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슈퍼 히어로즈 머스트 다이(2013),쏘우가 슈퍼 히어로들을 다 죽이려 게임을?


[B급]정크 영화 2013.03.22 09:00 Posted by mullu


 

올 슈퍼 히어로즈 머스트 다이

All Superheroes Must Die (2013)

 

이 영화의 정체는 무엇인가?

 

모든 슈퍼 히어로들은 다 죽어야 한다..!! 이 영화는 SF 팬들을 열광시키는 슈퍼 히어로들이 우루루 몰려 나오는 '어벤져스'  열풍을 타고 제작된 저예산 DVD 영화이다.그런데...말만 슈퍼 히어로들이지..괴수물과 슈퍼 히어로 물들은 포스터만 잘 만들어도 기본은 한다는것을 영화 관계자들이 악용하는 사기 사례중 하나라 해도 무방하다.

 

제목과 포스터만 보면 어지간한 초능력을 지닌 슈퍼 히어로 들이 뭔가 지구를 구하기 위해 싸워대는 액션을 기대하겠지만 영화 시작하자 마자 전혀 예상과는 다른 영화란걸 알면서 관객들은 뒤통수를 강하게 맞게된다..열명도 채 안될것 같은 등장인물에 좁은 지하실 같은곳에서 벌어지는 슈퍼 히어로(?)판 쏘우..란것..그냥 멘붕이야..

 

 

'쏘우' 와 짬뽕된 슈퍼 히어로?

 

영화 처음 시작하면서 마스크 찢어진채 어딘가 창고 같은곳에 쓰러져 있던 슈퍼히어로 (?) .정신을 차려보니 비디오 나오고 '자 니네 약물로 초능력 다 없앴으니 우리 게임 한판 할까?? '왠 남자가 껄껄대며 말한다.이거 어디서 많이 보던 장면?? 그렇다 바로 직쏘가 나오는 공포영화 '쏘우'다..세상에 쏘우와 슈퍼 히어로의 연결이라니..이 남자 이름도 '직쏘'가 아니라 비스므리한 '릭쏘' 이다.

 

 

영화는 그렇게 짧은 런닝타임 동안 가면 뒤집어 쓴 청소년 몇명이 등장하면서 음악은 베토벤이 깔리고..쏘우처럼 공포영화 분위기로 이어진다. 주어진 짧은 시간동안 창고 같은데 갇혀있는 인질을 구해야 하는 문제가 주어지고 두팀으로 나눠 우당탕 망신창이 가면들이 우왕좌왕 하는 내용이 이어진다..이미 초능력이 사라졌다는 설정으로 시작해 이 젊은 청소년들이 슈퍼 히어로 처럼 가면만 썻지 싸우는것도 그냥 일반 패싸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 ..분위기 상당히 심각하다.코믹 이어도 가당찮을 내용인데 음악은 클래식과 장엄한 음악이 내내 깔리고 주인공들은 비장한 대사들을 읆어댄다.완전히 공포영화의 정석이다.슈퍼 히어로라고 제목을 안 짓고 등장인물들이 가면만 안 썼음 그냥 C급 공포영화 되겠다.

 

이 괴상한 예술영화 형식의 연극무대 같은 영화를 과연 감독은 어떤 의도로 만든것일까..멘붕 상태에서 아무리 머리를 굴려봐도 역시나..초 저예산으로 슈퍼 히어로 팬들을 무작정 낚겠다고 작정하고 어거지로 되는대로 막 찍은 영화임이 분명하다는 생각이다, 1시간 20분이 채 안되는 런닝타임을 음악 으로만 분위기 잡아서 그나마도 없는 스토리를 힘겹게 채워 넣었다 하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