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웃 타임 (2013),평범함을 사랑하는 시간 여행자의 아내2


◆시간여행 영화 2013.12.31 12:50 Posted by mullu


 

어바웃 타임 (2013) About Time

 

감독 리차드 커티스

출연 레이첼 맥아담스, 빌 나이, 돔놀 글리슨, 톰 홀랜더

 

영국판 또 하나의 시간 여행자의 아내

 

유명소설을 원작으로 했던 '시간 여행자의 아내'에서 타임 트래블러를 남편으로 둔 아내로 나왔던 요즘 로멘스 히로인의 대명사 레이첼 맥아담스가 또 다시 다른 타임 트래블러의 아내역을 맡았다. 이번엔 영국판이다.다시한번 '시간 여행자의 아내' 그런 말랑말랑한 분위기를 내보겠다는 야심을 감추지 않고 내세운 영화..게다가 각본과 감독은 '러브액추얼리'와 '노팅힐'로 로멘스 영화의 대표주자인 리차드 커티스이다..대충 영화가 어떤 분위기 인지 이름만 들어도 필이 팍 오지 않는가.

 

 

평범함을 사랑하라..평범한것이 가장 행복하다..

 

시간 여행을 할수있는 능력이 주어진다면 무엇을 할것인가..주인공이나 악당이 우주라도 정복하려는 야심이 있는 영화라면 SF 액션물 이 되겠지만 이 영화는 다소 찌질해 보이는 남주인공의 평범한 사랑 이야기 이다. 한국 사람 대부분 시간여행이 가능하다면 시도할 로또를 사거나 부자가 되려는 욕망을 보이지도 않는다.시간 여행 이란 소재를 통해 감독이 말하고자 하는것은 그저 평범함속에서 행복을 찾으라는것..충분히 생각해볼 만한 교훈적인 주제인듯.

 

 

아버지는 아들이 성년이 된날 가족의 비밀을 말해준다..시간여행을 할수 있는 능력이 가문 대대로 남자들에게 이어짐을..자신의 남편이 시간 여행자라는 사실을 끝끝내 모른채 살아가는 그 아내들..

 

 

아버지가 알려준 시간여행의 능력을 사용해 첫사랑을 얻으려 하는 주인공의 시도..그러나..시간 여행으로도 사랑을 얻을수는 없다란 결론을 얻게 된다. 당연하지..그 나이땐 첫인상이 모든걸 좌우한다니깐..

 

 

주인공은 아름다운 섬에서 마냥 편안한 가족들과의 생활을 등지고 도시로 나오고자 하는데..그것은 오로지 사랑을 구하기 위함이다.일단, 사람이 모이는곳에 가야 만나기라도 할테니..변호사가 되어 도시생활을 시작하는 주인공..드디어 여주인공 등장..모든게 순조롭게 진행되는듯 하더니만...그러나 동거하는 작가의 실패를 회복시키기 위해 과거로 돌아가 모처럼 얻은 기회를 날려 버리게 된다..

 

 

그리고...그 시간에 다른 남자를 만나게 된 여주인공에게 다시 접근해 보고자 하지만 이미 역사는 다른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음을..그러나 주인공..무엇이 걱정인가..잘못되면 다시 가면 돼..타임 트래블을 통해 결국 여주인공을 붙잡고야 만다..당연하지..될때까지 반복이 가능하다면 누가 못하겠어..

 

 

그리고 마침내 폭풍우가 쏟아지는 날 섬에서 잊지못할 폭풍속 결혼식을 올리고..이제부터 같이 애낳고 부부로 산다..악당은 나오지 않으니 기다릴 필요는 없다..

 

 

영화는 그렇게 강력한 슈퍼 초능력을 지닌 주인공이 지구와 인류를 위해 별다른 활약을 하지 않은채 로멘스 코메디 물의 정석대로 사랑을 얻고 평범한 가정생활을 꾸려가는 이야기를 세밀하게 풀어 놓는다..좀 찌질하긴 해도 그 능력을 통해 여주인공같은 미인의 사랑을 얻었으니 더 바랄것 없는 성공인셈이지...이미 사랑을 얻었고 가정도 꾸렷기에 시간 여행이 궂이 필요하지도 않다..평범한 생활에서 가장 큰 행복을 찾는다는..아버지가 아들에게 타임 트래블러 선배로서 해주는 조언도 이와 동일..영화는 그렇게 부자지간의 정..로멘스..지지고 복는 일상 생활등을 잔잔하게 보여준다..시간 여행을 통해 인류가 위험에 처하고 나비효과로 벌어지는 온갖 해프닝이 이 영화에선 등장하지 않는다..로멘스 영화니까..영화를 보다보면 주인공 심정에 몰입돼 정말 현실에서 시간여행이 궂이 필요하지 않을것 같은 생각도 든다. 그냥 ..이렇게 남들처럼 평범하게 만나고 숨쉬고 밥먹고 웃고 지내는 속에서 진짜 행복이 있는건지도 모르니까..감독이 말하고자 하는것이 바로 그거다..주인공은 인류 역사를 바꿀만한 힘이 있음에도 그렇게 아버지가 돼서 평범하게 지지고 복고 살아간다.그게 행복 하니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