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 (2010), 진짜 산타는 살인귀? 소송에 시달린 공포영화..


◆ 귀/요괴 판타지 2011.10.24 07:00 Posted by mullu



세인트 (2010) Sint Saint

딕 마스
출연 휘프 스타펠 (니클라스 역), 에그버트 잔 베버 (프랭크 역), 카로 렌선 (리사 역), 베르트 루페스 (고에르트 역), 에스하 타니하투 (소피 역)

산타 클로스의 악령,.네덜란드 공포영화 세인트..

네덜란드 영화 신트 sint (영문:saint) 는 산타 클로스의 유령을 다룬 호러 영화이다. 미국등에서의 산타 클로스는 크리스마스에 선물을 갖다주는 빨간옷을 입은 털복숭이 할아버지 캐릭터지만 그 기원은 유럽의 종교적 지도자 성(세인트) 클라우스 에서 유래된 말이다..이 영화는 오리지널 산타 클라우스의 실체가 사실은 종교 살인집단의 교주였다..라는  픽션 전제를 깐 공포영화 이다..


설정 자체에서 이미 크리스마스와 산타 클로스를 성스런 동화로 여기는 전세계 풍토에서 상당한 논란이 예상될수 밖에 없겠다.

포스터만 가지고 법정 소송에 시달린 영화..

이 영화는 물론 어린이 들은 볼수없는 등급의 공포영화로 사람 목이 날라다니고 신체가 잘려나가는 장면들이 들어있다..그러나 이 괴기스런 산타의 모습을 담은 포스터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수밖에 없으며 산타 클로스가 실제 있다고 믿는 아이들에게 산타 클로스가 사실은 살인마라는 영화와 포스터는 아이들에게 공포감을 안겨준다고 시민 단체들로 부터 법정 소송에 시달려야만 했다..포스터만 가지고도 학부모들의 대대적인 반발과 법정 소송이 일었다.


영화속에서는 원조 성스런 산타 클로스는 잔인한 종교 살인 집단이다..1492년 성스런 군대를 몰고 등장해 마을 사람들을 무참히 도륙한다..그런데 그것이 현대에 오면서 잘못 와전되 현대의 산타 클로스가 되는데...

 
1968년도에 유령군단을 몰고 등장한 산타의 유령..산타를 반기는 아이들까지 또한번 무참히 도륙하고는 사라진다..그리고 이제 현재가 된다..암스텔담이 요즘엔 겨울에 실제 이렇게 눈에 뒤덮히는 지는 모르겠으나 어쨌든 하얗게 눈덮인 암스텔담이 배경이다..크리스마스가 아닌 12월 5일이 원래 산타가 나타나는 날인데.. 다시금 대규모 유령군단과 함께 암스텔담에 산타 유령이 등장한다..


주인공은 산타 코스프레 복장을 하며 파티에 가던중 유령군단의 습격을 받게되고 전투를 치른후 경찰에 잡혀가게 된다..그리고..경찰의 눈앞에 나타나는 산타...암스텔담의 건물 지붕위를 붕붕 말타고 날라 다닌다..


눈오는 겨울밤 암스텔담 도시위를 말타고 열나게 뛰어 다니는데..유령이지만 실제 형체가 있다..경찰이 쏘는 총에 맞고 떨어진다..


그리고 주인공을 연행해 가던 경찰은 아무 도움도 안되고 그냥 찌부가 돼서는 죽고 주인공만 간신히 살아남아 이들과 대적하게 된다..


암스텔담은 운하 도시이므로 해양 경찰에 체포되는 주인공..그러나 역시..해양 경찰들도 이들 유령군단에게 잔인하게 도륙 당한다..결국 테러 진압부대가 투입 되는데..


테러진압 부대도 유령부대와 산타괴물에게는 택도 없다..결국 주인공 혼자 또 남았다..


악몽의 12월 5일이 지나고...이들은 사라졋지만..글쎄..또  언젠가 12월 5일이 되면 산타 클로스가 또 나타날지 모르지..

산타 클로스를 믿는가?

전세계 수십년간 어린아이들을 동화속 판타지에 젖게 만들던 선물주는 착한 아저씨 산타가 사실은 살인 집단 이었고 죽고나서도 유령이 돼서 찾아와 도륙해 댄다는 내용..산타 클로스를 믿지않는 어른들에게는 그저 그런 판타지 호러 영화 되겠지만 산타가 진짜라고 믿는 아이들에겐 절대 보여주면 안되는 영화이다..전반적으로 차가운 톤의 영상이 북유럽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겨울용 판타지 영화라 보면 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gamjuu.tistory.com BlogIcon 즈라더 2011.10.24 14: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저 이런 영화 정말 좋아합니다. +_+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11.10.24 23: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근데 이 영화는 아직 자막이 없어
      화란말(더치)로 봐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더치가 그다지 낮설지 않아 보게 됐습니다만..
      기다려 보시면 아마 누군가에 의해 자막이 만들어 질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