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아코짱 (2012), 소녀들이 꾸는꿈 '빅', 어른이 된다면..


◆일본영화 2013.06.04 09:00 Posted by mullu


 

비밀의 아코짱 Akko's Secret, 2012

 

감독 카와무라 야스히로

출연 아야세 하루카, 오카다 마사키, 타니하라 쇼스케, 후키이시 카즈에

 

마법으로 어른이 되는 아이..

 

아코짱은 만화가 원작이다..내용은 아이가 마법으로 어른이 되서 벌이는 해프닝 들인데..탐 행크스가 주연한 헐리우드 물  '빅' 이 성인을 위한 코메디 라면 이 영화는 원작 자체도 여자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순정 만화 인지라 내용은 '세일러 문' 처럼 이유없이 황당하다. 콤팩트 거울을 보면서 이상한 주문을 외우면 바로 쨘 하고 변신하는 것에서 성인 관객이 보기엔 상당히 유치가 빛을 발한다고나 할까..

 

 

초등생 여자아이가 꿈꾸는 어른의 세계

 

이 영화 타겟은 화장품에 호기심을 느끼는 초등생 여자 아이이다.그러니까..일반 성인 관객들, 특히나 남성 분들은 초등생 순정 만화 같은 이 영화 관람을 선택 한다면 오글거릴 준비를 하지 않으면 안된다..그러나...주연이 아야세 하루카 이다..아야세 하루카 팬들은 오글거림쯤 참고 볼 의무가 있다.

 

 

아코짱은 초등생 여자아이..어느날 그냥 갑자기 불현듯 아무 이유없이 마법 콤팩트를 마법사 같은 양복입은 남자에게 선물로 받게되고 이상한 아이들 주문을 외우면 원하는 모습으로 변신하게 된다..조건은 단하나,비밀을 지키라는것.. 변신하면 바로 아야세 하루카가 뿅하고 나타나서 초등생 처럼 어리버리한 연기를 보인다..아고 귀여워라..

 

 

유원지 놀러가서 여자아이를 괴롭히는 꼬마 남자들을 보면서 경찰로 변신, 혼내 주기도 하고..뭔가 우수에 젖은 남자 주인공과 함께 우연히 회전통에 들어가게 되는데..이쁘다는 말에 마냥 좋아한다..

 

 

어른들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아코짱..백화점에 가서 마구 테스트 해 보는데..뒤에 서있는 바로 유원지의 그 남자주인공..화장품 회사 임원이다. 화장품에 대해 색다른 견해를 갖고있는 아코짱을 그냥 바로 스카웃..

 

 

초등생이라 아무것도 모르는 아코짱이 회사에 들어가 마냥 철부지 짓을 해 대는데..그것을 귀엽고 좋게 봐주는 사람들은 전부 영화속 착한 남자들이다..바로 남 주인공과 경비원 아저씨..

 

 

남자 주인공의 고민을 알게된 아코짱, 마법을 이용해 전 사장으로 변신해 남 주인공을 위로도 해주고, 겁도없이 총리사모님으로 변신해 여기저기 화장품 광고를 하고 다니면서 매출 상승을 일으킨다..

 

 

유서깊은 이 화장품 회사..사실은 전대 사장이 물러나면서 나쁜놈들의 M&A 에 먹힐 위기에 처해 있다.그것을 막으려는 착한 주인공과 악당 이사..그리고 주식이라던지 주주 라던지..모르는 단어만 죽 나오는 이 상황에서 자신이 뭘 해야 좋을지 친구(마찬가지로 초등학생) 에게 조언을 청하는 아코짱..애들이 어른들 회사를 뒤집어 놓는다고나 ...어쨌든 착한 사람이 하는말이 다 맞는말이니까..

 

 

속상할땐 그냥 운다..어쩔수 없지 애들이니까..회사를 지켜달라고 대주주를 찾아가 사정하는 아코짱과 남 주인공..

 

 

결국, 대주주 할머니의 마음을 움직여 반대표로 돌아서게 하는데 성공했으나 아쉽게도 조금모자라 실패하는 순간 뒤늦게 등장한 또 다른 착한 남자..경비원..자신도 주주라나..아슬아슬하게 주주총회는 아코짱과 남주의 승리로 끝나게 되며 악당 이사는 이를간다.

 

 

이상하고 바보같은 아코짱에게 마음이 끌리는 남 주인공..주주총회도 성공했겠다.키스를 시도 하는데..에고..아코짱은 아직 꼬마이니까..책박침으로 가려 버린다..아 귀여워 초등생 흉내내는 아야세 하루카..

 

 

온도에 따라 색이 변하는 화장품을 개발하려는 남 주인공..그리고 그것을 군사 목적으로 쓰려는 악당.. 악당 이사는 주주총회가 실패함에 따라 공장을 폭파하려는 음모를 알고 망설이다 협박을 받는다..같은 배를 탄거니까..그러나 그 내용을 위에서 몰래 듯게된 아코짱..

 

 

공장에 폭탄이 설치돼 조금있으면 다 폭파 되는데...고양이로 변신해 공장까지 들어와 폭탄은 찾았는데 그것을 남주인공에게 알릴 방법이 없다..어쩔수 없이 아코짱 드디어 비밀을 공개..!!! 비밀을 공개하면 더 이상 마법은 끝나게 된다..

 

 

아코짱..사람들 앞에서 마지막으로 자신이 되어 보고 싶은것 전부 되어 본다네..마지막으로 나오는건 신부..눈앞에서 펼쳐지는 아코짱의 마법..

 

 

어쨌든, 마법쑈는 마법쑈고..폭탄은 폭탄이니까..바로 찾아내 남자 주인공이 저 멀리 던져 버리면서 공장을 구해낸다..

 

 

마법의 힘을 잃어버려 다시 아이로 돌아가지 못하게 된 아코짱..저녁인데 집에도 못 들어가고 공터 통안에서 울고 있는데 마법 아저씨가 나타나 딱 한번..더 변신을 허락한다나..그래서 원상복귀....

 

 

그리고...진짜 어른이 되서 다시 그 회사 입사지원을 하는 아코짱..남주인공은 좀 늙었지만 아코짱을 보면서 응 ???? 아코짱은 헤~~~ 나이차이는 좀 있어도 뭐 그렇고 그런거..

 

초등생 여자아이의 이상을 잘 그려내는..명랑 순정만화 내용인데 재밌게 볼 어른 남자는 별로 없을듯....오로지 아야세 하루카의 팬이라면 초등생 흉내하는 아야세 하루카를 보는 재미로 보게 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