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인간 그리프 (2010), 슈퍼 히어로가 꿈꾸는 '벌거벗은 임금님'


◆슈퍼 히어로 2011.11.07 07:00 Posted by mullu



투명인간 그리프 (2010) Griff the Invisible

리온 포드
출연 라이언 콴튼 (그리프 역), 매브 더모디 (멜로디 역), 켈리 파터니티 (지나 역), 앤디 민 트리우 (보네메시스 더블 역), 마샬 나피어 (벤슨 역)

슈퍼 히어로물? 판타지? NO !!

이 영화 홍보를 보아하니 SF 슈퍼 히어로물을 좋아하는 관객들이 제대로 낚시에 걸려들만한 영화다..우선,이런식의 장르를 헷갈리게 만드는 홍보는 영화가 공개되면 대대적인 역풍에 휘말릴 가능성이 농후.. 일단, 일반적으로 슈퍼 히어로 물 영화를 기대하고 보려는 관객들에게 알려야 될 이 영화의 가장 핵심 사항은 사항은..

악당없음, 초능력 없음, 액션없음 이다..그럼 뭐?

벌거벗은 임금님 동화를 떠올리면 된다..이 영화 장르는 SF 나 액션이 아닌 멜로이다..호주에서 제작된 영화로 저렴한 예산으로 화끈한 액션등은 아예 찍을 생각조차 않은 영화이다..


영화사 에서 내논 줄거리..

낮에는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밤에는 정의의 슈퍼히어로가 되어 활약하는 그리프. 어느 날 그 앞에 나타난 엉뚱하고 사랑스런 그녀 멜로디와 사랑에 빠지는데... 완벽했던 그리프의 이중생활에 균열이 오기 시작한다. 현실에 직면하게 된 그리프, 이제 멜로디는 자신과 그리프를 위해 그리고 그들의 사랑을 지키기 위해 놀라운 결심을 하게 된다.

이 영화는 킥애스를 시작으로 열풍이 불게된 평범한 사람들이 슈퍼 히어로에 대한 꿈속에서 허우적대는 스토리의 영화다. 이 영화 이외에도 많은 비슷한 소재의 영화들이 작년과 올해 무더기로 나왔는데..이 영화는 투명인간 이라는 기능을 내세우고 있다..

섬바디스 히어로 (2011), 누군가를 위한 평범한 슈퍼 히어로..
슈퍼 (Super, 2010),평범한 인간도 슈퍼히어로가 될수있다..

이외에도 디펜더란 영화가 있고 알려지지 않은 비슷한 영화들이 슈퍼 히어로 영화처럼 위장해 제작 되었다.


이 영화에서 유일하게 악당같이 등장하는 인물은 같은 직장의 동료 이다..맹꽁하고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주인공을 놀리고 때리고 한다..그럼 이 악당(?) 을 혼내줘야 하나? NO~!! 그런거 기대하지 마시라..


악당없음, 초능력 없음, 액션없음...

이 세가지는 기본으로 알고 이 영화를 봐야 내내 언제 악당 나오나..언제 싸우나..기다리지 않는다..눈빠지게 기다리다 결국 악당과 싸우는 슈퍼 히어로 물이 아니란걸 알게되면 얼마나 허무할것인가.(내가 그랬다..).

결국 포장은 슈퍼 히어로 물처럼 했지만 영화는 청춘 멜로물이라고 보는것이 좋으며 잔잔 한것이 여성분들이 보면 더 좋아하지 않을까..도 생각해 본다.(솔직히 말하자면 타겟층을 잘 모르는 영화중 하나라 하겠다.).그냥 흥미로운 소재 '슈퍼 히어로+투명인간+ 사랑'..이 소재만 가지고 어린애들 낚시 하려고 작정 한건지도...어쨌든 이 영화를 보고자 한다면 기존의 슈퍼 히어로 물 공식에 입각한 엄한 기대는 절대 금물이다..영화가 자신의 생각과 다르다고 욕할바엔 안보는게 낫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