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협'을 코믹에서 멜로로 바꾼 중국배우 "손려"


자료/배우 2009.12.23 07:00 Posted by mullu



대륙판 '트랜스포머' 라는 황당 코믹 영화 '기기협'

이 영화는 중국과 홍콩의 합작영화로 '쿵푸허슬' 의 감독이 만든 만화같은 코믹물이다.처음부터 만화같은 진행에 실소를 금할수 없는 유쾌한 황당무계 영화인데..



마지막 엔딩장면.

사랑하던 남자가 로봇이라는것을 알고 눈앞에서 먼지가 되 사라지자 비명을 지르며 울던 보이시한 여자 경찰..

슬픈 멜로디에 비명을 지르며 오열하는 눈에 보이는 값싼 감성 씬이지만 배우가 어떻게 연기하냐에 따라 그것은 찡한 감동으로 다가오기도 한다..바로 기기협이 그렇다.중국판 트랜스포머 라는 영화 '기기협'은  이 마지막 한장면으로 인해 코믹영화가 아니었다는 반전(?)을 보여주며 장르를 완전히 바꾸어 멜로물로 엔딩을 맞는다.어이없는 코메디 영화가 마지막 엔딩 3분안에 눈물나는 멜로 드라마로 180도 탈바꿈..완전히 관객의 뒤통수를 때리는 엔딩..국내 코믹 영화가 그런식 으로 엔딩을 맞았다면 (예전엔 감동을 넣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한국 코미디 영화 대부분이 그랬다..)짜증과 더불어 욕 한바가지는 얻어먹었을 터인데..기기협은 그 반대다..어이없어 실실웃다 끝나기 마지막 3분. 갑자기 찡한 감동과 눈물 찔끔...그것은 순전히 '손려'라는 배우의 힘이다.

다른 이쁘기만 한 일반 배우가 이 장면을 연기했다면...관객들은 어이없는 오버에 피식 웃었을지도 모르는 일이다..마지막 엔딩장면이 나오기 전까지는 관객 대부분은 썩 이뻐보이지 않는 (?) 남자같은 경찰 분장의 손려라는 배우에 대해 별 관심조차 갖지 못한다.


마지막 비명과 오열하는 장면 하나로 영화를 본 관객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각인시킨 중국 배우 "손려' 에 대해 알아보자.


상해 출신의 손려(영문이름 베티 썬)은 겨우 5살 때 전문무용수로서의 경력을 시작했다. 극장에서 그녀의 연기가 비평가들부터 호평을 받게 되고, TV드라마시리즈인 ,<A meter of sunlight> , <jade Buddha> 로 중국 전역의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그녀의 재능은 <무인 곽원갑>의 감독인 우인태의 눈에 들어왔고, 단번에 캐스팅 되었다. <무인 곽원갑>이 그녀의 첫번째 장편영화 데뷔작이다.

확실히 보이시한 인상에 무턱대고 이쁘기만한 다른 여배우들과는 다른 매력을 지녔다.

 


2006년 이연걸과 함께 한 <무인 곽원갑>으로 장편  영화를 데뷔한 손려(영문이름 베티 썬)은 청순하고 세련된 외모와 깜찍한 캐릭터로 현재 10억 중국 인구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고 한다. 조미 주신과 함께 중국 4대 천후로 급부상중인 배우란다.역시, 단 한장면만으로 관객의 주목을 받는 배우는 그리 흔하지 않다.


무인 곽원갑의 한장면

   


중국판 황당한 코메디 영화 기기협은 금세 잊을지라도 마지막 엔딩에서 짧고 굵게 보여준 손려의 연기는 인상에 오래오래 남게될것 같다.스토리 설정은 전혀 연관 없어도 그 장면 만큼은 관객의 눈물이 찔끔 나올 정도의 연기였으니까.. 영화도 중요하지만 역시 배우는 연기로 말을 한다는것을 알게해 준다..단연코 내가 보았던 모든 영화눈물 연기중 압권!!

로봇은 인간을 사랑해선 안되는 법이 있다.인간을 사랑하게 되면 제어장치가 작동,소멸되는것..
마지막 K1 은 사랑을 고백하고 소멸을 택한다..



※ 아래 손가락 추천 눌러주시면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弯管机价格 2018.02.18 23: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메에这是新建文章 4,压瓦机常识石家庄 彩钢设备厂家,秸秆瓦设备,请修改添加正文内容,840 900压瓦机的特点,楼承板机保定,CopyOf1 异形设备 冷弯设备 彩钢板设备价格。뉴마