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리카 스루더네버 (2013),메탈의 전설, 신선한 콘서트 뮤비..


◆헐리웃/유럽/드라마 2014.04.30 12:43 Posted by mullu


 

메탈리카 스루더네버 (2013) Metallica Through the Never

 

감독 님로드 안탈

출연 제임스 헷필드, 라스 울리히, 커크 하멧, 로버트 트루질로

 

메틸리카 팬들을 위한 콘서트 영상뮤비

 

메탈리카 정도 돼야 이런 콘서트 영상을 주제로 영화를 만들수 있다..메탈리카 팬들을 위한 이 영화는 콘서트를 단순히 영상에 담은것이 아닌 중간중간 하나의 스토리를 짜 맞추고 뮤직 비디오 형식을 도입한 새로운 기법의 콘서트 기록 영상이다..메탈리카 팬이 아니고 메탈 음악을 좋아하지도 않는분들에게 이 영화를 관람 하라고 한다면 영화 대접을 받기는 좀 힘들듯도 하다. 콘서트를 기둥으로 중간중간 이야기가 삽입되는 일종의 뮤직비디오 모음집 이니까..

 

 

유투브에 떠도는 수많은 메탈리카 콘서트 영상과 다른점은?

 

메탈리카 의 콘서트 영상은 유투부에 접속만 하면 수백편을 감상할수 있다. 서울 콘서트 까지도..그 많은 메탈리카의 발자취중에서 이 영화를 극장까지 가서 봐야할 이유를 찾아라 한다면..바로 IMAX  3D 란 점이다..실제 메탈리카의 역사적인 내한공연 당시 전율을 느끼며 현장에 있었지만 이 영화는 그런 현장 사운드와 더불어 거대한 영상으로 관객들을 3D속에 빠져들게 한다는 점이다..바꿔 말하자면..3D IMAX 가 아닌 일반 DVD 로는 그저 일반 뮤직비디오 콘서트 영상을 보는것과 전혀 다를바 없다는점...메탈리카 팬이 아니라면 궂이 추천할 이유를 찾기 힘들다.

 

 

콘서트 중에 벌어지는 스토리..

 

콘서트 중간 중간 메탈리카의 로드 매니저가 심부름을 나갔다 차사고를 당해 눈앞에서 벌어지는 폭동등..메탈리카 음악과 어우러지는 환상들을 경험한다는 이야기를 기둥으로 삼는다..90% 이상이 콘서트 중계이며 중간중간 이 영상이 삽입돼 뮤비 형식을 취한다..

 

 

의도된 것인지 실제 사고인지..불분명한 무대위의 사고가 발생 하기도 하면서..(사실 메탈리카는 수많은 공연을 치루는 과정에서 실제 사고도 여러번 난다.) 직접 콘서트에 와 있는듯한 느낌을 준다.

 

 

이 콘서트 영화를 보면서 느낀점은 역시 메탈리카는 대단하다는것..국내 아이돌 가수들도 이런 콘서트 영상을 영화로 제작해 팬들을 위해 상영하는것을 몇번 본적 있는데 메탈리카 같은 세기적 전설과는 그 급이 다르다고 해야 겠다..극장에서 3D IMAX 관람이 아니라면 메탈리카의 또하나 콘서트 DVD 로 팬들만이 콜렉션 하고 감상하면 좋을듯 하다.메탈 매니아가 아니고 메탈리카의 음악을 잘 모르는 분들이 일반 영화라고 착각하고 감상 하는 일은 없었음 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