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노래자랑 (2013),주연이 필요없는 정겨운 드라마


◆한국영화 2013.06.14 09:00 Posted by mullu


 

전국노래자랑 (2013) Born to Sing

 

감독 이종필

출연 김인권 (박봉남 역), 류현경 (오미애 역), 김수미 (주시장 역), 오광록 (맹과장 역)

 

국내 최장수 프로그램 '전국 노래자랑'

 

이경규가 또한번 제작자로 나서 주목 받았던 영화 '전국 노래자랑' 은 국내 최장수 프로그램 타이틀 이기도 하며 영화내에서도 그대로 '전국 노래자랑' 프로그램에 출연하려는 시골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같은 동명의 일본 영화 전국 노래자랑의 '리메이크 작' 인데 '전국 노래 자랑' 이라는 국내 최장수 TV 프로그램도 NHK 일본 방송의 50년 이상 장수한 프로그램 컨셉과 제목을 그대로 가져다 베낀것임을 알게 해준다.

 

 

추억의 연장 송해, 전국 노래자랑

 

어쨌든, 이 전국 노래 자랑이라는 프로그램 모르는 한국 사람 거의 없다. 어릴때 일요일 아침마다 재밌게 보던 기억, 그때도 사회자가 송해 였는데 아직까지도 그대로다..그야말로 전 국민 남녀 노소 모두가 즐겁게 보던 국민 프로그램인것, 영화는 이 전국 노래자랑에 참가하려는 여러 출연자들의 이런저런 사연들을 아기자기 펼쳐놓는다.

 

 

여러 출연자 중에서 그래도 주연이라 할만한 김인권 부부..가수의 꿈을 접고 현실에 부대끼며 아내와 함께 미용기술을 배우려 하는데 마침 전국노래자랑 녹화날이 아내가 그토록 바라던 미용 시험날이다..다시한번 현실의 안정을 포기하고 꿈을 위해 도전하는 가장 김인권의 연기가 돗보인다..

 

 

그외 출연자들..전부 제각각 사연을 싣고 마을 축제가 열리는 노래자랑에 나서려 하는데..회사 상품 홍보를 위해 어쩔수 없이 나서는 사원의 로멘스, 할아버지와 헤어져야 하는 어린 손녀의 마지막 인사, 그리고 절대 빼놓을수 없는 명품 조연 김수미 님의 다음 선거를 위해 인사차 나가려는 음치박치 시장 캐릭터는 이 영화를 재밌게 하는 핵심 포인트라 할만하다..

 

 

1차 예선을 마치고 진짜 출연자가 정해 지게 되는데..음치 박치 시장 김수미 님은 당연 노래 시작 하자마자 땡 !! 망신을 당하지만 이런 웃긴 캐릭터가 방송을 살리는 맛이니..깍두기로 출연이 확정되고..주인공인 김인권..아내 몰래 예선전에 나가 합격 했지만 미용 시험을 치루게 하려는 아내에게 노래자랑 출연을 숨길수 밖에 없다..과연, 그의 선택은? 당연히 노래 자랑 이다..

 

 

전국 노래자랑은 그렇게 흥겹게 예상대로 잔치처럼 치뤄진다..빠빠빠바빠빠 빠 빠라라빠빠라~~ 귀에 익숙한 전국 노래자랑 멜로디가 현대적 댄스리듬에 맟춰 흘러 나오며 영화를 보는 관객도 함께 박수치며 멜로디에 맟춰 어깨를 들썩 거리게 만드는 엔딩..

 

마지막 특별 출연으로 부활멤버, 그리고 이경규가 직접 나와 춤을 춘다..정겹고 흥겨운 전국 노래 자랑 한 마당, 흥겨운 엔딩과 더불어 남녀노소 누구나 유쾌하게 볼수있는 영화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