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피센트 (2014),잠자는 공주, 저주를 내린 상처받은 마녀


◆디즈니 영화 2014.11.02 18:09 Posted by mullu


 

말레피센트 (2014) Maleficent

 

감독 로버트 스트롬버그

출연 안젤리나 졸리 (말레피센트 역), 엘르 패닝 (오로라 역), 샬토 코플리 (스테판 역), 레슬리 맨빌 (플리틀 역)

 

잠자는 숲속의 공주, 그녀에게 저주를 내린 사랑스런 마녀..

 

말레피센트는 우리가 잘아는 동화 '잠자는 숲속의 공주' 에서 공주를 잠들게 하는 저주를 내린 마녀의 이름이다..왜 그녀는 마녀가 돼어 공주에게 그런 괴상망측한 저주를 내리게 돼었나..이 영화는  마녀와 싸우는 헨젤과 그레텔 군단, 거인군단과 전쟁하는 잭과 콩나무,반란군을 처단하는 백설공주 등등.. 요즘 유행하는 헐리우드의 '유명한 동화 뒤집기' 연장선상에 있는 작품인데 잠자는 숲속의 공주 동화에서 주 내용을 따왔다..그러나..처음 뭐 그렇고 그런 원작 동화 이야기겠거니 ..하는 예측을 완전히 벗어나게 만드는 새로운 해석의 이야기 이다.

 

 

안젤리나 졸리가 누구인가..헐리우드 여배우중에서도 가장 영향력있는 탑이 아니던가..그녀가 그렇고 그런 영화에 악당 마녀역활을 맡을리는 당연히 없을터,.이 영화는 동화에서 잘 알려진 마녀 말레피센트가 왜 마녀가 돼었으며 그녀가 내린 저주의 실체는 무엇인가..에 대한 그녀의 이야기 이다.즉, 주인공이 잠자는 숲속의 공주가 아닌 저주를 내린 마녀이다.

 

 

사랑에 배신당한 슬픈 요정...말레피센트

 

말레피센트가 마녀가 된 이유는 인간의 사랑에 배신당해서 이다..그 상처로 인해 그녀는 진정한 사랑은 존재하지 않는다..라는 믿음으로 절대 풀수없는 저주 영원한 잠..그것을 푸는 열쇠는 오직 진정한 사랑의 키스  라는 풀기 불가능한 저주를 공주에게 내리게 된다..

 

 

그녀가 마녀가 되기전..남 부러울거 하나없는 요정의 여왕..그녀의 날개를 뺏어간 인간 왕과의 어린시절 사랑이야기..왕이 되기위해 인간 남자는 그녀를 배신하고 그녀의 날개를 빼앗아 가게 되고..그녀는 하늘을 날수없는 어둠의 요정이 된다..

 

 

 

사람들에게 잡혀 맞아죽기 직전의 까마귀를 살려내어 인간으로 변신시키고 심복으로 삼아 본격적으로 인간 세계와 덩쿨 장벽을 쌓고 어둠의 마녀가 된 말레피센트, 누가 그녀를 미워할수 있으리..관객들에게 말레피센트는 악의 존재가 아닌 가련한 상처받은 여인일 뿐이다..

 

 

여기서 주인공일것만 같은 잠을 자야되는 공주는..바로 왕이 말레피센트를 배신하고 날개를 빼앗은 다음 공주와 결혼해서 난 딸인바..말레피센트가 충분히 복수심에 질투할만한 대상이다. 요정들이 하나씩 선물을 하는 와중에 마지막 나타난 그녀..우리가 잘 아는대로 16살 생일이 지나기전 물래바늘에 손을 찔려 영원한 잠에 빠진다.라는 저주를 내리게 되고..저주를 풀수있는 유일한 열쇠는 진정한 사랑의 키스..

 

 

원작의 완벽한 뒤집기 !! 진정한 사랑을 가진 마녀..말레피센트.

 

뭐 대충 여기까지는 원작 내용대로 말레피센트의 과거만 좀 첨가 되었을 뿐이지만..이때부터 영화 내용은 원작과는 완전히 다른 말레피센트의 진정한 사랑 이야기로 다른 방향을 향해 가게 된다..요정들에게 공주를 16살 생일이 되기전까지 숲속에서 숨겨서 길러달라는 왕의 요청, 그러나 ...자신이 내린 저주에 걸린 어린 공주를 지켜보던 말레피센트는 점점 어린 공주를 도리어 보호하는 수호요정이 되어가는데..자신이 저주를 내리고 자신도 그 저주를 풀지못해 고뇌하는 마녀 말레피센트...여기서 어린아이로 나오는 여자아이가 실제 졸리의 딸이라는데 엄마의 변장이 너무 무서워서 울음을 터트렸다는 이야기가..

 

 

요정의 세계이니만큼 거의 만화수준의 그래픽 향연들이 펼쳐진다..자신에게 저주를 내린 마녀가 말레피센트인줄 모르는 공주는 말레피센트와 진한 우정을 나누며 함께 요정의 나라에서 커가게 되고...

 

 

공주의 저주를 막아라..

 

16세 생일이 되는날..공주에게 걸린 저주를 막기위해 말레피센트는 자신이 할수있는 모든것들을 하게 되는데..그러나.어떠한 힘으로도 저주를 풀지 못하리라는 맹세때문에 결국 공주는 영원한 잠에 빠지게 된다.. 이제 유일한 희망은 진정한 사랑의 키스만이...진정한 사랑을 믿지않는 말레피센트..여기서 또 한번 멋진 반전이 기다리고 있다..

 

 

화끈한 볼거리...드래곤

 

이 영화는 원작의 아름다운 동화 이야기를 완전 다르게 진행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화끈한 액션 판타지를 보여준다..마지막 왕의 군대와 맞서 싸우는 말레피센트..거대한 드래곤이 등장..실감나는 드래곤 전투를 보여주면서 오락 영화로서 진면모를 보여주게 된다..그저 그런 동화 비틀기라는 생각을 완전히 지워버리게 만드는 흥미로운 말레피센트의 이야기 ..안젤리나 졸리의 섹시한 마녀 변신도 흥미롭지만 볼거리로도 요즘 나오는 디즈니 영화의 최고봉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