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3 반사동.(1967),거미 여인 요괴들과 싸우는 손오공.


◆ 귀/요괴 판타지 2014.05.02 16:08 Posted by mullu


 

서유기 3 반사동. 西遊記 3 盤絲洞. The Cave Of Silken Web. 1967

 

감독 : 하몽화 何夢華 Meng-Hwa Ho

출연 : 우천, 심의, 유량화, 하번, 팽붕, 주룡창, 마해륜

 

60년대 홍콩 경극 뮤지컬 서유기

 

서유기 3편은 1,2편이 나오고 바로 그 이듬해 개봉 됐는데 서유기중 거미요괴들 소굴에 끌려간 삼장법사를 구하는 이야기 이다..거미 요괴들이 전부 젊은 처자들이라 비교적 다른편에 비해 경극적인 뮤지컬 요소가 조금 더 가미되었다.(이 거미여인 들이 동굴속에서 하는짓은 계속 모여 춤추는 거다..) 서유기 시리즈 중에서 이 에피소드 거미요괴 이야기는 80년대 한국 신서유기 에서도 쓰였던 이야기 이다.

 

2011/04/23 - [◆ 귀/요괴 판타지] - 신서유기 (1982),멸종된 한국형 특찰 판타지의 추억..

 

1,2편은 각 편에서 두가지의 에피소드를 선보이고 있지만 3편 반사동에서는 오직 거미요괴 소굴에 끌려들어간 삼장을 구하는 에피소드 하나 이다. 요괴가 거미 자매들로 한두명이 아니기 때문에 스토리가 길어졌을거로 생각된다. 한두 요괴만 처치하는것이 아닌 아예 거미소굴을 박살내기 때문이다.비록 분장을 해서 티는 잘 안나지만 이번편부터 손오공의 배우가 바뀌었다..

 

 

스파이더 워먼 거미줄 옷을 차려입은 거미 여인네들이 처음부터 화려한 거미춤을 선보이기 시작하며 춤을 춰댄다..(영화 끝날때까지..얘네들 비추는 장면은 춤추는 장면이 대부분..) 이들은 마법구슬을 통해 삼장 고기가 자신들의 길위를 지난다는 사실을 알고는 기뻐하는데..함정을 파 놓지만 손오공의 눈에발각돼 트랩에 걸리지 않자 손오공을 어찌할까 궁리하기 시작한다..손오공만 없으면..모든 요괴들의 바램이다.

 

 

항상 먹을거 타령만 하는 저팔계가 배가 고프다며 길바닥에 드러누워 안 움직이자 손오공 요술을 부려 돌덩어리를 복숭아로 착각케 만들어 골탕을 먹인다.

 

 

역시, 미녀들의 미인계에 200% 앞뒤 안가리고 걸려드는 저팔계..거미 요괴들이 아아 내사랑 어디있나요..경극을 펼치니 여깄소 하며 바로 나타나 미인계에 걸려주시고..손오공이 뒤쫒아와 요괴라고 쫒아내자 요괴들은 인해전술을 구사하는데..

 

 

손오공은 막내격인 요괴를 한명 생포, 그리고 삼장은 요괴 소굴로 잡혀가게 된다..

 

 

서로가 각자 포로를 구해내기 위한 작전..요괴들은 막내를 구하려 하고 손오공 일행은 삼장을 구해야만 하고..지신의 부인을 불러 거미요괴굴로 들어갈 방법을 묻는 손오공..거미줄 마법을 깨트릴 유일한 화염 방사기가 어딨는지 알려면 지신을 만나야 하는데..

 

 

지신을 못만나게 하기 위해 거미요괴들은 술취한 지신을 유인해 기절 시키고 자신들이 지신으로 변장, 마누라에게 요괴 막내를 풀어주고 뒤를 쫒으라는 ..거미굴에 화염 방사기가 있다는 거짓 방법을 알려준다..(로프줄에 걸쳐 불안불안 매달려 연기하는 배우들이 좀 티가 난다..)

 

 

지신 마누라가 아르켜준 엉터리 방법을 써먹기 위해 일부러 요괴를 풀어주려 하는 손오공..너무나 쉽다..저팔계를 감시병으로 놔두고 자리에서 움직이면 감옥이 풀린다나..꼼짝 말라고..하고는 몰래 숨어서 지켜본다..당연히 저팔계..몇초를 못버티고 옷고름만 푸는 요괴의 꼬임에 넘어가 무너지고.. 요괴는 새끼 돼지로 만들어 저팔계 마저 납치, 들고서 도망쳐 버린다..

 

 

포로만 풀어주고 뒤쫒아온 손오공은 마법 거미줄에 걸려 삼장과 저팔계 앞에서 뼈만 남고 불태워 지게 되는데..첫판 완벽한 거미요괴 승.삼장 고기와 더불어 삼겹살 저팔계 고기까지 얻게된 거미들...

 

 

혼자 남게된 사오정에게 사과하는 지신부부..자신도 당한거라고..사오정 거미굴을 박살낼 화염 방사기를 얻을 방법을 알아내고 그것을 몰래 들은 또한 요괴..거미 자매중 한명의 정부이다..몰래 거미굴에 들어와 어차피 사오정이 화염방사기 구해오면 다 죽을테니 자신들이 삼장 고기를 독차지 하자고 자매들을 배신하라 꼬시기 시작. .

 

 

삼장과 함께 잡혀온 저팔계.왠일인지 자기가 대신 죽겠다며 삼장과 자신의 몸을 바꿔 버리는데..삼장에 마음이 끌린 한 자매가 삼장으로 변한 저팔계를 데리고 나와 자신과 결혼하자 경극을 펼친다..살려줄께 결혼해줘~~ 삼장으로 변한 저팔계는 바로 오케이. 더 적극적으로 달라붙지만 정체가 발각되자 도리어 요괴가 도망 다니게 된다..

 

 

그리고 바로 삼장을 빼돌린 죄가 들통나 가장 큰 언니에게 죽게되는 자매..삼장과 저팔계는 다시 몸을 정상으로 되돌리고 누가 먼저 죽냐만 남았는데..요괴들의 필수품인가..서유기 에피소드에서 삼장을 삶는다며 계속 등장하는 거대 가마솥 또 등장해 주신다..

 

 

 

뼈만 남고 불에 타 죽은척한 손오공..몰래 거미굴에 잠입성공..둘째 자매로 변장해 자신이 진짜라고 우겨댄다..상대는 바로 사오정이라고 ..서로 니가 사오정..니가 사오정..첫째 언니의 판결만을 기다리는데..

 

 

진짜 둘째라면 삼장을 가마솥에 밀어넣어 보라는 주문..그러나 손오공 안보이게 마술로 삼장을 막고 키킥대고 암만 밀어도 삼장을 못 밀어 넣고 있는데 삼장과 저팔계가 사오정아..넌 최선을 다했어..장단 까지 맞춰주니 꼼짝없이 변장한 사오정으로 오인받은 둘째 역시 큰언니의 손에 의해 가마솥에 끓여지게 된다..

 

 

화염 방사기 호리병을 드디어 손에 쥐고 거미굴앞에 당도한 사오정..음모를 꾸민 남자 요괴는 손오공으로 변장해 사오정 에게서 호리병을 빼앗게 되고..

 

 

이번엔 손오공이 다시 여자로 변장해 그 호리병을 또 빼앗아 온다..정체가 발각난 이들 거미 요괴 자매들을 배신하고 삼장을 독차지 하려던 음모커플..최후의 방법은 삼장을 자기들 손에 넣는것 밖에 없다..

 

 

거미들 소굴에서 삼장을 빼낸다음 관세음 불빛으로 위장해 자신들의 아지트로 유인한다..그러나 사오정..이제 짠밥이 좀 돼서 아무래도 수상하다..고하고 삼장역시 그래..좀 이상해 나가자..하는데..

 

 

부상당한 손오공이 들이 닥치고 바로 진짜 손오공이 또 쫒아와 두 손오공이 엽엽 거리기 시작한다...서로 자신이 손오공이라 우겨대는데 삼장..진짜 손오공을 가릴 방법..경문을 외면 손오공은 머리가 빠개지도록 아플테니까..진짜에겐 좀 미안하지만 ..경문을 외우려 한다.

 

 

경문을 외우자 쓰러져 있던 손오공 고통에 몸부림 치는데 진짜 손오공은 어리둥절..바로 삼장의 속임수..가짜로 경문을 읽는척 했던것..아프다고 쑈를 하던 마귀 정체를 드러내고 직사하게 쳐맞고 퇴장..이번엔 여자가 삼장을 낚아채고 혼자 도망가다 배신을 알게된 거미 요괴들 단체를 만나 즉결 처분 당하고 삼장은 다시 거미굴로...

 

 

분신술로 싱겁게 삼장을 구해내고 화염 방사 호리병으로 거미굴을 모조리 태우고 폭파시키는 사오정과 손오공..몰살 시키고는 다시 후다다닥 길 떠나며 엔딩을 맞는다..당시대 영화는 엔딩이 참 급박 스러운데 음악 나오면서 영화가 진행되다 음악 짠 하고 끝나면 엔딩과 함께 급작스례 끝 한다.요즘처럼 마지막 노래 나오면서 만든사람들 주루룩 몇분간 나오는 방식이 아직 선보이기 이전이기 때문이다.이 쇼브라더스의 60년대 서유기 마지막 4편은 다음해 바로 개봉되게 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전쟁의제국 2014.07.11 07: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1950년대면 거의 전쟁 종결후 문화대혁명 시기네. 1억명 가까이 전쟁에서 전사했다던데.. 그나저나 이 영화에 출연했던 등장인물들 지금은 다 죽고 없어진지 오래겠지.. 이거 대륙인들이 제작한 오리지널 전쟁영화가 아니라 반도인들이 제작한 가짜 영화였냐ㅅ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