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왕 2 - 아수라전기 (1990),반짝 스타 글로리아 입의 대표작..


◆ 귀/요괴 판타지 2012.01.12 07:00 Posted by mullu



공작왕 2 - 아수라전기 (1990) 阿修羅傳奇 Saga Of The Phoenix

남내재, 유사유
출연 원표, 글로리아 입, 이려진, 아베 히로시, 나토리 유코

공작왕을 살려라..일본이 합작한 아수라 전기..

전작 공작왕이 원작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졸작이 되면서 원작팬들의 원성과 함께 별 재미를 못보자 일본과 홍콩이 합작, 전편에서 인기를 모은 아수라 역의 배우 글로리아 입을 전면에 내세워 후편은 공작왕 이 아닌 아수라를 주연으로 영화를 만들었다..그리고 동료 퇴마사로는 일본의 인기배우 아베 히로시가 등장한다.

공작왕을 원표가 맡은이상 공작왕 캐릭터에서 보여줄수 있는 매력은 이미 불가능..아이러니 하게 주인공인 공작왕이 조연으로 물러서게 되면서 영화는 훨씬 볼품나게 됐다..


지옥에서 온 순진하고 청순한 소녀 '아수라'

아수라 전기는 온 세상을 멸망시킬 가공할 힘을 가진 아수라가 부활했지만 청순한 평범한 소녀가 되기를 희망하면서 자신의 운명을 거부한다는 이야기 이다..그녀를 차지하기 위해 악마가 그녀를 쫒고 공작왕과 동료 퇴마사가 아수라를 보호한다는 스토리...철저하게 생기발랄한 아수라 역의 글로리아 입에 촛점을 맞춘 영화이다.


세계를 멸망시킬 가공할 마력을 지닌 아수라가 부활 했으나..전편에서 한껏 지구멸망 겁주던 것과는 달리 아수라는 순진한 소녀가 되고 싶어한다..그녀를 지옥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악마와 그녀를 처치하려는 공작왕이 속해있는 밀교 집단..세상을 구하기 위해 그녀를 봉인해야 하는데 공작왕과 동료 퇴마사는 아수라가 불쌍하다고..


깨어나자 마자 봉인될 위기에 처한 아수라는 눈물로 호소한다..결국 이 대사는 아수라에게 7일간 태양 아래서 평범하게 살수있는 기간을 주게 된다..7일이 지나면 돌아와 봉인 당하라는것..아니면 바로 죽는다고..아수라는 눈물로 고마워 하면서 자신에게 주어진 7일간의 세상 나들이에 나선다..


그녀가 가진 힘을 이용해 세상을 파멸시킬 악마..아수라를 꼭 지옥으로 데려오라고...


스톱모션 기법으로 촬영된 아수라의 친구 제니..지옥에서 빠져나온 아수라의 유일한 친구이면서 나중에는 악마에게 이용당해 사람만하게 커져 아수라를 배신 하기도 한다..


확실히 일본 기술이 홍콩 기술보다는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전편에 비해 제법 볼만한 특수효과들이 총 동원되었다..주인공 이면서 별 인기없는 공작왕은 그냥 그렇게 지옥에서 악마와 싸우다 얼음이 되 버리면서 주연자리에서 빠지게 된다..이후, 주인공은 아수라와 아베 히로시가 된다..


악마의 마법에 의해 돌덩어리로 변한 제니를 하트..로 다시 살려내는 아수라..아수라의 어리광과 신파적 오글거리는 연기가 영화 전체를 끌어간다..


아수라를 감시하는 밀교의 미녀집단과 악마 졸개들간의 결투..그리고 공작왕의 동료 퇴마사 아베 히로시가 이 영화를 끌어가는데 공작왕 영화에서 공작왕이 빠지니까 훨씬 더 볼만하다는...

 


제니가 자신을 배신하고 악마의 명령대로 자신의 기운을 몰래 흡수해 악마에게 가져다 바친다는 것을 알게된 아수라..너 왜 그런거야..신파 연기를 펼치고...


지옥에 끌려간 아수라를 구하기 위해 아베 히로시가 이상한 기계를 통해 지옥에 가게되고 얼음이 된 공작왕도 구해내 합심해 악마와 대적한다..


거대하게 변신한 악마를 물리치기 위해선 공작왕을 불러낼수 밖에 없다..이들 셋은 힘을 하나로 모아 공작왕을 불러낸다..


결국, 만화 공작왕 그림이 악마를 물리치게 되고 아수라도 부처님의 자비로 인해 죄사함을 받아 봉인되지 않고도 잘 살수있게 됐다는..만화같은 엔딩..

그러나 전편이 워낙 졸작인것을 감안하면 아수라 전기는 그래도 볼만한 특촬과 더불어 아베 히로시와 글로리아 입이라는 배우의 매력이 영화를 살려낸다.감독의 역량도 문제지만 공작왕 영화가 원작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실패하게 된것은 전적으로 원표 이미지가 공작왕 캐릭터와 전혀 무관한 이미지라는것이 가장 큰 패착이라고 생각한다..글로리아 입 역시도 아수라의 청순한 외모로 인기를 얻었지만 결국 반짝 그치고 만것은 전적으로 연기력 부족이 아닐까..생각..우리나라의 문근영 이 아수라 였다면 정말 월드스타로 우뚝 섰을듯 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topsy.tistory.com BlogIcon 즈라더 2012.01.12 16: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로리아 입과 아베 히로시만 기억나는 영화라죠..ㅋㅋ

  2. 핀헤드 2016.11.29 22: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옥마녀 어렷을때 봣을때는 무서웟는데 지금 다시보니 섹시하고 매혹적이고 예쁘네요 한참 구글링해서 마녀역 홍콩여배우 이름 찾았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