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밀하게 위대하게 (2013)원작에 충실한 재현 그 결과는?


◆한국영화 2014.01.10 08:00 Posted by mullu


 

은밀하게 위대하게 Secretly Greatly , 2013

 

감독 장철수

출연 김수현, 박기웅, 이현우, 손현주

 

웹툰 영화화의 성공 사례

 

그동안 인기 웹툰을 영화로 만든 작품들이 드디어 흥행에도 성공하는 작품들이 하나둘 나오고 있는 추세인데..인기웹툰 영화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원작과의 높은 싱크로율과 더불어 김수현 이라는 아이돌 스타를 내세워 흥행에 성공했다.

 

적절한 캐릭터 표현과 사건들의 나열로 원작에 아주 충실했음을 보여주고 있지만 웹툰과 영화와의 재미적 차이 또한 느끼게 해 준다.

 

 

설정만 재밌고 스토리는 그다지...

 

웹툰이라는 분야 자체의 한계일수도 있고 원작 스토리의 한계일수도 있는데..사실 이 내용 '은밀하게 위대하게' 는 고정 간첩이 남파돼 하는 임무가 바보라는 특이한 설정으로 벌어지는 에피소드 하나하나 마다 소소한 웃음과 재미를 주는 연작 웹툰에 적합하다..하나의 장편으로 따지자면 그 이후에 벌어지는 뻔하디 뻔한 간첩액션은 진부하다 못해 누구나 예상 가능한 스토리라 영화로 흥미를 끌만한 구석은 스토리 상에선 거의 없다..원작에 충실한 이 영화도 마찬가지..에페소드 나열은 재밌지만 중반부 들어 벌어지는 간첩단 사건들은 그저 그런 액션물에 다름 아닌지라 아마 원작을 안 읽어본 관객들의 흥미를 잡아끌진 못할듯 하다..

 

 

어쨌건 청춘 스타 김수현이 열연하는 이 바보 동구역도 그렇고 3인의 캐릭터가 원작과 싱크로율에서 아주 훌륭하다고 말할수 있겠다.설정 자체가 웃기기에 일부러 바보흉내를 내며 괴로워 하는 엘리트 전사의 고생기가 차라리 일일 연속극 형식으로 매회 에피소드가 이어지는 시크콤 이었다면 중반부 까지는 아주 쏠쏠한 재미를 보장한다 하겠다.

 

 

어느덧 같은 동네 주민이 되어버린 주인공..그 주변 인물들과의 관계들도 원작에 충실..제대로 시트콤 같은 재미를 전해 주는데..

 

 

원작이 그러하니 어쩌겠는가..중반부 부터는 무진장 심각한 스릴액션 드라마로 모양을 완전 바꾸어야만 한다..음악도 비장한 음악이 내내 깔리는 와중에 사내들의 흐느낌과 액션..원작을 충실히 재현한 것에서 뻔하게 전개되는 후반부 액션에 대해 설령 재미를 못느낀다 해도 감독과 영화제작진은 무죄이다..결국, 이 영화 아주 충실하게 원작을 재현한 것에 대해 박수받을만 하지만, 원작이 지닌 태생적 한계를 뛰어넘진 못하는 ..영화적 큰 욕심은 없는 잘 만든 웹툰 영화라고 하겠다..하긴, 원작과 동떨어진 연출로 욕심 부리다 잘못돼 원작 팬들에게 받아야 하는 대대적 원망 보다는 훨씬 현명한 선택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