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 오브 디 어스 (2013),뱀파이어가 되어가는 자신을 기록한다.


공포/호러영화 2014.11.26 23:43 Posted by mullu


 

엔드 오브 디 어스 (2013) Afflicted

 

감독 데릭 리, 클리프 프로우스

출연 클리프 프로우스, 데릭 리, 바야 레하즈

 

뱀파이어 페이크 다큐

 

캐나다 에서 저예산으로 만든 페이크 다큐 공포영화 어플릭티드, 엔드 오브 디 어스 라는 제목으로 국내 소개돼었다. 페이크 다큐 형식인데 실제 감독도 두 배우이고 출연과 감독을 동시에 겸했으니 다큐라는 포장이 더욱 실감나게 된다. 자신이 뱀파이어가 되어가는 과정을 기록에 담는다는 설정으로 감독과 주연을 맡은  데릭 리는 성이 리 라는 것으로 보아 한국계 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본다..

 

 

시한부 인생 마지막 친구와 떠나는 세계 여행

 

선천성 뇌에 생긴 질병으로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은 데릭 리..어릴적 부터 절친인 친구와 마지막 세계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데..감독을 꿈꾸는 친구로 인해 마지막 여행의 모든 과정을 카메라에 담게 된다..영화는 이 친구가 촬영하는 다큐형식으로 시작되는데 완전히 1인칭 카메라 시점은 아니고 가끔씩 일반 영화관점을 적절하게 섞어 페이크 다큐가 주는 단조로움을 피했다.

 

 

인생의 마지막을 병원에서 보내기는 싫다는 주인공, 병을 앓으면서도 세계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스페인에서 시작해 파리에서 한 여자를 클럽에서 만나게 되고 잠자리 까지 가는데 성공했으나..방에서 친구들에 의해 피투성이가 된채로 발견된다..그때부터 데릭의 몸에 나타나는  이상한 현상들..

 

 

형은 동생에게 병원으로 와야 한다고 강요하지만 데릭은 점점 슈퍼 초강력 능력들이 나타나게 되면서 귀환을 거부..그러나 피가 고프고 햇빛을 보면 타버리는 전형적인 뱀파이어 증세가 드러나자 자신이 뱀파이어에게 감염됐음을 인정하게 되는데..

 

 

인터넷을 통해 자신들의 여행기를 실시간 업데이트 하던 친구는 이상 현상들을 인터넷에 공개하게 되고 뱀파이어로 변해가는 본능을 억제못해 친구마저 살해 하게된 주인공..자살 하려 하나 죽음도 허용되지 않게 되자 친구의 뜻을 받들어 자신이 스스로 계속 자신의 변화 상태를 기록하기로 한다.  그리고 자신을 뱀파이어로 만든 여자를 찾아 다시 프랑스로 향하는데..이미 인터폴의 수배를 받게된 상황, 경찰들 마저 살해 하면서 꼼꼼히 자신을 촬영한다.

 

 

경찰들과 대치하면서 결국 자신을 감염시킨 여자를 찾아낸 주인공..자신이 죽지도 못하는 몸을 가졌음을 알게 되면서 뱀파이어로서 살아 가야함을 인정하게 된다는 건데..페이크 다큐 형식을 빌어 경찰들과의 전투 중에도 카메라로 촬영하면서 전투하고 도주한다는 억지스런 설정들이 거슬리긴 하지만 실제촬영같이 실감나는 영상 테크닉 등에서 새로운 스릴을 담는데는 성공한듯 보인다..페이크 다큐 공포 영화들이 처음에는 진짜처럼 속이는데 주력 했지만 이제는 영화임을 알리면서 단지 페이크 다큐 형식을 빌린다고 하겠다. 나름 무수히 많은 뱀파이어 물중에서 기록필림 형식을 빌린 참신함에서 점수를 줄수 있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