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 (2014),로봇 영웅의 부활, 옵티머스 프라임


◆헐리웃/유럽/SF/판타지 2014.07.03 23:12 Posted by mullu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 Transformers: Age of Extinction , 2014

감독 마이클 베이

출연 마크 월버그, 니콜라 펠츠, 잭 레이너, 스탠리 투치

 

로봇 히어로의 지존은 옵티머스 프라임 이다.!

 

로봇 영화의 대명사라고 해도 무방한 트렌스포머 시리즈는 어찌만들건 로봇물에 목마른 전세계의 아이어른 팬층에 의해 기본흥행은 보장된 히트아이템이다.남자들치고 어린시절 로봇만화에 열광하지 않앗던 사람 찾기는 쉽지않으니까..

트랜스포머가 대대적으로 개편을 하고 3편의 혹평을 씻어 내려는듯 보다 화끈한 볼거리와 제법 내용있는 스토리라인으로 다시 찾아왓다.지금 까지는 모두 잊어라! 가 광고문구다..

 

2011/07/09 - [◆헐리웃/유럽/SF/판타지] - 트랜스포머 3(2011),재앙을 다룬 재앙 같은 영화..

 

 

개인적으로는 이번의 영화가 트랜스포머 시리즈중에서 가장 만족감을 준 영화인데 역시 영화는 화끈한 볼거리 못지않게 흡인력 있는 스토리가 핵심이란것을 이번 트랜스포머가 증명한다 .

단순하게 착한 로봇과 나쁜로봇이 싸워대던 기존의 단순한 대립틀에서 한단계 더 진보시켜 신기술에 대한 인류의 욕심때문에 인간이 자신들을 도와준 오토봇들을 배신한다는 설정.인류와 트랜스포머간 그리고 트랜스포머 종족간의 협상등 다양하고 복잡하게 이야기가 전개된다.

 

 

인간들이 스스로 트렌스포머를 개발해 전투무기로 사용하려 한다는 설정은 사뭇 현실성있게 보인다..원래 인간들 본성이 그러하니..인류를 위해서 라는 타이틀로 자신들을 위해 싸워준 오토봇들과의 동맹을 파기하고 사냥하는 인간들과 인간의 군대에 쫒기는 오토봇들..그리고 오토봇을 잡기위해 또 다른 트랜스포머 종족과의 동맹, 그 억울한 배신에도 불구하고 옵티머스 프라임은 고철 트럭으로 위장해 숨어있다 인류가 그 욕심으로 인해 자멸의 길을 택하고 멸종위기에 처하자 인류를 위해 다시금 일어선다..

 

 

배신한 인간들의 멸종을 막기위해 옵티머스 프라임이 자신들의 창조주 에게까지 인간들을 놔두라 협박하며 인류의 구원자 영웅이 된다는 마지막 엔딩은 장엄 하기까지하다.

창조주라 할지라도 인간을 멸종시키려 한다면 나 옾티머스 프라임이 당신을 가만두지 않겟다.? 뭐 이런 비스므리 대사를 날리며 우주로 종말의 씨앗폭탄을 들고 날아가 버리는 마지막 엔딩은 오글거리는 유치함의 대미같지만 꽤나 임팩트 하다.

 

 

마이클 베이 감독은 무엇보다 트랜스포머와 한몸처럼 행동했던 주인공 마저 싹 바꿔 치우는 과감한 전략을택햇다.

이번에 새롭게 트랜스포머 시리즈에 주연을꿰찬 이둘이 과연 향후 얼만큼 더 트랜스포머와 함께 롱런을 할지는 미지수지만 트랜스포머라는 초대형 작품을 이끌고 가는데 어느정도 합격은 된듯하다.


 

딸로 나온 여주인공이 아직십대 청소년이란 점에서 앞으로 나올 트랜스포머 남자 주인공은 이번에 조연으로 나온 이 여배우의 남자친구가 될 확율도 크다 하겟다.

지난편에서 억지로 꿰어맞춘 스토리라인과 바뀐 여주인공으로 인해 엄청난 혹평을 받으며 트랜스포머 팬들에게 비난을 받았던것을 확실히 만회할만한 작품인듯 하다.이번에도 비슷한 반응이면 아마 트랜스포머 시리즈는 당분간 접엇어야 할지도 모를테니까 ..

긴 런닝타임이 지루하지도 않았고 극장에서 본것이 아깝지않은 영화엿단것 같다.퍼시픽 림이 등장한후 다소 인기가 시들해진 옵티머스 프라임의 완벽한 영웅적 부활. 로봇물의 지존은 역시 트랜스포머라는 생각이 들게 만든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일본스포머 2014.07.11 06: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이 영화 볼수록 일본 로봇 만화가 떠오르던데... 건담 시리즈나 슈퍼그랑조 등 같은.. 근데 알고보니 트랜스포머도 일본 로봇 만화가 원작이라더군요. 역시 일본 만화계가 미국까지 가지고놀고있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