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왕 (1988),홍콩에서 망친 일본 인기 퇴마사 만화 캐릭터.


◆ 귀/요괴 판타지 2012.01.11 07:00 Posted by mullu



공작왕 (1988) 孔雀王子 The Peacock King

남내재
출연 원표, 글로리아 입, 왕소봉, 미카미 히로시, 고웅

해적판으로 인기 절정을 달리던 일본 만화 '공작왕' 실사판..

공작왕의 기운으로 악령들을 물리치는 퇴마사 공작왕은 일본 만화가 정식 수입되지 않던 88년도 해적판으로 많은 청소년들을 열광케한 일본 요괴 만화가 원작이다..당시 국내 만화 기준으로 보기에 일본 만화 들 대다수가 상당히 잔혹한 수위를 보여주고 있어 대부분 해적판 들이지만 일본만화 해적판 들은 한국내에서도 인기가 좋았다. 그중 가장 인기 있던 작품은 드래곤볼..그리고 공작왕이다..

그 공작왕이 영화로 만들어졌는데 일본이 아닌 홍콩영화다..한창 편수로 밀어부치던 홍콩영화계가 만든 이 영화 공작왕은 원작의 매력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영상등으로 인해 만화 원작팬들에게 상당히 실망을 안겨주며 야유를 받는 졸작이 되었다..


공작왕의 원작은 하나의 큰 스토리를 지닌 연속극이라기 보다는 단편단편 요괴를 처치하는 에피소드 중심이다..영화로 만들어 지기에는 스토리를 대폭 새로 만들어야 하는 단점이 있는데 영화 공작왕은 철저하게 아수라의 부활에 촛점을 맞추면서 인기있는 에피소드들을 믹스하는 방식을 택했다..


영화는 졸작이지만 스타가 된 아수라 역의 '글로리아 입'

만화 원작에서 공작왕은 상당히 매력있는 미소년이지만 영화 공작왕에서는 어벙벙한 느낌의 원표가 공작왕을 맡아 그다지 매력없이 보이지만 대신 아수라 역을 맡은 소녀 배우 글로리아 입은 이 영화 공작왕으로 반짝 스타가 된다..청소년들의 가슴을 설레이게 만들었던 배우 글로리아 입의 등장이 공작왕 영화가 거둔 가장 큰 수확일것이다..문근영이 등장하기 전이었으니까..문근영과 살작 닮은 글로리아 입은 그러나..공작왕으로 반짝 인기를 얻는데는 성공했지만 대배우로 성장하진 못했다..


만화 원작에서 공작왕의 등장을 알리는 첫번째 에피소드 박물관에 등장한 괴물을 스토리에 끼어 넣으면서 아수라와 연결을 지으려 하는데..우선 원표와 공작왕과의 캐릭터 간극이 워낙 큰지라..


유가휘도 등장한다..공작왕 영화에서는 주인공인 공작왕 보다 조연으로 출연한 배우들이 더 눈에 보이는 현상이 발견된다.원표와 공작왕 캐릭터는 아무리 좋게 보려 해도 영..


영화는 아수라의 부활을 막기위해 공작왕과 동료 퇴마사가 이리저리 날뛰는 이야기 인데 정작 스타가 된것은 대사도 없이 잠자는 역활을 맡은 아수라 역의 글로리아 입이었다..

이 공작왕 영화는 전편보다 나은 속편이 없다는 정설을 거부하고 이후 나온 속편 아수라 전기가 훨씬 완성도가 높으며 공작왕 팬들에게 만족을 주는 영화가 되었는데 그것은 후편 아수라 전기에서는 이 글로리아 입을 전면에 내세워 글로리아 입의 팬들을 위한 영화로 기획 되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일본에서 대대적으로 망한 공작왕 영화를 살리기 위해 합작형식으로 감독까지 같이 맡아 했기 때문이다.글로리아 입은 공작왕 이후에 이렇다할 흥행작을 내지 못했기 때문에 반짝 스타가 되었으며 공작왕 아수라로만 기억되는 배우가 되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