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더 자이언트 킬러 (2013),대세는 동화 리메이크, 동화판 진격의 거인


◆헐리웃/유럽/SF/판타지 2013.06.19 09:00 Posted by mullu


 

잭 더 자이언트 킬러 (2013) Jack the Giant Slayer

 

감독 브라이언 싱어

출연 니콜라스 홀트 (잭 역), 이완 맥그리거 (엘몬트 역), 엘리너 톰린슨 (이자벨 역), 스탠리 투치 (로드 로더릭 역)

 

잭과 콩나무 + 진격의 거인

 

요즘 대세 만화는 일본의 '진격의 거인' 이다. 그리고 2012~ 헐리우드 판타지 추세는 동화의 리메이크..이 두가지가 딱 맞아 새롭게 제작된 영화가 바로 브라이언 싱어 감독의 잭과 콩나무를 원작으로 한 '잭 더 자이언트 킬러' 이다..

 

단순히 마법의 콩나무를 타고 올라가 거인을 만난다는 원작 동화가 아닌 '진격의 거인' 처럼 거인족과 인간의 전투를 담고있다.

 

 

인간족 VS 거인족과의 전쟁..

 

이 영화를 보면 원작 잭과 콩나무 보다는 일본 애니 진격의 거인이 계속 떠오를수 밖에 없는데 일단, 거인이 한명이 아니라 거인족 이란것과 인간 세상을 정복하고자 인간 세상을 침략 한다는 점..전투에서 워낙 크기의 차이가 있기에 진격의 거인이 될수밖에 없다.그러나 진격의 거인이 인간을 잡아먹는 거인과 인간의 멸종이란 암울한 분위기를 깔고 있다면 이 영화는 판타지 동화 이다. 우당탕 대며 신나게 거인과 싸워대는 디즈니 풍의 영화란것.

 

 

우연히 얻게된 전설속의 콩알이 잭의 잡 마루바닥에 떨어지면서 거대한 콩나무가 되서 집은 하늘로 올라가 버리고..그 하늘엔 전설속의 거인나라가 있다는..집과 함께 공중으로 날아간 공주를 구하기 위해 잭과 병사들이 거인의 나라로 올라가게 되고 거인 한명이 지상으로 떨어지게 되자 밑에 있던 왕은 전설속 거인 왕국이 실제 있음을 알게되고 공주를 포기,콩나무가 있는한 인간왕국은 안전하지가 않기에..거인 왕국과 연결돼 있는 콩나무를 자르게 한다..그러나, 또 다른 콩나무를 위에서 부터 키워 인간 세상을 드디어 침략하게 되는 거인군단..진격의 거인 이다..

 

 

이완 맥그리거가 왕궁을 지키는 대장인데 이 거인을 굴복시키는 유일한 무가기 바로 마법의 왕관이다..마지막 위기의 순간, 그것을 되찾아 거인을 굴복시키는 잭..동화같은 해피엔딩..

 

2012년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동화 원작 판타지 영화 중에서 시각적으로 가장 볼만한 영화라 할수 있으며 헨젤과 그레텔, 백설공주 등이 잔혹한 액션을 위주로 폭력적이라면 이 잭 더 자이언트 슬레이어는 보다 판타지 스럽다.진격의 거인이 실사판으로 어린이용으로 나온것 같은 느낌마저 준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