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르마이 로마이 2 (2014),일본 개그 만화의 황당함을 실사로..


◆시간여행 영화 2015.07.12 04:50 Posted by mullu


 

테르마이 로마이 2 (2014) テルマエ・ロマエII Thermae Romae II

 

타케우치 히데키

출연 아베 히로시, 우에토 아야, 키타무라 카즈키, 타케우치 리키

 

일본만이 만들수 있는 독창적인 개그만화 실사판

 

이 영화를 보면 딱 스토리만 봐도 개그 만화 원작임을 누구나 알수 있을듯 한데..원작 만화가 워낙 독특하고 베스트셀러가 된지라 실사판으로 까지 만들어 지고 속편이 만들어 졌을것이다. 만화 문화가 발전한 일본에서 나온 독특한 타임 슬립 만화'테르마이 로마이' 는 고대 로마시대의 목욕탕 문화가 일본의 현대 목욕 문화를 타임 슬립을 통해 베껴간것 이라는 매우 독특한 소재를 바탕으로 황당한 웃음을 자아낸다.

 

 

 

만화 그대로..엉망진창 설정  

 

그냥 넘어가 달라고 막무가내로 아베 히로시가 로마인 주인공으로 나온다..그리고 엉터리 이탈리아 어가 등장하고 주인공들 이외엔 진짜 유럽인들이 로마에서 일본말을 하면서 현실성 제로의 만화같은 설정들이 마구 펼쳐 주시는데..그런데.....이 영화 그런 엉터리 막 설정에도 불구하고 어마어마한 시각적 스케일을 자랑한다..CG의 발달이 있어 가능하겠지만 일본인과 로마인들 사이의 엉터리 그냥 넘어가주기 동의해야 이 영화를 즐길수 있다.

 

 

로마인 목욕의 신 아베 히로시는 만화속 주인공 그대로 로마에서 황제가 새로운 목욕탕을 주문 할때마다 아무 이유없이 일본의 목욕탕으로 타임슬립하게 되는데..고대 로마인들의 눈으로 보는 현대 일본인들의 목욕문화를 오인해 나름대로 자신의 상식선에서 원시적으로 적용해 나가는것에서 매번 관객의 폭소를 자아낸다..안마의자는 뒤에서 훈련받은 노예들이 두들기는 것이라 착각하고 비데 화장실은 노예들이 변기 밑에서 물을 뿜어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영화만 놓고 보자면 상당히 괴작스러운 설정과 내용에 엄청난 제작비를 쏟아부은 블록 버스터 물이 되겠는데..아베 히로시라는 대배우가 주연인 점과 베스트셀러 만화가 원작이라는 점, 여러가지 상황을 알면 비로서 이 괴상한 영화가 만들어진 배경을 이해할수 있다. 만화 문화가 발전한 일본에서만이  나올수 있는 독특한 소재의 만화라는 점에서 이 만화가 베스트셀러가 된 이유를 알수있을듯...이 영화와 비슷한 내용을 다루는 영화는 없다고 본다..목욕탕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런 판타스틱한 타임슬립 동서양을 넘나드는 개그를 만들어낸 독창성에서 크게 점수를 얻을만한 영화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