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랩스 (2014),조작으로 만들어지는 미래..


◆시간여행 영화 2015.04.08 18:17 Posted by mullu


 

타임 랩스 (2014) Time Lapse

 

감독 브래들리 킹

출연 다니엘 파나베이커 , 매트 오 레리 , 조지 핀 , 아민 조셉

 

내일 일어날 일을 미리 알게된다면?

 

타임 트래블 영화중에서 카메라를 소재로 한 영화도 몇편 되는데 이 영화 타임 랩스도 미래를 찍는 카메라에 대한 이야기 이다. 2014 년18회 부천 판타스틱 영화제 상영작이며 아이디어로 승부를 거는 저예산 영화의 특징을 잘 살려냈다..내일 일어날 일을 미리 알수 있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것인가..3명의 동거하는 친구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사건으로 무대 배경은 집안으로 한정되어 있지만 흥미로운 소재를 차용해 관객들의 흥미를 끌어낸다.

 

 

미래를 찍는 사진기가 보여주는 자신의 내일...

 

이 영화는 스토킹 영화라고 할수도 있는데 앞집에서 한 과학자가 주인공의 집안을 매일같이 촬영하며 타임 트래블 사진기의 성능을 테스트 한다는 설정이다..그러나 사고로 앞집의 과학자는 죽게되고 과학자가 남긴 이상한 기계가 자신들을 매일 같이 관찰하며 미래의 사진찍고 있었음을 발견하게되는 주인공들 세친구..

 

 

한명은 마권 도박에 빠져있고 한명은 집관리인으로 일을 하면서 화가를 꿈꾸고..여자 주인공은 알바를 하면서 글쓰기에 대한 꿈을 지닌 젊은이들이다..의례 방황하는 청춘들이 그러하듯, 미래에 대한 꿈만 있으며 직업이 집안 관리잡부로 그림이 취미인지, 화가가 직업인데 생계를 위해 집관리인으로 알바를 하는것인지 애매 모호한 청춘..그들 앞에 등장한 앞집 과학자의 이상한 폴라로이드 사진 기계..

 

 

매일 저녁 8시 정각이면 이 카메라는 자신들의 집안을 몰래 카메라로 촬영해서 내일 일어날 일을 사진으로 보여준다..이들 주인공들은 앞집 이웃의 죽음을 일단 숨기기로 하고 이 카메라를 이용해 뭔가를 해보고자 하는데..물론, 경마에 미친 친구는 경마 결과를 이용해 전날 미리 알수있는 방법을 택하고 화가를 꿈꾸는 남자는 무엇을 그려야 할지 사진에 나와있는 것을 보고 따라 그리기 시작한다..미래를 바꾸면 과학자처럼 죽을수도 있다는 고민을 하면서 억지로 사진대로 따라하기가 시작되는데..

 

 

이 영화가 흥미로운 점은 자신들이 전혀 예측하지 못한 상황이 카메라에 찍히게 되는데 세 친구들이 그것을 그대로 재현하려고 한다는 점이다. 그 시간 카메라 앞에서 사진대로 찍혀야만 한다는 의무감 때문에 이들은 원치않는 갈등을 빗어내고 원치않는 그림을 그려대고..

 

 

그리고 도박에서 확율이 너무 좋으면 틀림없이 뭔가 소스가 있을거라는 의심을 받게되는건 당연..마권업자의 위협을 받게 되면서 이들사이에는 살인극이 펼쳐지기 시작한다..친구들 사이에서도 꺼리낌없는 살인들이 벌어지는 상황이 다소 쌩뚱맞긴 하지만, 스릴러니까..어쨌든 마지막 여태까지 벌어졌던 사건에 대해서 반전이 하나 있다..그 반전이란게 그다지 위력적이진 않아 없어도 그만 있어도 그만 이긴 하지만 어쨌든, 비밀 하나는 지키고 간다..

 

보고나서 이리저리 머리굴리며 앞뒤 말이 되는지 안되는지 애매모호 하게 머리굴려야 되는게 이런 타임 트래블 영화 특징인데 이 영화내용도 마찬가지 이다..어제의 자신에게 메세지를 보내 오늘 벌어지는 일들을 막을수 있다면 당장 눈앞에 벌어지는 현실은 어떻게 되는것인지..말이 되는지 곰곰히 앞뒤 따져보다간 에라..그렇다고 치자 넘어갈수 있는 오락영화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