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테이션 게임 (2014),전쟁을 조정하던 천재 수학자 실화..


◆헐리웃/유럽/드라마 2015.03.11 02:15 Posted by mullu


 

이미테이션 게임 The Imitation Game , 2014

 

모튼 틸덤

출연 베네딕트 컴버배치 (앨런 튜링 역), 키이라 나이틀리 (조안 클라크 역), 매튜 구드 (휴 알렉산더 역), 알렌 리치 (존 케인크로스 역)

 

컴퓨터의 시초 목적은 전쟁을 이기기 위한것 이었다..

 

우리 사회에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컴퓨터의 개발..최초의 수학기계를 만든 동기는 전쟁에서 이기기 위한 것이었고 이 영화는 그 최초의 전쟁암호 해독 컴퓨터를 만든 비운의 천재 수학자 였던 앨런 튜링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이다..2015년 아카데미상 각본상 수상을 비롯, 각부분의 후보에 오른 작품으로 기존의 전쟁영화 와는 달리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2차 세계 대전의 내막을 다룬다. 실제 전쟁은 무기를 든 병사들이 하지만 그 각본은 바로 이들의 구석진 사무실에서 이들의 손에 달려있었던 셈..흥미진진한 내용이 아닐수 없겠다.

 

 

암호를 풀어야만 한다.!

 

24시간 마다 바뀌는 해독불가 암호
암호를 풀고 1,400 만 명의 목숨을 구한 천재 수학자

매 순간 3명이 죽는 사상 최악의 위기에 처한 제 2차 세계대전.
절대 해독이 불가능한 암호 ‘에니그마’로 인해 연합군은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된다
결국 각 분야의 수재들을 모아 기밀 프로젝트 암호 해독팀을 가동한다.
천재 수학자 앨런 튜링(베네딕트 컴버배치)은 암호 해독을 위한 특별한 기계를 발명하지만
24시간 마다 바뀌는 완벽한 암호 체계 때문에 번번히 좌절하고 마는데...
과연, 앨런 튜링과 암호 해독팀은 암호를 풀고 전쟁의 승리를 끌어낼 수 있을까…?

- 다음 영화정보 소개-

 

 

거의 대부분 천재들이 그렇듯, 앨런 튜링도 인간관계나 그밖의 성격 등에서는 문제가 많은 인물이다..동성애자 이면서 동료들과의 화합은 고사하고 안하무인, 그들을 무시하는 행동으로 왕따를 당하는 고독한 인물이다.그러나 그의 재능을 필요로 하는 국가는 치명적인 성격의 단점을 지닌 그에게 암호해독팀의 리더를 맡기게 되는데..

 

 

그가 암호 해독팀을 선별하는데 있어서 신문에 퀴즈 풀이를 내고 입사시험을 치루는데 유일하게 참여 합격한 여성이 바로 키이라 나이틀리 이다..앨런튜링은 그녀의 재능이 필요해 그녀를 붙잡기 위해 결혼을 하기위해 고향에 돌아가야만 하는 그녀와 형식상 약혼을 한다..남녀 관계보다 더 중요한게 그에겐 바로 이니그마의 암호를 푸는 기계 크리스토퍼의 완성이기 때문..

 

 

정부는 그에게 막대한 연구비를 지원하고 그가 주장하는 기계가 완성되기를 기다려 보지만 성과는 좀처럼 나오지 않는다..그를 눈에가시로 여기는 많은 관계자들, 동료들에 의해 그의 직위가 박탈되고 연구가 중단되려는 순간, 그래도 그의 재능을 인정하는 동료들이 그를 보호해줘서 앨런튜링은 다시 크리스토퍼의 완성에 시간을 벌게되는데..

 

 

결국 독일 나치군의 암호를 풀어내는 기계 최초의 컴퓨터를 개발해낸 앨런 튜링과 동료들..독일군의 공습 정보등을 미리 알게되어 당장 사람들을 구할수 있지만...그것보다 더 중요한것은 전쟁을 이기고 끝내는것이다..적이 암호가 깨졌다는 것을 눈치채지 않게 하면서 전쟁을 이기려면 다소의 희생이 필요한것..연구원의 가족이 죽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앨련튜링은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다..

 

 

그렇게 수만명의 사람을 죽고 살리는 정보를 이용해 결국 전쟁에서 승리하게 되지만..앨런튜링의 개인사는 비극적이기만 하다..동성애로 체포돼어 조사를 받고 그는 비극적인 생을 자살로 마감한다..이 영화가 특별한 이유는 이 이야기가 실화라는 점 때문이다..실제 있었던 인물이고 우리가 아는 최초의 컴퓨터가 어떻게 개발되었는지를 보여주면서 그 목적이 전쟁에서 이기기 위해서 였다는 것..적의 정보를 미리 알고 전쟁에서 살릴수도 있었던 사람들을 죽게 방치 하면서도 지켜야 하는 비밀..정보를 쥐고 있었던 소수의 사람들이 전쟁을 실제 조종했다는 내막을 세세히 보여준다..오로지 실화 라는것 으로 인해 흥미로운 영화임에 틀림없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