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래디 VS 고스트버스터스(2004), 비공식 나이트메어 9탄 ??


[B급]정크 영화 2011.11.28 07:00 Posted by mullu



나이트 메어 펜메이드 필림 "프레디 VS 고스트 버스터스"(2004)

전세계적으로 대규모 매니아층을 형성한 나이트메어 팬들도 모르는 나이트 메어 시리즈가 있다? 그것도 귀신잡는 특공대 고스트버스터스와 대결한다는.황당한 세기적 대결..이런 세기적인 만남이 어떻게 영화팬들에게 안 알려질수 있을까..한다면..바로 해적판 '팬 메이드' 영화이기 때문이다..

이 영화를 제작한 젊은이들은 5백달러에 이 영화를 찍었고 그리고 이 해적판은 DVD 로 까지 판매되고 있다.!! 판권이나 저작권에 대한 법적인 부분을 어떻게 처리했는지는 모르지만 어쨌든 더 이상 신작 나이트메어를 볼수없는 나이트메어 팬층 사이에선 무척이나 반가운 패러디 영화임에 틀림없다.


아마추어 같지않은 프래디와 고스트버스터스 복장..

이 영화가 정식 DVD 로 제작되어 팔리고 팬들 사이에서 암묵적으로 나이트메어 시리즈 9편이라고 농담삼아 대접받는 이유는 비록 아마츄어들이 만든 팬 메이드 필림이지만 프래디가 나올때 조명 이라던지 고스트 버스터스 분장에서 제법 정식영화와 같은 영상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그리고 연기도 진자 프래디처럼 똑같이 흉내를 낸다..아마도 자신들이 분장을 한것은 아니고 판매되는 프래디 크루거의 가면을 구입해 찍었을것으로 여겨진다..컴퓨터 합성과 특수촬영등도 곁들인것으로 보아 장비를 다루고 영화를 정식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일 것으로 추정된다..


무단으로 사용되는 고스트 버스터스 오리지널 음악이 나오면서 고스트버스터스 영화의 장면을 그대로 패러디 하고 있다..


프래디 연기는 거의 진짜 같다..굉장한 프래디 쿠르거의 팬이 확실한듯..조명으로 엉성한 가면 분장을 가린 기술도 괜찮다..


런닝타임이 30분밖에 되지 않으므로 스토리는 너무나도 뻔할수 밖에 없겠다..프래디가 나타나고 고스트 버스터스가 잡는다..란 이야기 이다..특수효과 등에서 저예산 TV 드라마 같은 수준을 보이고 있으므로 아마 모르는 분들은 정식 TV 드라마로 제작된것이라고 착각할수도 있다..사용되고 있는 배경 음악들도 유명 영화들의 무단 차용이므로 상당한 수준급에다 고스트 버스터스 오리지널 주제가와 마지막 프래디를 잡는 장면에는 매트릭스음악까지..법적인 문제는 몰라도 어쨌든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정크 필림 인것은 확실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