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X (2002), 거칠고 무식한 스파이 '트리플 엑스' 지구를 구하다.


◆헐리웃/유럽/액션 2013.03.18 09:00 Posted by mullu


 

트리플 X (2002) xXx

 

감독 롭 코헨

출연 빈 디젤 (젠더 케이지 역), 아시아 아르젠토 (옐레나 역), 마튼 초카스 (요기 역), 사무엘 L. 잭슨 (아우구스투스 깁슨스 요원 역)

 

첩보 스파이 액션의 신개념. 파워 액션을 선보이다.

 

롭 코헨 감독의 가장 걸작 액션은 역시 2002년도 선보인 반 디젤 주연의 '트리플 엑스' 이다. 그간 기존에 보아왔던 양복입고 장난감 권총 몰래 숨겨 다니는 007식의 첩보물을 거칠고 화끈한 스턴트로 180도 뒤집은 작품이다.

 

반디젤은 이 영화로 탑스타가 됐으나 아쉽게 '트리플엑스 2' 에서는 흑인랩퍼 아이스 큐브가 주연을 맡는 바람에 트리플 엑스 시리즈는 중단되는듯 하다 현재 트리플엑스3에 다시 주연으로 등장한다고 해서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다시 받고 있는중이다..역시 트리플 엑스는 반 디젤이 없으면 영화가 되지 않을 정도로 반 디젤과 트리플 엑스 캐릭터는 하나로 관객들에게 인식되어 있다.

 

 

관객을 열광시켰던 반 디젤의 '트리플 엑스' 영화도 벌써 10년이 넘어가 킬링타임 영화의 기본 공식처럼 내용을 거의 잊어버린 관객들도 있을것 이므로 대량의 스틸컷과 함께 추억을 되살리는 차원의 영화 소개를 하도록 하겠다.

 

 

격렬한 메탈콘서트에서 벌어지는 007 같은 첩보원의 살해..이 악당에게 007같은 첩보원들은 그냥 밥일 뿐이다.번번히 정체가 탄로나 16명의 스파이를 잃게된 NSA 국장 사무엘 잭슨..적에게 정보원 리스트가 넘어간 이상 더이상 요원의 희생을 줄이고자 적이 전혀 알지 못하는 새로운 스파이를 보내 이 단체의 비밀을 캐내고자 한다.. 그 대상은 바로 그야말로 소모품으로 죽어도 그만인 무식한 범죄자..범죄자 소굴에 잠입 하려면 그들과 통할줄 아는 진짜 무식 범죄자가 필요 하다는것..

 

 

여기에 딱 걸린게 바로 트리플 엑스를 목뒤에 문신으로 새기고 다니면서 극도의 스턴트를 즐기는 반 디젤이다.랩 음악을 금지하려는 의원의 차를 훔쳐 허공에 날려 버리고 유유히 경찰을 따돌리고 파티를 하는도중 집으로 습격한 특수경찰들에게 마취 주사를 맞고 기절..

 

 

가짜로 꾸며진 레스토랑에서 눈을 뜬 엑스는 강도로 위장한 경찰을 손쉽게 때려잡으면서 1차 관문을 통과 한다.또 마취당해 눈을 떠보니 군용기 안에 다른 후보들과 같이 하늘을 날고있다. 이들을 떨군곳은 악명높은 조직이 관리하는 콜롬비아의 마약 농장이다..

 

 

곧바로 조직에 잡혀 고문을 당하려는 순간, 그때까지 역시 가짜 연극이라고 생각하고 웃던 엑스는 마세티의 협박이 진짜란것을 알면서 바로동료들과 함께  쉽게 탈출해 버리고

 

 

바로 이어지는 미 특수부대의 대규모 무차별 공습..결코 이들을 구해내기 위한 작전이 아니다.그냥 쓸어버리는 중간에 이들을 방치해 둔것..

 

 

이 무차별 공습에서 오토바이로 묘기를 부리며 탈출한 엑스..유일한 합격자 이다.철조망 사이를 오토바이로 날아올라 가로로 빠져 나가는 묘기 라던지 폭파되는 건물 지붕위를 가로질러 화염을 뚫고 나오는 묘기.등등..카메라 조작이 아닌 실제 행한 아찔한 스턴트 액션이 관객들을 뿅가게 만든다..바로 이런게 진짜 액션이라구!! 어쨌든 엑스는 조국을 위해 스파이가 되느냐..아니면 평생동안 감옥에 갇혀 살아야 되느냐..양자 택일 당하게 되고 당연히 스파이를 택한다.

 

 

바로 체코로 날아가 체코 경찰과 함께 무식하게 바로 악당의 아지트로 들어가 경찰이라고 꼬발르며 악당과 바로 친해져 버리는 엑스..게다가 악당의 동생이 죽음의 스턴트를 즐기는 비디오의 주인공 엑스의 팬이다.스포츠카 열대를 구해달라며 거래를 트기 시작하면서 이것저것 비밀을 줏어담기 시작..

 

 

가자마자 하루만에 그동안 16명이 죽으면서도 못알아냈던 악당들의 신상명세와 더불어 비밀 계좌까지 알아내 보고하는 엑스를 보고 국장은 벙찌면서 더 옭아매려 첩보 무기까지 전부 지원해 강도높은 스파이짓을 요구한다..

 

 

체코경찰은 멍청하게 미행하다 창문을 깨면서 엑스를 위험하게 만들고..엑스는 가짜로 죽음을 연출하는 총알로 자신이 처리하겠다며 경찰을 쏴서 죽은척 하게 만들고..악당은 경찰을 죽였으므로 진짜 동료로 인정, 자신의 애인을 선물로 준다.

 

 

그런데 악당두목의 애인이면서 엑스와 하룻밤을 보낸 이 여자..하는짓이 스파이 같다.그것을 발견한 엑스는 여자를 구해주겠노라 장담하면서 자신의 정체를 밝히는데..여자는 미정부 요원이라는 엑스의 말에 팔에 문신을 만지면서 어이없다는듯 웃겨 죽으려 하는데..그때 걸려온 전화..엘리나..'엑스는 스파이다.미 정부 요원이야! 유인해 레스토랑 밖으로 데리고 나오면 바로 처리할께'..라는 말을 듣고서야 비로서 진짜란걸 알게 된다.당신 정체 발각 됐다구..

 

 

여자의 말에 여자를 방패삼아 여자를 때리는척..그리고 저격수로 부터 탈출하는 엑스..쟁반을 스케이트 보드 삼아 도시를 탈출하는 묘기를 선보인다.

 

 

체코 극장까지 와서 혼자 오페라를 감상중인 국장..정체가 밝혀졌으니 미국으로 돌아가라고. 계좌추적을 통해 이들이 연구하는 것이 세균폭탄임을 알게됬으니 바로 특공대 투입해 전부 쓸어 버리겠다고 ..엑스는 여자의 안부가 걱정돼 여자를 구해달라고 요구하다 거절당한다. 열 받은 엑스..국가고 조직이고 없다..전부 쓸어 버리기 전에 혼자 적의 요새에 쳐들어가 여자를 구하려 한다.

 

 

도시 하나쯤 전멸 시킬수 있는 무시무시한 세균폭탄이 완성되자 악당은 그간 수고한 박사들을 가두고 비밀을 지킨답시고 몰살 시켜 버리는데..그것을 투시 안경을 통해 보게된 엑스..이제부터 드디어 몸풀고 막강 액션 선보이기 시작한다..

 

 

엑스 3차 대전을 막아라 !

 

이 악당이 그냥 시시한 갱단이 아니라 아예 세균 폭탄으로 지구를 거덜내고 3차 대전을 일으켜 몰살 시킬 계획임을 알게된 엑스..게다가 그를 안내했던 체코 경찰도 악당의 이중 스파이 였다..여자는 자신의 정체를 밝히는데..러시아의 전 정부요원으로 첩보를 위해 위장 잠입했지만 러시아가 분해되는 바람에 갈곳을 잃어 그냥 그렇게 있다는...엑스는 3차대전을 막기위해 누구도 하지못하는 엄청난 액션들을 스턴트 실력을 발휘 ..저지르기 시작한다.

 

 

고공에서 스케이트 보드를 타고 적의 통신망을 장악하기 위해 뛰어 내리더니 그를 잡으러 오는 눈차들을 처치 하기위해 아예 폭탄을 터트려 산사태를 일으켜 버린다..(이 설정은 007 에서도 써먹었는데 트리플 엑스의 액션이 훨씬 우위다.)

 

 

산사태를 꽁무니에 달고 뒤따라오는 모든 눈차들을 파묻히게 하면서 혼자 안테나 꼭대기에 매달려 살아나는 엑스..그러나 눈더미를 파헤치고 올라오자 마자 바로 포로로 잡혀 버린다.

 

 

애초 여자의 정체도 알고있었지만 놀려 먹느라고 속은척 하고있던 악당..엑스와 여자를 동시에 처형하려는데.그때 들이닥친 체코 경찰팀..

 

 

적의 본거지를 아작내고..악당들 까지 전부 처치 했지만..그게 중요한게 아니다..이 악당이 세균폭탄을 실은 무인 잠수함을 작동시켜 버린것..프로젝트가 실행되면서 이제 엑스의 지구 구하기 대망의 화끈한 스턴트 액션이 펼쳐진다..

 

연구중인 신무기를 전부 장착한 엑스의 카...뭐라도 해야 지구멸망을 막을거 아니겠냐고..자동차로 강을 건너 바다로 나가려는 무인 태양열 잠수함을 어떻게든 따라 잡아야 겠지..

 

 

이 잠수함은 태양열 영구동력으로 지구를 몇바퀴 돌수도 있다. 잠수함을 요격하면 도시 하나는 그냥 전멸 당하게 된다.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미국과 체코 경찰들..군인들..미사일이 발사되면 세계 대전의 위기가 불과 몇분 남지 않았다.

 

 

어쨌든, 건달 범죄자에서 어쩌다 지구를 구해버리고 영웅이 된 미 정부의 가장 강력한 스파이 요원 트리플 엑스..못하는 묘기가 없는 트리플 엑스의 스턴트 실력과 거칠고 무식하게 그냥 밀어부치는 강렬함이 007 스타일에 식상한 관객들을 한방에 보내 버렸다.

 

트리플 엑스 2에서 흑인 랩퍼 스타 아이스큐브가 새로운 엑스로 분했지만 반 디젤이 아니면 할수없는 거친 스턴트 연기를 할수는 없었기에..다른 액션 영화 치고는 괜찮았지만 역시 반 디젤이 아니면 트리플 엑스는 존재할수 없는 영화인것 같다..이제 '트리플 엑스 3'에서 다시 반 디젤이 나온다고 하니 다시한번 트리플엑스의 열풍이 불지도 모른다..기대 하시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