을 휩쓴 이 영화 벤허의 시사회에서 감독 윌리엄 와일러는 '오 신이여 진짜 이 영화를 제가 만들었습니까...'기도하며 감동 했다고 전해진다..이 벤허는 80년도에도 대한 극장에서 앵콜 재개봉되어 상영,나 역시 극장에서 본 기억이 있다..

그후 2003년도에 애니메이션으로 한번 제작되더니 2010년  캐나다 방송국에서 미니시리즈로 다시 제작 되었다..1부와 2부 합쳐 총 런닝 타임은 180분 가량 된다.


그동안 벤허가 영화로 제작된 기록은 아래 다섯번이다..

  • Ben Hur (1907 film),  무성영화로 만들어 진 벤허..
  • Ben-Hur (1925 film), 마찬가지로 무성영화로 MGM 이 만들었다.
  • Ben-Hur (1959 film), MGM 이 만든 찰톤 헤스톤 주연의 벤허,11개 부문 아카데미를 휩쓸었다.
  • Ben Hur (2003 film),  찰톤 헤스톤이 보이스에 참여한 애니메이션..
  • Ben Hur (TV miniseries), 그리고 바로 이 TV 미니시리즈 영화 벤허 2010 이다..
  • 유다 벤허 VS 메샬라 옥타비우스

    벤허의 스토리는 워낙 유명해서 왼만한 분들은 전부 아는 고전중 고전이다..절친한 친구엿던 벤허와 메살라가 서로 원수가 돼고 메살라로 인해 집안이 몰락한 벤허가 노예에서 극적으로 신분을 바꾸어 가며 메샬라와 마차 경기를 벌이고...그리고 마지막, 가족을 찾았으나 문둥이 병에 걸려있어 십자가 형을 받는 예수를 찾아가 기적적으로 치유되는 이야기 이다..

    마지막 예수가 등장 하는것으로 인해 기독교 계열 영화로 분류돼 기독교 신자들이 보면서 기도하는 영화 이기도 하다..이 시대 서양의 역사물에서 기독교 색체를 배제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한데 역사 자체가 그것에서 파생돼 그런듯 하다..오죽하면 전 세계인이 사용하는 년도수도 예수의 탄생을 기준으로 BC 와 AD 를 구분하니...

     

    이 새롭게 만들어진 벤허가 1959년도 작 벤허보다 뛰어나다고 말할수는 없을듯 하다.기술적인 발전으로 인해 훨씬 세련된 느낌의 영상과 음악등을 보여주고 있으나 1959년작 벤허가 워낙 거대한 스케일의 명작인지라 특히, 영화의 하이라이트라 할 마차 경기 장면이 대형 경기장이 아닌 야외란 점에서 스케일 면에서도 다소 쳐지는 느낌을 받게된다..그리고 마지막 예수역의 배우도 왠지 게기름이 좔좔 흐르는듯한 분위기..하지만 1959년도 작과 비교하지만 않는다면 독자적으로 충분히 원작을 잘 살린 수작이라 하겠다..아마 1959년도 벤허를 못본 분들이라면 충분히 흥미진진하게 볼수있는 대형작이 아닐까 싶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er10 2012.11.14 14: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작에 비해서 처지지 않는 스토리였던거 같습니다. 해전이나 전차경기 둘다 전작에 비해선 떨어지는게 확실했지만 임팩트는 확실했다고 생각됩니다. 스토리성도 나쁘지 않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